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회사를 그만두었지만 전 프로그래머임 (프로게이머아님..)

IT가 발전하면서 그에 맞게 보안가드 프로그램들도 무궁한 발전을 함

내가 회사에서 일할 당시 지금은 상상도 못할 각종 VB툴,치트엔진 및 잡쓰레기 프로그램들도

허용되는 범위내에서는 게임내 헥스소스 수정과 클라이언트 변조를 통한 각종 데미지핵,스피드핵 등등등

프로그래머 입장에서는 정말 기상천외한 핵들이 판을 쳤었고, 그에 대응하기 위해서 48시간 교대라는걸 처음 해봤다

서론은 이정도로 하고, 전 프로그래머 입장에서 봤을때

전체캠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겠는데, 밑에 예시를 둔 2개의 사진은 "100% 해명"으로 본다고 하면 의미가 없다.
 


위 사진을 보았을때 노출되는 범위가 책상,모니터3,마이크,그외 기타

노출되지 않는 범위는 모니터 위를 가정할수 있다



하나의 사진을 더 예시로 들어볼게

이건 위에 전체캠보다 더 한 경우인데 노출되지 않는 범위가 훨씬 많지

그럼 여기서 한번 더 의심을 해보자

첫번째 의심. 추가적인 모니터
두번째 의심.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치팅

이 두가지가 전부 해소될수 있는 100% 전체캠은 정확하게 뒤에서 전부를 보여줄수있는 전체캠

예시로 든것뿐 이 분들이 핵을 사용한다라는 기술적 근거는 없다

또한, 오프라인 대회에서 피지컬을 보여주는 선수들이야 말로 누구도 트집 잡을수 없는 진정한 고수아닐까?


아래 사진은 구현가능한 애플리케이션 치팅이며

몰래 사용하려한다면 이보다 더 한 방법도 얼마든지 많다. 라는걸 알려주고싶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