뻘팁이면 지우겠습니다.

 

관련글 검색해봤는데 없는거같아서..

 

 

 

아키가 방어5300/ 마저5300일때 피해감소율이 50%인건 아실겁니다.

 

 

그렇다고 여기서 2배인 10600이됬다고 피해감소율이 100%가되는게아니고

 

66.66%의 피해감소율을 보여주죠..

 

수치상으로 보여지는 피해감소율이 방어력이 올라갈수록 점감되어

 

방어력의 효율을 낮게 보시는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다른겜에서 이와같은 논란을 이미 많이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본인 생명력기준 방어력은 항상 동일한 성능으로 생명력의 증가효과를 나타내줍니다.

 

 

 

 

 

말이 어려울 수 있겠습니다만..

 

 

예를들어  본인생명력이 100이라면

 

방어력이 5300일경우 피해감소율이 50%니까  실제 본인의 생명력은 200인 효과를 내줍니다.

 

200뎀지를 받아야  50%감소되서 100뎀지받고 죽을테니까요

 

 

 

그럼 방어력이 10600이되서 66.66%의 피해감소율을 나타낼때는 어떨까요?

 

50%피해감소가 66.66%로 수치상 그리 큰차이가 아니죠?

 

 

하지만 계산해보면 300의 데미지를 버틸 수 있게됩니다.

 

300 X (1-0.6666)해보시면  100이 나오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즉 방어가0일때 내 생명력은 100의 데미지를버틸 수 있고

 

5300일때는 200의 데미지를

 

10600일떄는 300의데미지를 버틸 수 있으므로

 

 

방어가0~5300으로 증가했을때와

 

5300에서 10600으로 증가했을때의 방어력에 의한 생명력 증가효과는 같습니다.

 

 

 

 

즉 정리하자면  아키내에서 방어력/저항력 53당  실제 내 생명력에 1% 증가효과를 항상 동일하게 보여줍니다.

 

 

 

 

 

 

 

이미 아시는분도있겠고..

 

별의미없는 내용일 수도 있겠지만..

 

혹시나.. 이정보가 도움되는분이 있을까해서 올려봅니다..

 

 

 

 

 

피해감소율 계산공식은

 

 

방어력 / (5300+방어력)

 

 

즉 방어력이5300이면

 

5300 / (5300+5300) = 0.5 그래서 50%의 피해감소율이됩니다.

 

 

 

 

해당방어력으로 자신의 버틸수있는 한계피해량 공식은

 

본인생명력 / (1-피해감소율)  입니다.

 

 

즉  본인생명력이 100이고  방어력이5300이여서 피해감소율이 0.5 (50%)라면

 

100 / (1-0.5) = 200   그래서 100의 생명력으로 최대200의 한계피해량을 버틸 수 있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