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를 즐기는 유저로써, 이번패치에는 주목할 점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특히 현재 아키에이지의 상황에 대한 개선책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따라서 비록 개인적인 관점일수도 있으나 이번 패치에서 주목할 만한 점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아키에이지의 현실태

 

1. 인플레이션

 

현재 아키에이지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것은 바로 게임 내 경제 입니다.

두더지,오토,핵등 수 많은 '불법'행위들로 인해 게임경제가 파탄나기 일보 직전입니다.(이미 시작됬을수도)

게임 현거래 중개사이트를 보면 알수 있듯이, 얼마전에만 해도 보통 1:140~160(100골당 15000원꼴)의 시세를 유지하던 것이 현재는 1:88~90까지 급락한것을 볼수 있습니다. 심지어 5섭 멜리사라는 1:80(100골당 8천원)이라는 매우 낮은 시세를 형성하고 있지요.

 

이러한 상황이 의미하는 것은 단기간에 게임내에 굉장히 많은 골드가 풀렸다는 것입니다.

일반 유저가 이렇게 시장을 조작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가장 큰원인은 역시 두더지,핵 등의 불법적이고 비정상적인 경로로 골드를 축적하는 족속들이겠죠.

 

이를 제재 하지 않을경우 계속해서 인플레이션이 발생하게 되고 게임 경제는 파탄납니다. 유리가 지금 지니고 있는 골드의 가치는 땅까지 추락하겠지요

 

 

2. 각종버그

 

클베, 오베때 부터 알고있던 버그를 여지껏 악용해 쳐먹는 파렴치한들이 있습니다. 이는 게임내의 건전한 경쟁행위를 방해하기에 당연히 제재가 가해져야 합니다.

 

 

 

3. 축산업

 

실제로 축산업(특히 염소, 젖소!!)을 하는것은 불법행위도 아니고 게임내의 정당한 컨텐츠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를 통해 너무많은 골드생산이 이루어지고 있는것이 문제입니다. 골드가 생산되는 만큼 또한 동시에 소모되어야 하는데, 축산은 생산과 소모의 균형을 제대로 이루지 못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 역시 시간이 지나게 되면 1과같이 인플레이션을 유발할 수 있기에 어느 정도 균형을 맞출 필요가 있죠.

 

4. 판금

 

판금이 체고시다 <<<< 많은 분들이 공감하겠지만 판금,가죽,천 사이의 어느정도 밸런스 패치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1/31자 패치 중 주목할만한 것들

 

 

<퀘스트>

초원의 띠: "굶주린 얼룩말을 위한 일" 퀘스트에서 아이템을 사용하여도 겁에 질린 얼룩말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화제가 됬던 일이죠. 꿀빨던 분들 그만하시길

 

<제작/생활>

축산에 관련된 스킬의 노동력 소모 수치를 변경하였습니다.

가축의 상태가 전환될 때의 확률 패턴을 추가하였습니다.

 

-정확한 수치는 안나와 있지만, 결국 젖소와 염소는 너프될것으로 보입니다.

축산을 통한 골드생산율을 낮추기위한 시도겠죠.

 

신규 회원 가입 시 주어지는 10시간 무료 체험 서비스 사용자는 채광과 금속 제련 활동을 할 수 없게 변경하였습니다.

 

-무료계정 오토 꺼졍

 

<캐릭터>

 

비정상적으로 지형 아래를 이동하는 경우, 캐릭터를 약화시키는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뛰기, 기술, 아이템 등을 사용할 수 없으며, 모두에게 적대 세력으로 변경됩니다.
- 이 효과를 적용받은 캐릭터에게는 일부 기술을 사용할 수 없게 되고, 4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경제 파탄 내는 두더지 제발 다 꺼져라. 이 패치로 제발 두더지를 다시는 안봤으면 좋겠네요

 

 

해적 세력이 중립 바다 지역 진입 시 안하무인 효과를 받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해적은 넓고 깊은 해상에서 사망하여도 현상 수배 상태와는 관계없이 강제 연행되지 않습니다.

 

-사실상 무법자 세력의 메리트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했죠. 팁게에서 무법자가 된후 울부짖는 글들을 많이 보왔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바다에서 죽을시 감방으로 안간다고 합니다. 바다에서는 마음껏 약탈 ㄱㄱ

 

 

<선박/ 탈것>

소형 범선에 신규 기술 "선박 와류"를 추가하였습니다.
- 조타장치를 잡은 캐릭터만 사용 가능하고, 일정 시간 동안 범선 주위의 적대 세력 날틀을 무력화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범선의 메리트가 없었습니다. 차라리 쾌속정에 나눠타서 날틀로 강습하는 것이 효율적이었지요. 그러나 이젠 좀 달라질것 같습니다. 확실히 범선을 뽑아야할 이유가 생겼네요. 해상전 컨텐츠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이정도가 주목할만한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그외 짜잘한 버그들을 다 수정 했다고 하네요. 무려 66개라니 진짜 버그 많은 게임이네요... 어찌됬든 이번패치로 아키에이지가 좀더 순항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