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성의 진짜 문제점은 제가 생각하기엔 크게 두 가지라고 봅니다

1. 차징기의 딜은 쏠쏠하지만, '차징기'라는 결함 그 자체

피빕을 지향하는 만큼 어느 직업이든 최소한의 난이도를 가지고 있어야 할테니 차징 기술을 준 것 자체는 납득합니다. 삭제하라고는 하지 않겠습니다.

근데 차징기 주제에 이동 가능이 왜 특성에 있는 건지 도무지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이동 가능 특성을 넣지 않으면 쓰다가 쉬프트로 취소하게 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사실 특성을 끼고 있더라도 보스 기믹의 범위가 그렇게 좁은 것도 아니다보니 쉬프트가 강제됩니다. 그렇다보니 사실상 딜로스가 날 확률이 정말 높고, 보스가 기믹을 안 쓰는 틈을 노리는 동안에 쿨타임이 노는 것도 팩트죠.

하다못해 차징이 한틱만 줄어든다면 어느정도 부담을 감수하고 쓸 수 있을 듯합니다. 딜량은... 제가 타 직군을 안해봐서 잘은 모르겠으나 원딜의 스킬 자체가 근딜보다 압도적으로 강하기라도 하면 근딜의 메리트가 없어진다고 보기 때문에 딜상향까진 바라지 않겠습니다..


2. 백어택을 치기 어려움 (이동기 하자)

"엥? 스티그마에 백잡는 스킬 있지 않나요?" 라고 하신다면 예, 맞습니다. 있기는 한데.... 쿨이 정말 깁니다. 보스 컨텐츠에서 적재적소에 쓰려고 하면 보통 버스트(E연타)를 떠올릴 수 있는데, 그로기 게이지 다 깎을 때까지 스킬칸 하나를 계속 봉인한 채로 싸워야 할까요?

저는 실제로 그렇게 해봤는데 딜적으로 큰 메리트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버스트 때만 뒤로 가는 게 아니라 평소에도 뒤를 잡아야 딜이 더욱 잘 나오게 되어있는 시스템인데, 궁성은 뒤를 잡기가 상당히 어렵게 되어있습니다.

"쉬프트를 쓰면 되잖아요?" -> 타 직군에 비해서 아마 더 많이 쓸 수 있는 걸로 알기는 하는데.. 1번에서 언급한 차징기 때문에 딜 우겨넣다보면 궁성은 쉬프트 지금보다 2~3번 더 쓸 수 있는거 아니면 빠듯해요.. 보스가 쉬프트 몇 번으로 뒤를 잡을 수 있을 정도로 그리 작은 것도 아니거니와;

그리고 피빕에서도 이동기가 거의 없다시피해서 걍 물리면 CC최대한 넣고 튀거나 아니면 날거나 그마저도 붙잡히면 겸허히 죽음을 받아들여야합니다..

겨우 거리를 벌렸다쳐도 이제 수호성이 끌고오겠죠?
다른 근딜들은 돌진해서 잡으러 올거고..




저는 딜수치 상향 이런 건 안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궁성의 이런 구조적 문제가 발목을 잡는다고 봅니다

물몸인데 근거리 사격시 딜량 증가를 줄거면 이동기가 최소한은 있어야 될텐데
쉬프트로는 어림도없고
디버프 넣으면서 원하는 방향으로 살짝 구르듯 이동하는 E로는 어림도 없고

여기서 언급 안한 덫도 지나친 근거리인 게 좀 황당하고... (그래도 이건 cc 성능 감안해서 참을만은함..)


공식이 이걸 볼 거라고 생각은 하지 않으나 그래도 일말의 기대를 해보겠습니다...

아니면 직변권이라도 팔아줘 진지하게 5만원에도 살 의향있다!!!!!!!

니넨 NC잖아 돈으로 해결하게 하라고 제발


암튼

여러분은 궁성을 하면서 어떤 점이 난감하셨나요? 제가 여기서 미처 언급하지 못한 부분도 있을 수는 있으니 의견 편하게 주세요..

반박시 님말이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