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히 이 게임은 많이 하면 할 수록 점수는 올라갑니다.

 (현 40판1800중반이네요 조금 안하니까 100등대에서 벌써 300등초반으로 내려갔네요...ㅋㅋㅋ)

하지만 어느정도 본인의 점수대에서 점수상승이 멈추는 구간이 있으면 조금의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글을 씁니다. 

AI와 상대하는 게임이 아니라 100명의 각기 개성이 다른 사람들과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무조건'이라는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틀을 잡아보시는 건 어떠신가 해서 적어봅니다.

 

1. 스쿼드는 팀원의 생존이 최우선입니다.

 

수 많은 경우를 생각하지만 대표적 예를 들어본다면,,

팀원이 죽어서 부활시키고 있다면 저희 팀의 2명은 전투불가상태 + 치료 까지의 시간까지합치면 적어도 20초? 정도입니다. 20초동안은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샷발이 자신있어서 잡으러가셔서 싹쓸이를 한다면 그 역시 좋은 결과를 낳겠지만.. 불필요한 싸움은 피하는게 확실히 치킨뜯는데 좋더라고요

물론 수 많은 경우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적어도 팀원이 죽었으면 살리는 방법을 강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처음부터 끝날때까지 저희 팀원(4명)을 끝까지 함께 하도록 해보세요 그러면 결국 최종자기장에서 다구리로 쉽게 이기시는 경우 자주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2. 필요한 싸움과 불필요한 싸움을 빠르게 결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아이템 파밍이 거지더라도 살아있으면 기회는 옵니다. 죽으면 어쨋든 끝이니까요, 싸움을 구분을 딱 하셔서 빠르게 오더 및 결정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솔로에서 1초는 1초이지만 스쿼드에서의 1초는 4명에게 1초 즉 4초!. 결정은 신속하게 그리고 확실하게 하셔서 정하는게 좋습니다.

싸움의 구분은 이 역시 많은 경우가 있지만...

가장 최악의 경우라고 생각하는 불필요한 전투는 주변에 적이있는데 탈 것이 없고 자기장이 멀어 한참 가야할때....

필요한 전투라면 정말 자기장위치상 필요한 전투장소 or 인간파밍을 하지 않으면 어차피 살아남아도 1등하기 힘든 파밍상태? 뭐 이런정도가 있겠네요..

 

3. 파밍+에어드랍등을 드실 때에

 

어차피 파밍템은 나누면 됩니다. 에어드랍역시 마찬가지지요. 드시러간다고 우르르 다같이 가시다가 주변에 총소리 듣고 온 다른 스쿼드한테 당하는 경우 많으실겁니다.

1~2명만 파밍하러가시고 나머지는 주변경계하시면 좋을겁니다.

에어드랍을 먹으러 갈때에도 고배율있으신분들은 주변에서 각봐주고 한명만 탈 것을 타고 다녀오시면 좋습니다.

에어드랍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기 때문에 먹으러 가시기전에 탄+의료 kit을 두고 다녀오시는게 좋습니다.

드시고 오시면 돌려드리면 되고 만약 갔는데 죽었다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4. 처음부터 중요합니다

 

4명이서 시작하냐 3명이서 시작하냐 등등 중요합니다.

즉 , 처음 낙하산 떨어지시는 것부터 잘 하셔야합니다. 제 경험상 드래곤볼 메타를 할때에는 스쿼드시에는 2인1개조가 참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드래곤볼 메타 적을 만났을때에 2:1로 수적우위를 가져 올 수 있고...

확실히 적 스쿼드에 둘러쌓였을 때에도 백업을 기다릴때에 혼자 버티는 것보다 2명이서 버티면 딱 양각을 체크할 수 있어서요.

그리고 대도시 등 중요 포인트 떨어지실때에도 너무 멀리 떨어지지 마세요.

멀리 떨어지면 그만큼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입니다 파밍하시긴 좋겠지만. 이 게임은 어쨋든 죽으면 끝 + 파밍템은 적의손으로.....

 

5. avg,kda를 너무 연연하지 말아주세요

 

저는 어제 스쿼드원분들과 유명한 랭커팀을 잡았습니다. 물론 저희가 한명 유리하긴 했었지만요, 이 말을 먼저 시작하는 이유는 저희가 잘한다라고 말하고 싶은게아니라 kda,avg는 그쪽분들이 훨씬 높고 (제가 2점 200+에서 좀 떨어졌거든요) 비빌게 아니지요, 저희가 한번이겼다고해서 앞으로 계속이긴다는 말도 아닙니다. 다만 avg,kda보다 더 중요한건 스쿼드간의 '합'인 것 같습니다.

게임을 좀 하다보니 avg,kda를 관리하는 듯하게 플레이하는 사람들은 딱보면 보입니다.

어차피 필요한 싸움만 챙겨서 하다보면 avg,kda는 일정수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1 avg100은 나오겠죠.

팀원 중에 이런 분들을 만나면 스쿼드할때 다른 3분 엄청 고생합니다....

이 게임의 목적이 1위 즉 치킨뜯기가 아닌 분이라면 불편하게 보이시겠지만, 전 이 글이 1위를 하고싶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해서 쓰는 글입니다.

제 기준 디코에서 사람을 구할때에 저는 kda,avg로 구하지않고 win 15% or 10%이런식으로 구하는데 개인적인 체감이지만 전 이렇게 구하니까 훨~~씬 잘 맞더라고요.

제가 제일 ... 꺼리는 케이스가 avg kda는 높은데 승률(1등승률) 적게 나오시는 분...

 

6. 수류탄과 연막탄의 활용도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수류탄과 연막탄역시 다다익선이지만 기본적으로 무게가 나가는 편이기 때문에 비중을 굳이 두자면

초반 자기장이 넓을 때에는 연막탄을 팀원살리는 용도로 챙기려고하고, 후반부 자기장에서는 연막탄은 1~2개만 챙기고 공간이 여유있는 만큼 수류탄을 챙기려고합니다 마지막 좁은 자기장에서 수류탄은,,,상상을 초월하죠 해우소(똥간) 닦을 때에도 정말 좋고요. 섬광탄은 거의 안써서... 모르겠습니다....

 

7. 가급적 팀원간에 서브총 밸런스를 맞춰도 나쁘지 않습니다.

 

4인스쿼드 기준으로 제가 생각할때 AR 제외한 서브건으로 SR 2분 샷건or우지 같이 건물 뚫을 때에 한명 순식간에 잡는역할 2분 정도 하면 밸런스가 좋은거 같습니다.

무조건 뚫어야 하는 집or먹어놓으면 너무 유리한집을 들어갈때에 샷건이나 우지들고 계신분이 선발대로 가셔서 최소 적 개피쳐놓을 만큼 확실한 역할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진짜 꾸준히 같이하는 팀이라면 서브건도 상호맞추어가며 플레이를 하시면 필요한 상황에 적재적소하게 쓰실 수 있을 겁니다. 저는 카98을 들고있더라도 팀원이 2명이상 줍게되면 샷건으로 바꾸는 스타일로하는데 이렇게 바꾸고 제가 집뚫으면 기분이 좋더라고요 ㅋㅋㅋㅋ

 

8. 팀원간의 기절상황에 대해 본인의 생각.

 

자 우선 앞서 얘기했지만 팀원이 기절을 하면 최대한 살리는 방향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그렇지만 여기서 기절한 팀원은 자신이 기절했다고 무조건 살려달라는 브리핑을 하지마시고 우선 본인을 기절시킨 적이 어디에 위치했는지 정확히 파악하고 엄폐를 하시고 나서 살려달라고 하셔야되요, 만약 양각잡혀서 기절하신거면 팀원이 연막뿌려주고해야되는데, 사실상 양각기절상태 살려주는건 힘듭니다. 근처에 집들어가거나 명확한 엄폐물이 있지 않은이상... 

그리고 적 기절상태를 확실히 킬을 따내는 것은 좋습니다. 하지만 어거지로 기절상태인에 킬하겠다고 뛰어가는건...진짜 불구덩이 속으로 들어가는 것일거에요, 보통 기절한상태는 팀원한테 살려달라고 팀원쪽으로 엄폐할테니까요.. 위험하겠죠...

kda나 딜량 욕심을 좀 덜으시면 이런 무모한행동은 자제하실 수 있으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