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 자유 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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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22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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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족 생성제한이 오히려 마족에게 좋은이유어비스를 마족이 먹은지 5천만년
아이온2의 천족 마족 숫자 밸런스 문제는 천족유저가 꼭 전부 pvp에 거부감을 가진건 아니지만 마족보다는 pvp를 싫어하긴함 문제는 그 약간의 차이에서 어비스의 승자가 결정났는데 전쟁에 첫 기세에서 밀리면 계속 밀리고 반전되려면 무조건 개발진의 개입이 필요함 근데 그 개입이랍시고 나온게 생성제한 소위 생제인데 아마 개발진은 마족에 생성제한 걸고 천족에 생성제한풀면 신난유저들이 천족을 갈거라생각한건데 결과적으로 유저는 망했다는 천족을 가지않았고 반대로 천족들 1pick으로 꼽은건 바로 작업장 그것도 무려 마족 생제로인해 일자리를 잃은 마족 작업장들이 전부 천족으로 몰려가서 천족작업장과 함께 살림을 꾸리기시작 게임안하는 개발자들이 볼때는 천족이 3~4만명 새로 생성되었으니 이제 밸런스 맞춰졌다~ 하는데 문제는 그 3~4만명은 전부 작업장이고 어차피 나중에 정지될계정이고 어비스 마족진영의 위치만 공고히하는 결과는 둘째치고 천족의 작업장숫자만 늘리는 결과를 초래함 반대로 마족의 작업장은 한번정지되면 생성이안되다보니 천족에 비해 비교적 좀 클린해짐 지금 이상태로 쭉이어지는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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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