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에서는 다음과 같은 4가지 방법으로 체력과 활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1. 그냥 서있는다.(언젠간 차겠지, 뭐...)

2. 악기를 연주한다.

3. 물약을 빤다.

4. 음식을 먹는다.

 

 

 

 

 

1. 그냥 서 있는다.

 

 

 

개미 눈금만큼 기어올라가긴 하지만, 가만히 있어도 체력과 활력은 회복됩니다.

느긋하게 사냥하신다면, 이러한 유유자적도 괜찮겠지요.

 

 

 

활력이 다 찰 때까지 마냥 기다리는 분이 계신가요?

 

 

하지만 사냥을 좀 더 빠르게, 수월하게 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의 회복 수단들이 존재합니다.

 

 

 

 

 

 

 

 

2. 노래는 나의 힘! - 연주

 

 

 

악기를 연주하여 탐을 하는 방법은 아키에이지만의 독특한 회복시스템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악기들은 착용할 수 있는 장비이므로 능력치가 붙어있습니다. 이것은 악기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악기들의 종류에 따라서는 각각 회복할 수 있는 능력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현악기는 나를 비롯하여 근접한 파티원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관악기는 활력을,

 

 

 

타악기는 파티원의 공속을 상승시킵니다.

타악기는 일정시간동안 공속을 올려준다.

(같은 원정대원의 타악기로 확인한 결과 약 8초 동안 공속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악기 연주는 전투중에도 사용할 수 있어 물약이 없을때에는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너는 악기를 연주하렴, 나는 몹을 칠 테니!

 

 

 

악기는 렙업을 하다보면 퀘스트를 통해 얻게 되지만, 대도시의 무기상인에게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마리아노플에 위치하고 있는 무기상인

 

 

 

 

 

 

 

 

3. 물약러쉬라고 들어봤나? - 물약

 

 

 

아키에이지에는 다양한 종류의 물약이 있습니다.

 

치유물약(빨간색)-체력 회복

명상물약(파란색)-활력 회복

재생 물약(초록색)- 일정시간 동안 체력 회복

방어 물약(검은색)- 일정시간 동안 방어력 상승

 

 

 

게다가 단지 치유물약, 명상물약, 재생물약으로 명명된 것이 아닌 수줍은 소녀의 입맞춤,

먼지쌓인 시간의 굴레 같이 서정적인 네이밍 센스를 자랑하고 있죠.

물약은 전투시에 가장 유용한 회복수단입니다.

게다가 일정시간의 쿨타임만 지나면 전투가 끝나지 않았어도 무한정 먹을 수 있기 때문에(4차 클베기준), 돈만 충분하다면 혼자서 보스몹 때려잡는 것도 아주 불가능한 일은 아닙니다.

그러나 물약의 가격이 마냥 저렴하지는 않기 때문에 악기 연주하듯이 펑펑 쓰기는 힘듭니다.

 

 

 

1단계 치유물약은 90코퍼

 

3단계 물약은 35실로 가격이 훌쩍 뛴다.(치유물약도 마찬가지)

 

 

 

물약은 직접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제작법사전(단축키 O)를 열면 나오는 여러가지 제작기술 중 물약이 속한 제작기술은 연금입니다.

 

 

노동력과 재료만 있다면 직접 만들 수도 있다.

 

 

 

 

 

 

 

 

4. 먹는 것이 남는 것이여 - 음식 

 

 

 

어느 게임에서나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음식은 각각 체력과 활력을 회복시켜줍니다.

 

 

 

마을에 있는 음식 상인을 찾아가자

 

먹을거다!! +ㅂ+

 

 

 

음식은 한번에 한가지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즉, 수프와 빵을 같이 먹을 수는 없습니다. 또한 당연히 전투중에는 먹을 수 없습니다.

또한 음식 중에는 일정시간 버프를 주는 음식도 있습니다.

 

 

 

 

 

버프 효과를 주는 음식들

 

 

 

 

버프 음식들은 효과가 겹치는 것만 아니라면 골고루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설명해보겠습니다.

 

 

1. 활력 버프 음식과 체+지 버프 음식을 섭취했다. -> 활력, 체력, 지능이 증가한다.

2. 활력 음식, 체+지 음식, 생명력 음식을 섭취했다. -> 활력, 체력, 지능, 생명력이 증가한다.

 

기까지는 서로 중복되는 효과가 없으므로 모든 능력이 증가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에는 살짝 달라집니다.

 

3. 활력 음식, 체+지 음식, 체+힘 음식을 섭취했다. -> 활력, 체력, 힘이 증가한다.

 

음식을 먹는 순서에 따라 앞서 먹었던 체+지 음식을 통해 받았던 효과는 사라지고 뒤에 먹은 체+힘 효과만 받게 되는 것입니다. 이처럼 중복효과를 보이는 음식들을 섭취했을 때는 맨 마지막에 먹은 음식의 효과만 받을 수 있습니다.

 

 

 

 

버프 음식이 주는 효과는 가까운 음식상인에게 들러 직접 확인해보자

(절대 귀찮아서 그러는 것은 아니다)

 

 

 

 

요리를 즐긴다면 만들어 먹어보는 것도 나쁘진 않다

 

 

 

혹시 악기연주만 해서 탐을 하던 분이 계셨나요? 한타차이로 아깝게 몹보다 먼저 누워버린 경험은 없으신가요?

위의 회복과 버프에 대해서만 제대로 알고계신다면 사냥은 훨씬 수월해질 것입니다.

 

그럼 즐거운 아키에이지 생활을 위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