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그래프 사막 게임시작 60초 카운트 부터 겜끝날떼까지 (시가전 포함)

Frames, Time (ms), Min, Max, Avg

258822,   1840015,      56,   146,   140.663


Play Time (ms) 1840015  = 1840015 / 1000 / 60 = 30.6669min


두번째 그래프 에란겔 게임시작 60초 카운트 부터 겜끝날떼까지 (시가전 포함)

Frames, Time (ms), Min, Max, Avg
187324,   1381734,      51,   145,   135.572


 Play Time (ms) 1381734  = 1381734 / 1000 / 60 = 23.0289min


  • 쉐도우플레이 켬
  • qhd
  • 스케일 100
  • 안티 울트라
  • 포프 중간
  • 텍스처 울트라
  • 거리 중간
  • 나머지 매낮
  • 수직동기화 켬


  • 8700k 4.9oc 수냉
  • z370m d3h-cf
  • 16x16 삼성램 2600Mhz-oc (프레임 140이상 유지를 할려면 램 오버 최소 2500mhz이상에 듀얼채널 필요함)
  • 960evo nvme
  • 1080ti 슈젯


시가전시 마을 전체가 다 보이는 먼곳에서 마을 바라보면 프레임 드랍이 심함 122까지 떨어짐

이유는 안티알라싱 설정떼문인거 같은데 안티를 풀어도 130까지 떨어짐 잘보이는 설정이 이득임


텍스쳐 가속은  최고성능과 품질의 프레임차이를 벤치마킹으로 차이를 알아보기 어려움

눈으로 나타나는 차이는 로딩이 될떼 그래픽의 텍스쳐가 빠르게 질이 좋게 변화하는 속도가 최고성능이 조금 빠름

크게 별차이는 없음


fhd에서 똑같은 설정으로 해보면 최소프레임은 3~5증가 최대프레임은 1~3증가함 별 차이없음

잘보이는 qhd가 유리함


지싱크와 페스트싱크를 같이 쓰면 컴퓨터 사양이나 최적화 상태에 따라서 프레임차이가 20까지 날수도 있으니

프레임이 많이 떨어진다면 삼중버퍼링까지 끄고 지싱크만 가동하면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