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의 직업

 

아키에이지에는 아래의 10가지 능력들이 존재합니다.

 

능력          /       활용

격투             (근접)

의지        (개인보조)

철벽             (방어)

사명               (PK)

야성    (물리 원거리)

죽음             (도트)

환술             (메즈)

마법    (마법 원거리)

사랑             (치료)

낭만        (타인보조)

 

이 중 3가지를 선택하여 직업이 정해지며

처음 캐릭터를 생성할 때에는 격투/야성/마법/사랑 중에 한가지만 선택 가능하며

레벨10에 3가지를 능력들을 선택하여 직업을 갖게됩니다.

 

총 120가지의 다양한 직업들이 존재합니다.

참고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641&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l=15

(출처 : 아키에이지 인벤 tipcleaner님)

 

선택하신 능력(직업)이 마음에 안든다면 각 마을의 '각성의 신관'에게서 능력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스킬 초기화가 아닌 선택제 육성이며

직업 스위칭이 가능합니다.

참고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641&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C1%F7%BE%F7&sterm=&iskin=&l=119

(출처 : 아키에이지 인벤 김윤아팬님)

 

기술 포인트는 스킬창에서 일정 금액을 내고 상시 초기화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 직업~

CBT 선호도에 따른 직업추천(빨간색)글쓴이가 직접 육성해보거나 구상해 본 직업추천(주황색)입니다.

CBT때 적용된 스킬내용들로 바탕이된 직업들이며

OBT때는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니 이점 주의바랍니다.

어디까지나 참고입니다.

 

스킬트리는 생략합니다.

스킬 트리를 제시하면 게임의 재미가 떨어진다는,

아키에이지는 직업연구 또한 재미의 한 요소로 작용한다는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근거리

첩자 / 광전사 / 전사 / 심문관

 

  1.첩자(격투 + 의지 + 사명)

PvP, 근접딜러

3차 CBT때 유저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직업.

격투의 물리근접 스킬들이 다수 분포하며 탈출기(속박 해제)가 있다.

의지의 강화스킬들이 다수 분포하며 면역기(전투 불능 방어)가 있다.

사명의 회피기(물러서기)와 은신이 있어 PvP에 적합한 직업.  

 

 

2.광전사(격투 + 죽음 + 사명)

근접딜러

격투의 물리근접 스킬들을 보유하며

사명, 격투와 연계한 다수의 연계기를 보유한다.

죽음지옥의 창을 활용하여 사냥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3.전사(격투 + 철벽 + 의지)

하이브리드형 근접딜러

가장 쉽게 접할 수 있어 분포도가 높았던 직업.

초심자에게 적합하며 별다른 특이점없이 무난하다.

취향에 맞는 포지션에 관련된 스킬에 투자를 하도록하자.

 

 

 4.심문관(격투 + 사명 + 사랑)

근접딜러

격투사명의 조합으로 많은 연계기들을 활용할 수 있다.

무기막기의 이점을 살려 솔로잉에서의 생존성이 보장되며 가능하며 무기막기 시 반격기를 사용할 수 있다.

사랑에서는 저주를 사용해 대미지 딜량에 기여한다.

 

 

 

탱커

 

백기사 / 검은 기사 / 성직자

 

1.백기사(격투 +철벽 + 사랑)

하이브리드형 탱커

5차 CBT 때 흔히 볼 수 있었던 탱커 직업.

어떤 능력에 스킬을 투자하느냐에 따라 파티에서의 역활이 달라질 수 있다.

탱커기준으로

격투에서 약간의 공격스킬들에 투자를하고

철벽 위주의 탱킹스킬들을 주력으로

사랑에서 셀프힐과 사냥에 도움이 될 저주스킬을 찍어주는 것이 좋겠다. 

 

2.검은 기사(철벽 + 의지 + 죽음)

ONLY 탱커

철벽에서의 탱킹 스킬들을 활용하여

의지로 추가적인 강화효과를 볼 수 있다.

죽음만으로 딜을 뽑아야하는데 연계기가 부족하여 딜량이 부족한 감이다.

지옥의 창을 활용한 파티원들과의 연계스킬 활용에 좋다.

 

 

3.성직자(철벽 + 의지 + 사랑)

ONLY 탱커

위의 검은 기사와 같이

철벽의지의 조합의 탱킹 역활과

사랑에서의 저주 및 셀프힐을 바탕으로 더욱 끈질기게 버틸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어진다.

심판의 창을 활용한 파티원들과의 연계스킬 활용에 좋다.

 

 

  

원거리

그림자 검 / 흑마술사 / 흑마법사 / 마법사 / 은둔자 / 포식자 / 추적자

 

 

1.그림자 검(야성 + 사명 + 의지)

5차 CBT때의 유저들이 가장 많이 선호한 직업입니다.

직업명과는 달리 원거리 딜러입니다.

사냥과 PvP에 모두 우수합니다.

야성을 주력으로 원거리 스킬들을 활용하며 발묶기 스킬 존재합니다.

의지순간이동으로 빠른 무빙이 가능합니다.

사명에서 야성과 연계를 이룹니다.

20레벨이후로 전투 소환수를 활용해 보다 효울적인 사냥이 가능합니다.

 

 

2.흑마술사(환술 + 마법 + 죽음)

5차 CBT때 '그림자 검' 다음으로 선호도가 많았던 직업입니다.

환술에서 적절한 메즈기를 활용하여

환술 스킬을 베이스로 마법죽음을 연계하여 강력한 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3.흑마법사(마법 + 죽음 + 의지)

의지순간이동강인한 의지, 전투 불능 방어 등의 탈출기를 보유하고

죽음의 지옥의 창을 베이스로

마법의 연계스킬들을 이용할 수 있다.

 

 

4.마법사(마법 + 환술 + 의지)

의지의 순간이동과 강인한 의지, 전투 불능 방어 등의 탈출기를 보유하고

마법의 속성스킬들을 베이스로

환술에서 추가적인 디버프, 메즈효과를 볼 수 있다.

 

 

5.은둔자(환술 + 마법 + 사명)

사명의 은신, 물러서기를 활용,

마법의 속성스킬들을 베이스로

환술에서 추가적인 디버프, 메즈효과를 볼 수 있다.

 

 

6. 포식자(죽음 + 야성 + 사명)

죽음의 약화류 스킬들을 활용해

야성사명을 조합한 연계스킬들을 활용한다.

 

 

7. 추적자(환술 + 야성 + 사명)

환술의 약화류 스킬들을 활용해

야성사명을 조합한 연계스킬들을 활용한다.

 

 

 

힐러 및 서포터

사제 / 신성 노래꾼

 

1.사제(사랑 + 낭만 + 의지)

사랑의 회복스킬들과 유지기술 중 '사랑하는 마음(15M 내 파티원 마법저항 500 상승)'의 활용도가 좋다.

낭만에서 추가적인 파티 버프효과와 남는 스킬 포인트로

의지에 투자한다면 개인 생존력을 다소 높일 수 있다.

 

 

2.신성 노래꾼(마법 + 낭만 + 사랑)

의지를 대신해 마법('보호막')을 활용하여 자기 생존률을 높이는 직업이다.

마법의 유지기술('최대 활력 증가')에서 활력량을 끌어올려 보다 지속적인 힐링을 하는 것이 목표. 

사냥은 사랑의 '축복과 저주', '빛과 어둠',

낭만 '매혹의 노래'을 활용하자.

나머지는 취향에 맞는 힐, 버프 트리를 타면 되겠다.

 

 

개인적으로

멋진 직업명을 보유한 직업리스트

심판자

저승사자

황혼의 지배자

방랑자

사도

비전/폭풍 추적자

기적술사

신비주의자

학살자

 

 

 

 

어디까지나 직업선택의 참고로만 여겨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TIP

'아, 난 좀 개성있는 직업으로 짜볼꺼야'

자신만의 능력조합을 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이 있다면?

 

일반적인 유저들이 하는 능력조합에서 참고하자면 

일단 몬스터를 사냥하는데에서

이속저하와 발 묶기 등의 디버프 스킬이 들어간 한가지 능력을 전제로,

혹은 물러서기, 순간이동, 전투 불능 방어, 강인한 의지 등의 탈출기와 해제기가 들어간 능력을 전제로,

나머지 2개의 능력은 능력간의 스킬연계가 이뤄지는 능력들을 조합하게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솔로잉에서 아키에이지의 특성상  일정 수준의 컨트롤이 아닌이상

근접한 2~3마리 이상의 몬스터 사냥이 어렵다는 점을 참고하시어

개인 강화스킬을 보유한 능력을 넣어보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현재는 없지만 CBT땐 아래의 경로로 스킬 시뮬레이션을 짜 볼 수 있었습니다.

아마 지금도 CBT기준으로 스킬 시뮬레이션을 짜볼 수 있는 사이트들이 몇 있을텐데..

이건 개인적으로

찾아보시기바랍니다.

 

OBT가 시작되면 아마 아키에이지 공식홈페이지에서

'게임가이드->게임정보->직업->능력 시뮬레이션'

탭이 생길텐데요.

보다 자세한 스킬 툴팁과 연계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으니

많은 참고가 될거라 예상되어집니다.

 

  

 

to be continue..

3편 내용 - 하우징, 캐슬링, 재판, 감옥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