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 개발실입니다.
 
지난 7월 아미고로 말씀드렸던 9월 전투 밸런스 조정에 대한 내부 논의가 마무리되어,
현재 9월 업데이트 목표로 세부 작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번 아미고를 통해 현재 개발실에서 작업 중인 내용에 대하여 자세히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 밸런스 개선 방향성
퍼센트로 증가되는 감소 능력치들의 최댓값 적용
대인 전투에서 큰 효율을 발휘하는 일부 방어 능력치들을 현재까지는 상한선 없이 계속 증가시킬 수 있었기에 많은 캐릭터들이 해당 능력치들에 집중하는 경향이 많았습니다.
이러한 점은 상속자분들께서 많은 노력을 들여 장비를 성장시키고 캐릭터의 피해량이 증가되었음에도 큰 효과를 느끼기 어렵게 하였습니다. 
9월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성장 시스템을 추가함과 동시에 아래 능력치들에 대한 최댓값이 적용되며, 
치명타 저항 무시, 대인 피해 저항 무시, 받는 피해율 감소 무시의 새로운 효과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 회피율 : 최대 95%
  • 치명타 저항 : 최대 36500 (받는 치명타율 100%)
  • 대인 피해 저항 : 최대 32000 (80%)
  • 받는 피해율 : 최대 75% (PvE 받는 피해율 포함)

광역 기술의 피해 감쇄 비율 조정 (광역 기술에 대한 대미지 절감 효과)

광역 기술 사용 시, 피해량을 줄이기 위해 중앙에 모일 수 밖에 없는 현재 전투 플레이 스타일과 그에 따라 방어형 캐릭터에게 대응이 점차 어려워지는 문제에 대한 개선을 위해 아래와 같이 피해 효과 적중 대상 수에 따른 광역 감쇄 비율이 조정됩니다.
  • 기존: 인원 수에 따라서 광역 기술에 대한 대미지 절감이 최대 50%까지 적용
  • 수정: 인원 수에 따라서 광역 기술에 대한 대미지 절감이 최대 20%까지 적용 (기존 대비 30% 대미지 증가)

일부 능력치 조정

일부 능력치의 경우, 별도의 조건없이 단순히 캐릭터 생성 등을 통해 고정으로 증가되었기에 성장의 재미와 체감을 전혀 느낄 수 없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해당 능력치들은 9월 업데이트부터 신규 성장 시스템으로 제공됩니다.
신규 성장 시스템 UI 등을 통해 증가되는 능력치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기에 좀 더 성장의 재미를 느끼실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계승자 레벨 성장에 따른 받는 피해율 효율 하향 조정
    • 계승자 레벨 70 도달 시 받는 피해율 최대치 조정 : 7.0% -> 3.5%
  • 치명타율 효율 조정
    • 계승자 달성 시 고정으로 증가하던 치명타율 제거
    • 계승자 레벨 성장에 따라 증가하도록 변경
    • 기본 능력치에 따라 증가하는 치명타율 비율 상향 조정
  • 시전 시간 조정
    • 1레벨 캐릭터에 고정으로 적용되어 있던 시전 시간 감소율 -4.5% -> 0.0%로 조정

■ 마무리하며
이외에도 지난번 말씀드렸던 신규 성장 시스템과 이프나의 유물, 유스틴의 축복 개편을 포함하여 다양한 9월 업데이트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밸런스 개편을 포함한 9월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8월 말 아미고로 다시 찾아 뵙고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