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성에 도발기술들이 있죠.
근데.. 이건 뭐 닥사팟에서나 쓰는 스킬들이지 PvP, RvR에서는 뭐랍니까.. -_-;;
상대방 종족에 도발하면 이뭐..
포획, 도발, 도발의 맹타, 방패찍기, 신성한(암흑의)응징 등 도발기술 스킬들이 있는데요.
좀 RvR에서 특히 난전에서는 좀 쓸만하게 추가가 되면 하는 것들함 적어 봅니다.

1. 포획/나포
지금은 RvR에서 타켓팅된 PC를 골라내는데 쓰이기는 한다지만, 난전에서는 잠깐 포획해온다고 뭐 있나요?
근접 난전에서는 대부분 타켓1순위가 마도, 정령, 치유성이죠.
포획해와도 바로 진격베기/암습으로 다시 자신들의 타켓으로 달려가는 살성들을 보면 참..
기본 뎀지가 떨어지다보니 다시 자기들 타켓으로 달려가더군요. 어떻게든 1킬 올릴려고..
여기서.. 포획/나포의 PC에 대한 추가기능으로 타켓팅을 무력화시키는 옵션이 들어가는 것은 어떨까요?
진격 베기(살성), 시공의 뒤틀림(마도성)은 사용시 타켓팅을 해제해버리죠? 오히려 속박같은 스킬도 뚫고 나와지는 걸로 알고 있는데..
포획에는 조금 반대개념으로 상대방의 타켓팅을 무력화시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2. 도발/도발의 포효
이거 뭠니까?
이거 RvR이나 PvP에서 무슨 역할을 하나요? 특히 도발의 포효는 개쓰렉스티죠?
참 난감합니다. 도데체 도발이 왜 있는 지를 모르겠다는.. -_-;
PC에게 도발을 사용시 타켓팅을 수호에게 옮겨지는 옵션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나머지 도발기들이야 타격기이니.. 뭐 그렇다 쳐도 저 두가지는 저렇게 패치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난전시 이리 저리 뛰어댕기면서 얼마되지도 않는 뎀지로 때리고 돌아다니느니.. 저런 기술들이 있어야 RvR에서도 믿음직한 수호성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