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입니다.

최근 에버나이트 서버에서 망명 시스템 개편과 관련하여 커뮤니티 이슈 상황에 대해 안내 말씀드립니다.

망명 콘텐츠의 경우 낮은 난이도의 망명 조건을 이용하여 고가의 아이템을 손쉽게 획득할 수 있는 경로로 콘텐츠가 변질된다는 등의 우려스러운 점으로 인하여 시스템 개편이 필요하다는 동향이 확인됨에 따라 건의사항을 토대로 5월 중순부터 개선 작업을 진행 중에 있었습니다.

또한, 지난 인플루언서 합동 방송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시스템을 이용하여 망명을 진행한 부분에 대해서는 직접적인 개입이 어려우나, 시스템 개편이 돼야 한다고 안내 말씀을 드렸습니다.

이에 따라 망명 시스템의 경우 1차적으로 6월 2일(목) 정기 점검 목표로 세력 이전 조건이 ‘이전 통솔력' 100에서 1,000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개편됩니다.
이는, 에버나이트 서버만 한정된 것이 아니라 전체 서버에서 망명 시스템 의도와는 다르게 실질적인 플레이 캐릭터 이동이 아닌  부 캐릭터 이동이 지속되고 있는 부분을 개선하고자 함입니다.

다만, 에버나이트 서버에서는 최근 망명 시스템을 이용하여 다수의 부 캐릭터를 활용하려는 움직임이 포착되었고,
아무런 고지 없이 6월 2일(목) 적용 시, 불만 동향이 확산될 것으로 우려하여 사전 고지를 진행하게 되었으며, 특정 커뮤니티에서 언급되고 있는 편파 운영이라는 부분은 당연히 해당하지 않습니다.
 
망명 시스템 의도와는 다르게 무법자 세력 또는, 상대 세력으로 부 캐릭터를 이전하여 영웅으로 추대하거나, 세력 활동 점수 작업, 망명을 이용하려는 메인 캐릭터의 참여 박탈 등, 전체 서버에서 발생하고 있는 부분에 대한 개선이 목적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미 세력 이전을 진행한 부분에 대해서는 모든 세력이 시스템을 이용하여 진행했던 부분이라 조치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망명 시스템과 관련해서는 정상적인 시스템 작동을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편을 진행할 계획임을 안내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