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4일] 다이나믹 월드 - 레이드 | 자유의지

2017-11-22 19:30 | 조회 



히르노르의 상속자들이여!

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 기획팀장 조용래입니다.

지난 아미고에서 2018년 1월 4일(목)에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이에 대한 안내를 주 단위로 해드린다고 인사를 드렸습니다.

지난 아미고 이후 많은 상속자들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오늘 주제인 '다이나믹 월드 - 레이드' 소개에 앞서, 많은 상속자들께서 궁금해하시는 부분을 먼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아미고를 통해 업데이트를 먼저 공개하는 이유입니다.

더 멋지게 꾸며진 페이지로 업데이트 내용을 먼저 소개해드리고 싶지만,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끊임없는 소통이라고 생각합니다.

업데이트 방향성과 콘텐트의 내용을 상속자들께 더 빠르게 안내하고, 상속자들의 혼란과 오해의 소지를 줄이기 위해 아미고로 먼저 소개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오늘 아미고처럼, 많은 상속자들께서 궁금해하시는 내용은 별도로 안내해드리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노력해보겠습니다.


* 아이템 제작과 강화 확률 조정에 대한 방향성입니다.

지난 아미고에서 장비 아이템 제작과 강화 확률 조정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이는 초중반 장비 제작을 쉽게 하는 것은 물론이고, 장비 성장의 노력과 비용의 효율을 높이기 위한 모든 것을 포함합니다.

이를 통해 완화될 장비 격차는 히르노르의 다양한 콘텐트 활성화를 유도하며, 많은 상속자들이 오랜 기간 함께 꾸준히 성장하는 목표를 가질 수 있는 기반이기도 합니다.

강화 확률은 강화 2배 이벤트의 확률을 그대로 적용할 예정은 아니며, 고등급 장비의 가치를 최대한 보존하기 위한 선에서 조정하여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신규 서버는 아키에이지 고유의 재미와 게임성이 강화된 서버입니다.

2018년 1월 4일에 오픈 예정인 신규 서버는 재미있는 경쟁과 협동을 오랜 기간 진행할 수 있는 서버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많은 상속자들께서 걱정하시는 PC방 장비 이벤트는 진행하지 않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우려하시는 유료 상품의 경우 지난 신규 서버에서도 일부 상품을 제한하여 운영하였지만, 이번 신규 서버는 밸런스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상품을 추가로 제한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그럼 지난 아미고에서 소개해드린 대로, 오늘은 레이드를 주제로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트와 변경되는 내용을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아미고에서도 궁금한 점에 대해 많은 의견 남겨주시면, 꼼꼼히 확인하여 추가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다이나믹 월드 - 레이드 업데이트의 목표


* 세력 균형 유지를 통한 재미 증대

아키에이지의 재미의 강점인 세력전의 균형을 위해 그동안 여러 장치가 추가되고, 개선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레이드 업데이트의 목표는 레이드에서 세력전의 재미를 강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강한 세력이 레이드를 차지하는 것은 당연한 것으로 생각합니다만, 특정 세력이 레이드를 독차지하여 세력 균형이 심해지는 것은 장기적으로 해당 서버의 재미를 떨어트린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 레이드 업데이트는 세력 간의 대결 유도와 세력 균형 유지에 초점을 두고 기획하였고, 세력전의 재미를 꾸준히 느낄 수 있는 제반 사항 강화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 다이나믹한 경험 제공

많은 상속자들이 이상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쟁에 참여하고, 그 결과가 다시 전쟁은 물론 상속자의 개인 플레이에도 영향을 준다면 어떨까?

그 대상이 그동안 히르노르에서 선망과 강함의 상징이라면?

레이드 몬스터를 소환수로 부릴 수 있게 되는 콘텐트는 그렇게 시작되었습니다.


(2) 레이드 몬스터를 지켜라 - 붉은 용, 크라켄

붉은 용, 크라켄, 레비아탄, 삼족오, 모르페우스, 랑그레이 등등 히르노르에서 공공의 적으로 명명된 레이드 몬스터들은 매일 상속자들과 힘을 겨룹니다. 그리고 레이드 몬스터를 차지하기 위한 세력과 이를 방해하는 세력, 그리고 타이밍을 노려 레이드 몬스터를 처치하려는 세력 사이의 전쟁은 물리적인 전쟁을 넘어선 심리전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레이드 몬스터를 처치한 세력에게 돌아갈 전리품, 그리고 다른 세력을 물리치고 레이드 몬스터를 차지하는 세력에게 돌아가는 명예는 레이드 성공의 쾌감이 되기도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 여러 세력은 레이드 몬스터를 두고 세력전을 다시 벌이게 될 것입니다. 다만, 기존과 다른 것은 특정 시기에는 특정 세력이 레이드 몬스터를 지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서버가 시작된 이후 등장했던 레이드 몬스터는 다음번 등장 시 자신을 처치한 세력과 같은 세력으로 등장합니다.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을 해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일정내용
목요일서버 점검
목요일
뼈의 땅에 붉은 용이 몬스터 세력으로 등장합니다.

붉은 용을 두고 누이아 세력, 하리하라 세력, 무법자 세력, 국가 세력 등 서버의 상황에 맞는 세력이 대결을 벌입니다.

목요일의 붉은 용은 누이아 세력이 처치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토요일
뼈의 땅에 붉은 용이 누이아 세력으로 등장합니다. (목요일에 붉은 용을 차지한 세력으로 등장)

누이아 세력에게는 붉은 용을 지켜야 하는 임무가 부여되고, 붉은 용이 살아남아서 무사히 돌아가면 참전한 누이아 세력 상속자들에게 보상이 주어집니다.

다른 세력은 붉은 용을 처치하고 전리품을 노리게 됩니다.

토요일의 붉은 용은 하리하라 세력이 처치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화요일
뼈의 땅에 붉은 용이 하리하라 세력으로 등장합니다. (토요일에 붉은 용을 차지한 세력으로 등장)

목요일서버 점검
목요일
 뼈의 땅에 붉은 용이 몬스터 세력으로 등장합니다.

토요일


붉은 용이 상속자들과 같은 세력으로 등장할 경우 붉은 용을 처치하는 세력이 더 불리해지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드신 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붉은 용이 상속자들과 같은 세력으로 등장하면, 이를 처치하고자 하는 세력에게는 일종의 메리트가 주어질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붉은 용과 크라켄에 먼저 적용되며, 이후 다른 레이드 몬스터에도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더 다이나믹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상속자들께서 꾸준히 의견을 주신 화요일 레이드도 부활시킬 예정입니다.

커뮤니티의 글에서 영감을 얻어 진행한 내용이며, 좋은 아이디어를 남겨주신 상속자께도 고맙다는 인사를 드립니다.
 

(3) 레이드 몬스터를 소환수로 성장 - 붉은 용

지난 아미고에서 설명해드린 것처럼 레이드 몬스터를 누구나 기회만 있다면 소환수로 성장시킬 수 있는 콘텐트가 추가됩니다.

모든 레이드 몬스터를 대상으로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이번 업데이트에서 선정된 대상은 붉은 용입니다.

이제 붉은 용을 탑승 소환수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붉은 용을 처치한 후 일정 확률로 얻게 되는 붉은 용의 심장(가칭)은 붉은 용을 탑승 소환수로 성장시키는 시작입니다.

마리아노플, 오스테라, 자유도에서 붉은 용의 심장을 기다리는 다루 조련사의 도움으로 붉은 용은 소환수로 길들여집니다.

붉은 용은 주인 혼자서 키울 수도 있지만, 세력원이 힘을 모아 함께 키워준다면 성장 시간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붉은 용 성장에 기여한 세력원은 그에 맞는 보상을 획득하게 됩니다.

길들여진 붉은 용 소환수는 붉은 용의 능력만큼 대규모 전투에서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며, 붉은 용 소환수의 능력은 최종 조정 중이기에, 차후 별도의 페이지에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붉은 용을 키우는 과정에서 일정 확률로 붉은 색이 아닌 다른 색상인 검은 용과 녹색 용을 소환수로 획득할 수도 있으며, 색상에 따라 다른 능력과 기술을 가지게 됩니다.

한 번 획득한 붉은 용은 특정 기간(30일 예정)이 지나면 능력을 잃게 되지만, 다시 마력을 부여한다면 탑승 소환수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됩니다.

히르노르에서 처음으로 붉은 용을 길들이고 키울 상속자는 누구일지 벌써 기대가 되네요.


(4) 전율하는 뇌신 삼족오 - 삼족오 어려움 난이도 추가

삼족오의 어려움 난이도가 추가됩니다. 

어려움 난이도답게 기존과는 다른 전투 패턴이 고안되었으며, 이에 맞는 새로운 날개 보상이 추가됩니다.

그리고 어려움 난이도 추가와 함께 일반 난이도의 삼족오의 전투 패턴도 일부 조정이 진행됩니다.


(5) 레이드 몬스터 - 명예 점수 보상 상향

여러 레이드 몬스터의 명예 점수 보상이 상향 조정되어 레이드 세력 대결의 성취감을 높일 수 있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붉은 용, 크라켄처럼 오랜 시간 공략하는 레이드 몬스터부터, 돌격대장처럼 자주 마주치는 몬스터까지 포함하여 보상이 상향 조정될 예정입니다.


마무리하며

아키에이지의 탁월한 재미 중 하나는 세력 전쟁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 레이드 업데이트도 이런 재미를 강화하기 위해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서버 환경 개선을 위한 서버 통합도 고려하여 선행하여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히르노르를 지켜온 상속자들과 새로운 상속자들이 히르노르의 공공의 적을 처치하고 새로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날을 기다려봅니다.

다음 주 아미고에서는 아키에이지의 사냥과 무역의 본연의 재미를 더 강화한 '다이나믹 월드 - 사냥터와 무역'에 대해 설명해 드릴 예정입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