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성
- 아직까지 도발이 있어도 큰 의미 없어보였다
- 전작에 비하면 상당히 빠르고 단단하게 만들어졌다
- 탱커 역할 확실하게 하는 컨셉으로 만들어진 느낌이다
- 생각보다 뇌지컬 잘하는애들이 하면 아주 좋을 클래스다. 아저씨들이 수호성하면 힘들 수 있다.
- 광역기도 기본적으로 보유하고 있어, 사실 수호성 외에도 다른 클래스가 사냥하는건 다 똑같은 느낌이다.
- 포획이나 나포의 강제성 스킬때문에 S티어로 평가된다. 나포(단체 포획) 스킬과, 1인 즉발 포획 따로 존재한다.
- 50% 확률로 다단히트 판정이 보였다. 다단히트 시 대미지 증가 or 쿨타임 감소 패시브가 있어 다단히트 기반으로 굴려야 된다.
- 수호성 막기 발동 시 근처 파티원 10초 공격력 증가 20% 패시브를 가지고 있다
- 이외에 패시브는 방어 관련으로 도배됐다
- 타격감은 최악이다. 대신 방패 타격감이 좋았다
- 보스 직격 시 수호성도 못 버틴다. 큰 패턴은 그냥 피해야 된다.
- 일부 스킬은 무빙샷이 가능한데. 기본적으로 느린 느낌이다.
- 어그로 수치 50% 증가시키는 패시브 존재해 로스트아크처럼 랜덤 어그로는 아는 느낌이다.
- 전작 스킬 균형의 갑옷이 존재한다.
- 좌클릭은 휘두르기, 우클릭 연속찌르기다.
- 돌진기는 존재한다
- 방어기술과 공격기술 비율이 비슷하다.
- 다른 딜러들에 비해서는 당연히 사냥 속도는 느리다.
- 보호 스킬이 많아서 보스의 잔패턴 대응하기 편하다. 자동패링이 있는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