그 잘난 공속때문에, 검성들 너도나도 쌍수들고 다니고, 격수 아이템은 무조건 공속이고..
에초부터 없었어야할 옵션이었습니다. 요즘 검성들 동굴가는 팟 광고보면 공속쌍수 검성 모신다고 당당하게 
글써올리던데..이게 무슨 말같잖은 시추에이션입니까?. 
미늘창, 대검은 뻘로만들었나? 더구나 공속쌍수 검성,살성때문에 인던 난이도는 애들 장난 수준이되고... 
적어도 네임드정예몹은  몇번씩 몰살도 해보고 죽어가며 잡아야 보람된거 아닌가?
이건 뭐 인던 3인 4인팟 해가며 동영상 올라오는거보면 게임이 왜 이따위로 흘러가는지 모르것네요. 

에초부터 공속따위 없고 달인도 아무나 못하도록 퀘템 한 10개씩 갖다바치는 식으로 했어야 합니다.
게임이 난이도가 높고 아이템 맞추기 힘들어야 그나마 성취감같은걸 느끼지, 이건 너도나도 달인에 공속템끼고 
막썰어재끼는데 무슨 재민가요.. 
그렇다고 캐릭 밸런스를 잘맞춰서 서로 상성이있어 템 상관없이 컨트럴만으로 제압할수있는것도 아니고..
게임 한1,2년 팔아먹다 접을것도아닌데 왜이렇게 시작부터 막나가는지 모르겠네요.

첨에 와우랑 모티브가 비슷하다고해서 은근히 기대했건만, "엔씨게임은 리니지를 못벗어나는구나" 라는 생각이 드네요.
기껏 만들어논거 다 너프시키고..  지금까지 하는걸봐선 오픈베타 한1년 더했어야 합니다.
게임이 발전은없고 퇴보만 해대니, 렙만 높아지고 아이템만 나온다고 업데이트도 아니고. 뭐만하면 너프시키기 바쁘고 ........
참 답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