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연 공략전 각 케릭별 준비
1. 탱커 : 바르키- 풀 도핑 물방 55%이상, 마방 45%이상
             레르만- 풀 도핑 마방 55% 이상
             그외   - 풀 도핑 물방 55% 이상
             피통 풀 도핑 15000이상
             특성 철벽,의지,사랑,격투

 

2. 힐러 : 특성 의지,사랑,낭만,환술(30이상)

 

3. 딜러 : 원딜러- 야성,사명,의지,사랑,환술(30이상)
             마딜러- 마법,죽음,사명,의지,사랑,환술(30이상)

 

심연 공략 6. 붕괴된 차원의 틈

대망의 마지막 보스 바르키가 나오는 방이며
전리품으로는 바르키 무기와 반지 퀘 시작템, 광기 어린 영혼(바르키 무기 업글용 소모품)을 줍니다.
(가끔 2단계 업글된 무기를 주기도 합니다)

 

공략

1. 인원 분배
    탱       : 성직자(철벽,의지,사랑)
    힐러    : 메인 힐러 사제(의지,사랑,낭만), 보조 힐러 조율사(환술,사랑,낭만)
    딜러    : 원딜러 숲의 방랑자(야성,사명,사랑) 3명이상
                마딜러 파괴의 현(마법,사명,낭만) 혹은 악몽 연주자(죽음,사명,낭만)
 
2. 버프
    탱    : 개인버프및 사제버프, 북, 강한 초록이, 빛나는 왕국의 심장, 오래된 도서관의 잔영,
             풍요의 성배 혹은 피로 채운 잔
             음식(부드러운 옥수수빵,뜨거운 통돼지 구이 혹은 두꺼운 바다가재 찜)
    힐러 : 개인버프및 사제버프, 북, 강한 초록이, 음식, 오래된 도서관의 잔영
    딜러 : 개인버프및 사제버프, 북, 강한 초록이, 음식, 피로 물든 복수, 오래된 도서관의 잔영

 

3. 진행
    입장을 하면 입구를 6시로 기준하여 12시에 보스(바르키)가 있다.
    바르키는 마법 공격과 물리 공격을 다 하며 상당히 아프다.
    특별한 광역 기술은 없으나 스멀거리는 불길 스킬은 불덩어리 3개가 3갈래로 나가며 맞는 인원들
    모두에게 데미지를 준다. 탱이 보스 머리만 잘 돌려주고 어글만 튀지 않는다면 딜러가 맞진 않는다.
    4페이즈때 보스의 위치는 어디를 해도 괜찬으나, 정상적으로 발판이 나왔을때 제일 편한 6시에
    보스를 고정 시키는 것으로 설명하겠다.

 

    바르키는 1페이즈때는 원딜, 근딜, 마딜 중에 한가지 공격에 대해 완전 무적이 되는 보호막이 생기고,
    그 보호막은 1,5,7,11시 방향에 생기는 발판에서 빛이 올라 올때 보스가 지나가면 풀린다.
    이 발판은 시작하면 5초후에 11시 방향에서 먼저 생기고 다시 5초후 발판에서 5초간 빛이 올라온다.
    빛이 꺼질때 작은 폭발 이팩트가 있으며 이순간 발판위에 있으면 죽는다. 즉 발판위에서 9초간은
    괜찬은데 마지막 1초(?)에 죽는 것이다. 탱은 처음부터 자주 가고 다른 사람들도 4페이즈때는 가끔
    들려야 하니 주의해야 한다.


    발판은 11시를 시작으로 15초 간격으로 시계 방향으로 이동한다. 11시->1시->5시->7시->11시순으로
    돌아 가는 것이다.

 

    시작전 탱커는 결투를 통해 근성을 쌓는다. 센터와 4시 8시 방향에 기적을 설치한다.

 

    전 공대원 풀 도핑후 탱커는 11시 방향에서 대기한다. 보조 힐러는 탱에게 정화를 계속 유지시켜야 한다.
    나머지 인원은 센터에서 대기한다.

 

    메인 힐러가 대지의 찬가를 보조 힐러 광시곡을 부르고, 탱커가 보스에게 빛과 어둠, 승자의 외침을
    사용하면 시작이다.

 

    탱커가 어글을 먹고 11시 방향으로 이동하면 딜러들은 중앙 기적위치에서 어글 관리를 하며 약딜을
    시작한다. 탱커가 보스에게 맞고 힐을 시작하면 풀딜을 한다.

 

    탱커는 보스에게서 멀리 떨어졌다가 보스가 이동을 시작하면 보스가 멈추기를 원하는 지점앞으로
    이동하여 보스를 마중하는 식으로 보스를 발판이 생긴곳으로 유도 해야한다.

 

    메인 힐러는 대지의 찬가가 탱에게 닿도록 탱을 따라 다녀야 하는데 보스 뒷쪽이나 옆에서 이동한다.
    탱이 보스에게서 너무 멀리 이동하면 따라갈 필요는 없다. 만약에 따라가야 하는 경우가 생기면
    탱과 보스 사이의 직선에서 최대한 멀리 떨어진다.

 

    보조 힐러는 딜러들에게 광시곡을 불러주고 탱커에게 정화를 계속 걸어 준다.

 

    딜러들은 어글 관리를 잘해야 한다. 어글이 튀고 보스가 스멀거리는 불길 스킬을 딜러들쪽으로
    사용하는 순간 2~3명이상은 딸피이거나 사망이다. 종종 저녁 어스름까지 써가며 어글 관리를 한다.
    그리고 원딜러들은 사명의 연속 베기를 마딜러들은 연속 베기와 연속 쏘기를 찍어둔다.

 

    탱커는 보스를 11시에 데리고 가서 보스 버프를 지운후 1시 5시 7시 방향으로 이동하며 보호막을
    계속 지워준다. 경우에 따라서는 보스를 한 곳에 고정시키고 딜을 하기도 한다. 이때 딜러들은
    보호막의 종류를 확인하고 보호막에 맞추어 딜을 한다.

 

    보호막의 종류를  확인하기 힘들면 '환경 설정->게임 설정->게임 정보->피해량/치유량 표시대상'을
    '자신'으로 선택한다. 자신이 때리는 것만 보이니 '면역'이라고 뜨면 딜 종류를 바꿔준다.

 

    보스 피가 240이 되면 2페이즈가 시작되고, 보스는 광분 버프가 생기고 최고 15까지 중첩이 된다.
    그리고 12시, 3시, 5시, 7시, 9시에서 쫄이 나온다. 보스의 광분 버프는 갈수록 공격력이 올라가는 버프로

    쫄이 죽고 잠시 생기는 빨간 원을 보스가 밟으면 사라진다.

 

    탱은 보스를 끌고가 쫄과 겹치게하여 자리를 잡는다.(보통은 5시나 7시에 자리 잡는다.)


    딜러들은 미리 방향을 정해두고 한방향씩의 쫄만 처리한다. 공대의 딜량에 따라 쫄은 3~5번 정도
    나오는데 보스와 겹친 쫄은 최대한 빨리 잡고 나머지는 최대한 오래 데리고 있는것이 좋다.
    보통 첫번째 쫄은 피를 7~80%정도 빼고 보스딜을 하고, 보스 아래에 두번째 쫄이 나오면
    첫번째 쫄을 잡고 보스 딜을 한다. 3번째 이후는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며 보스 피가 180만 미만으로
    떨어지면 쫄을 다 잡는다. 쫄은 살아 있으면 공격력이 점점 쎄지니 버티기 힘들면 바로 바로 잡아 준다.

 

    메인 힐러는 센터에 치유의 샘을 깔아주고 계속 대지의 찬가를 부르고 탱커힐을 봐주고,
    보조 힐러는 센터에 치유의 샘을 깔아주고 광시곡을 부르며 딜러들 힐을 챙겨준다.

 

    보스피 180~120만 사이는 3페이즈로 1페이즈와 같이 진행된다.

 

    보스피가 120만이 되면 4페이즈가 시작된다. 4페이즈의 시작은 2페이즈와 마찬가지로 쫄이 나오는데,
    이때 딜러는 자기 방향 쫄의 어글만 잡고, 보스 아래 쫄을 먼저 잡는다. 그후 탱은 보스를 6시로 끌고 가고
    딜러들은 산개하며 보스 딜을 하여 보스 피를 103만까지 빨리 뺀다. 중간에 보스 위치에 따라 잠시
    딜을 멈추고 보스가 6시에 자리 잡을때까지 기다리거나 쫄 딜을 한다.(파티에 따라 보스를 그대로 두고
    딜 하기도 한다.) 겁화가 나오기 시작하면 보스는 불꽃 송이와 스멀거리는 불길, 종말의 겁화 3가지
    스킬만 사용한다.

 

    보스피가 103만이 되면 종말의 겁화라는 스킬을 쓴다. 종말의 겁화는 보통 3방 이상씩 쓰며 광역기이기
    때문에 딜러들은 산개하여 딜을 해서 겁화에 맞는 사람을 최소화 한다.
    겁화를 맞으면 피가 조금씩 깍이다가 20초후에 사망한다. 겁화를 푸는 방법은 무적을 쓰거나
    바닦 나오는 발판을 빛이 나올때 통과해야 한다.(겁화 시전시 은신으로 피할수도 있다.)


    종말의 겁화를 쓰기 시작하면 보스는 2가지 공격에 면역이 되는 보호막을 사용한다. 보호막 종류를 확인하고

    딜을 한다.

 

    바르키 공략은 4페이즈 겁화때 겁화를 얼마나 잘 푸느냐에 따라 결정될 경우가 많다.
    발판은 11시를 시작으로 15초 간격으로 시계방향으로 진행하며 나오고, 종말의 겁화는 45초 간격으로
    사용한다. 즉, 처음에 겁화를 11시에서 풀었다면 다음 겁화는 7시, 그다음은 5시, 그 다음은 1시순으로
    이동하면서 겁화를 풀어야 한다.

 

    겁화때 첫번째 발판이 나오는 시간은 일정하지 않다.(이것만 제때 나오면 바르키 난이도가 50%
    낮아지는 느낌일듯하다.) 그 후에는 정해진 순서대로 나오니 처음만 잘 넘기면 어렵지 않을것이다.

    보스가 겁화를 쓰면 탱은 7시 방향으로 이동한후 겁화 디버프 시간을 보며 10초 이하로 남았을때,
    무적을 사용한다. (겁화 디버프 표시는 자신의 상태창 제일 아래에 보인다.)
   
    메인 힐러와 보조 힐러는 대지의 찬가와 광시곡을 유지하는데, 메인 힐러가 겁화를 풀기 위해 이동할때는
    보조 힐러가 메인 힐러 역활을 대신 한다.

 

    겁화가 시작되면 1분 간격으로 쫄이 젠되니 이때는 무조건 쫄 먼저 처리하고 보스딜을 한다.

    딜러들은 쫄을 잡으면서 발판이 나오는지 주시하고,(최소한 쫄어글은 잡아서 쫄이 탱을 보지 않게 한다.)
    여유가 되는 딜러들은 보스 딜보다는 쫄 처리를 우선한다. 

 

    활딜러(숲의 방랑자)들은 부활에도 신경을 써야한다.

 

    탱은 다음 겁화 풀 자리가 어디인지 확인하고 미리 움직여 두는것이 좋다.
    움직이기 전에는 미리 말을 해서 딜러와 힐러들이 자리를 피할 여유를 준다.

 

    2번째 겁화부터는 탱과 딜러&힐러들이 겁화를 푸는 장소가 같을때가 많다.
    이때 딜러와 힐러들은 탱과 어느정도 떨어진 자리에서 대기하다가 보스가 스멀거리는 불길을 사용한뒤
    발판에 올라가 겁화를 푼다.

 

    시간이나 보스피를 보고 쫄과 겁화를 무시하고 보스딜을 할지 여부는 공대장이 판단하여 결정한다.

 

    탱은 무적을 아껴두다가 1시나 11시 방향에서 겁화를 풀 타이밍에 무적으로 버틴다.
    탱이 죽어도 빨리 부활하여 보스에게 승자의 외침 스킬을 사용하면 어글을 가져 올수 있다.
    4페이즈때 보스는 어글이 아니라 "한놈만 팬다" 는 생각을 하는듯 하다. 즉 승자의 외침등으로
    강제로  공격하게 하면 쭉 그사람을 친다.
   
    바르키 공략 시간은 10분 이내여야 하며 10분이 되면 사전 예고나 동작없이 전멸기를 쓴다.
    어떠한 방법으로도 피할수 없다. 그러나 다섯번째 방에서 보스를 잡고 왔다면 딜량은 충분한거니
    보호막 및 겁화, 쫄 처리시등에서의 딜로스를 줄일 방법을 찾는다.


    바르키는 탱커나 힐러는 말할것 없고, 딜러들도 모든 상황을 다 이해하고 있어야 쉽게 잡을수 있다.
    어글 관리와 쫄을 잡거나 버틸 타이밍, 산개할 타이밍, 겁화를 풀 타이밍, 부활 타이밍, 탱이 움직이고
    딜러들이 자리 피해 줘야 할 타이밍, 공격할 종류(마딜, 원딜, 근딜)등..  다른 보스에 비해 생각을
    더 많이 해야 하는 보스다. 그 만큼 재미있게 잡을 수 있는 보스이다. 잡을때 공대원 한명도 않죽고
    잡기등에 도전해보면 잡을때 한층 더 재미 있다.


물론 이 공략만이 전부는 아닙니다.
다른 공략 방법도 있을수 있습니다.
그저 이런 방법도 있구나라고 생각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