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둔자를 키우고 있는 유저임

인벤 눈팅만 하다가 방금 가입해서 직업게시판에 글을 쓸 수가 없어 여기에 남김

50레벨이 되어봐야 알겠지만 이 트리를 가지고 생각한 은둔자 연계를 설명해볼테니

연계가 불가능하다거나 효율이 떨어진다거나 하는거 테클 마니 바람.

경험이 풍부한 유저분들께 지적을 받아서 내 캐릭을 잘 키우고 싶은 마음으로 쓰는 글이니 그 점 참고바람.

 

보스, pvp에 중점을 두고 생각한 연계임. 지금부터 나열함.

일단 무기는 양손지팡이 방어구는 천(시전시간 감소 시너지)

 

 

1. 모든 스킬을 활용한다고 가정하에 연계방법

 

(보호막&각성) - 은신 - 정신파괴 - 덮치기(기절시간증가) - 그림자밟기 - 어둠의일격(후방950%)

 

- 정화(어격연계로 침묵4초) - 연쇄번개 - 방울방울(전기연계로 뎀지생성) - 분노의벼락(전기연계로 추뎀)

 

 - 내부충격(기절) - 다후타의숨결(전기연계로 추뎀) - 물러서기 - 불꽃송이x3(물러서기연계로 쿨x)

 

- 현기증(3초 후 수면) - 얼음화살(수면에 들기 전에 타격) - 별똥별(얼음화연계로 추뎀)

 

 

좀 아시는 분들이 본다는 가정하에 기술 하나하나 일일히 설명 안하겠습니다.

여기서 의문점이 현기증을 쓰고 3초안에 얼음화살(시전시간2초)을 날리면 수면에 드는지 안드는지가 궁금하네요.

그리고 방울방울이랑 물러서기 후 불꽃송이에서 연계가 끊길 위험이 생깁니다. 그럼 공포의외침&현기증 쓸거구요.

 

 

 

2. 대지의손아귀, 얼어붙은대지를 뺀 이유

 

대지의 손아귀는 물러서기 후 즉시시전이 되고 묶여있는 동안 별똥별이나 분노의벼락을 쓸 수 있어서 좋고,

얼어붙은대지는 범위공격, 발묶음이 생겨서 좋긴합니다.

하지만 발묶음 효과가 생기는 이 두 스킬은 기절, 수면, 침묵에 비해 원거리, 마법 형태로 상대가 공격 할 수 있다는 위험이 있어서 뺐습니다.

불의 장벽도 비슷한 이유로 뺐습니다.

 

 

 

3. 활력관리는 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냥 시에는

 

정신파괴 - 불꽃송이 - 얼음화살 - 불꽃송이 - 물러서기 - 불꽃x2(or 3) - 방울방울(불꽃연계로 높이띄워짐) - 분노의벼락

이정도만 해도 기본몹은 걍 죽습니다. 불꽃연계로 인한 방울방울의 낙하데미지가 엄청납니다.. 낙하 후 확률로 기절도 3초 발동합니다. 그래서 활력관련 패시브는 찍지 않습니다.

 

4. 그림자밟기를 넣은 이유

 

안넣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런데 그림자밟기는 후방을 위해서만 넣은 스킬이 아니라 도망가는 적을 마무리하거나

상대가 정면범위의 스킬을 시전시 쓰는 용도로도 활용이 됩니다.(거의 사냥에서)

 

5. 회피, 치명타류의 확률적 발동스킬은 과감히 배제했습니다. 마법계열이라 딜은 더 안뽑아도 될듯하고, 어차피 천을

입어서 확률로 한두번 피한다고 안죽는게 아닙니다. 피가 많이남던 안남던 내가 죽기전에 상대를 죽여야 내가 삽니다...

 

 

필력이 구려서 좀 어수선했습니다. 자신이 추구하는 다양한 스타일이 있겠지만, 저는 하드유저가 아닙니다.

최고가 되기 위해 내가 쓰기 싫은 직업, 스킬을 고르는 것보다 게임으로 인해 만족감을 얻는게 게임을 하는 목적의식과

롱런의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지적 및 토론 댓글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