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친키에 대한 구역 설명 및 쏘는 각도 설명 정리자료





팔각정(파랑 4번) 오른쪽에는 1자로 놓인 3개의 2층짜리 큰집(파랑 5,6,7) 
그 뒤에 2층 짜리 집 하나(빨강1), 테라스(빨강2), 2층짜리작은집(빨강5), 1층짜리집 2개(빨강4,6)
이 있다. 
빨강 6번 뒤에는 초소도 있는데 그곳에서 은근히 총이 잘 떨어진다.

파랑(2,3)쪽 2층과 테라스에서 파랑5번집의 2층의 슈퍼점프가 가능한 큰 창문이 있는 방을 쏠 수 있다.
 
파랑3번은 파랑 5창문 너머 파랑 6번 큰 창문방을 쏘는 게 가능하다 파랑 6번에서 멀뚱히 서 있으면 맞는다. 

주의점
파랑 5,6,7 번 집에서 큰 창문방에서 앉아서 파랑 5번 집안 계단쪽을 견제할시 중앙쪽 3층의(빨간색 집 여기서는 번호가 없다.) 옥상이나 3층에서 쏘는게 가능하다. 집안의 계단을 올라오는 적을 앉거나 서서 대기하다가는 반대편에서 총 맞을 수 있다. 
반대편 중앙지역의 옥상(지붕)메타를 조심하자. 
(번호 사진 위에 빨간 화살표 사진 참고. 글쓴이는 자주 죽어봤다.)

파랑 5,6집 2층 큰창문 방 출입문 기준 맨오른쪽에는 상자가 있다. 
상자에 앉으면 파랑 5번에서는 파랑 6번을, 파랑 6번에서는 파랑 7번의 옆구리 문을 견제해 줄 수 있다. 
문을 여는 타이밍에 갈겨버리면 된다.(번호 사진 위에 빨간 화살표 사진 참고)

파랑 3번과 빨강 4번 사이에는 나무가 3개가 있다.
1자라인으로 갈 때 혹시 모를 견제를 나무를 통해 피하면서 1자로 진입하는게 가능하다. 
단 중앙쪽 지역의 빨간색 3층집 옥상과 지붕위에서 쏘면 나무로 뛰어가기전에 고라니가 될 수 있다.

빨간3번 수로를 통해 '언덕위 하얀집 오른쪽 지역' 수로쪽에 들어갈 수 있다. 
(수로를 올라갈때는 쉬프트를 누르지않고 걸어 올라가면 된다.)
빨간 3번위에는 구덩이가 있는데 그 속에 들어가면 수로에 지붕도 있어서 안전하게 오른쪽 지역에 진입이 가능하다. 


1자라인 주요 주의점.
 
파랑 3,4,5,6,7 빨강 2,4,5 지역은 비슷하게 생긴집이다. 
정사각형에 가까운집에 왼쪽문(정문)기준 오른쪽에 올라가는 계단이있는 2층짜리 작은 집이다. 
저 집의 공통점은 2층에 테라스가 있는건데 그 테라스는 밖이 잘보이기도 하고 잘 쏠 수 도 있지만, 
앉아 있을시 빨강 2번, 빨강 3번 집 2층에서 테라스에 앉은 놈의 뚝배기를 깨버리는 것이 가능하다.
(1층에서도 깰 수 있다.)
(뚝배기가 테라스 벽 너머로 살짝보이는데 두발 정도를 연속으로 탕탕쏘면 2렙뚝은 냅다 누워버린다.) 
빨강 2번 2층 테라스도 마찬가지다. 
그러니 밖을 살펴볼때는 누워서 총을 집어넣는게 좋다.
(총구가 밖으로보여서 숨어있는게 의미가 없을 수 도있다. 쏠때는 빠르게 일어나면서 총을 들고 쏘던가하자)
단 누워있다고 안심하지말자 카운팅수륙탄의 즉발폭발에 테라스에 누워있다가 죽는수가 있다. 
케바케가 심한 곳이다.

2층 테라스는 집안에 진입해 오는 적을 카운터치기네 좋다.
적이 집안에 들어오면 무조건 계단을 올라와야하는데 계단올라오는게 1자 통행이라 테라스에서 빼꼼샷으로 계단올라오는 놈을 손쉽게 조질 수 있다.
여러명이 올라와도 괜찮다. 
첫번째 놈을 눞혀버리기만 한다면 그 기절한놈이 계단을 막아버려서 뒤에놈이 올라오지 못하고 낑기는 상태도 종종 일어난다.
앉아있다가 올라오면 일어나서 빼꼼하고 쏘거나 앉아서 빼꼼하고 쏘자. 
단 적들이 잘할시 빼꼼하려고 일어나거나 앉은 상태를 유도해서 밖에서 두두두 쏘는 총맞구 누울 수도있다. 
(여러번 당해봤다. 솔로에서는 매우 유용한 집안 방어법이다.)


우리들의 핫 플래이스 중앙지역이다.
3층 건물 두개 파랑1,3 번과 테라스(파랑2번) 큰2층집 4개(파랑 4567)이 있다.
이 지역은 핫플레이스기도 하지만 지붕메타의 최고봉 지점이기도하다.

파랑 1,3번의 옥상을 통해 옆건물 지붕으로 점프할 수가 있으면 주로 파랑2번집을 이용한후 다른 쪽 지붕으로 올라간다. 일단 지붕은 고지대라서 거의 포친키의 모든곳이 한눈에 다보인다는 이점이 있고 앉아서 쏘기하면 지붕의 경사면이 훌륭한 보호막이 되어서 머리만 빼꼼 내밀고 땅에 뛰어다니는 고라니들을 손쉽게 조질 수가 있다. 
하지만 그런 이점에도 옆이나 뒤에서 쏴서 지붕위에서 누울 수도있는데, 지붕위에서 기절한 상태라면 빠르게 땅으로 떨어져야한다.
않그럼 지붕위의 상자가 되는수가 있다. 기절한상태라면 빠르게 기어서 땅으로 떨어지자. 

지붕위에서는 각도에 따라 파랑 134567의 2층 방안을 손쉽게 쏠 수 있다. 
적이 중앙지역 2층에서 존버한다면 지붕을 뛰어다니면서 각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아에 각이 안나오는 큰창문 방(슈퍼점프 큰창문방)도 있긴하지만 그건 설명하는게 좀 힘들다.
(사진을 구하면 수정하겠다.)

지붕을 뛰어다니다보면 파랑 4567번 집 2층의 철제 테라스로 내려갈 수 있다. 
그 철제 테라스 기준 왼쪽에 창문이 하나있는데 그 창문으로 큰창문 방에 존버하고있는놈을 쏠 수 있다. 
계단으로 진입하다가 떡배에 사망하기싫다면 지붕을 탄후 테라스에 떨어져서 그 창문으로 견제해보도록하자.

파랑 1번집과 3번집은 3층집인데 2층 위에 보면 지붕? 천막? 같은 아주 작은 널판지 지붕이 있다.
그 위에 올라탈 수 있는데 지붕에서 점프해서 그 작은 널판지 지붕(?)에 올라타면 창문을통해 슈퍼점프로 파랑1,3번 집의 3층으로 타이렉트로 진입이 가능하다.
적이 2층에서 존버하고있다면 3층에서 내려가서 조져주도록하자. 
단 주의점.
점프를 잘못하면 판자에 걸치지 못하고 바닥으로 떨어져서 낙뎀을 입을 수 있다. 

파랑3번집 3층과 옥상이나 지붕위에서 에서 빨간1,2,3번집 2층 큰창문방(슈퍼점프 큰창문방)을 손쉽게 조질 수있다.

슈퍼점프 고수들은 아는 슈퍼점프가 하나더 있긴한데 설명하기가 애매한데 사진을 구하면 수정하도록 하겠다.


많은 사람들이 첫번째 파밍지역으로 가는 '중앙 큰집(아파트?파랑4,7번)지역이다.

여기는 특별히 주의할께 하나정도가 있는데 쓰는사람을 거의 못봤다.
일단 파랑3번집과 빨강1번집은 1층짜리 좀 긴집인데 파랑 2번을 통해 파랑3번의 지붕으로 올라가거나
파랑 7번과 빨강 2번 집에서 슈퍼점프를 통해 빨강 1번의 지붕위로 올라갈 수 가 있다. 
지붕경사면에 숨어있다가 도로를 뛰어오는 고라니를 손쉽게 조질 수 있다.
 
파랑1번은 많은 적들이 존버하는 집이기도하다. 조심하자!
파랑1번집에 있으면 교회를 견제하기 편하다. 
(더 편한곳은 일자라인의 파랑1번집이다. 위에 1자라인 사진을 보면 된다.)

파랑 7번집과 파랑 4번집 2층 테라스끼리 슈퍼점프로 넘나드는게 가능하다.

파랑6번집에서는 중앙지역옥상이나 빨강7번집 지붕위를 견제하는게 편하다.


 
많은 이들이 첫 파밍장소로 선택하는 '언덕위의 흰집(차고) 지역' 이다.
차고 (파랑1번)을 먹는 순간 아래에 파랑 23456은 거의 꽁짜로 들어올정도로 좋은 위치의 고지대로 많은이들이 첫번째 파밍장소로 선택하는데 그것 때문이지 이 블럭에서 싸움이 자주 일어난다.

특별히 주의할점은 없으나 포친키에서 파밍이 대충 끝난 팀이 거미줄을 펴놓고 기다리는 곳 탑 3중에 하나로 언더위의 흰집, 교회 그리고 오른쪽 밀밭건너창고지역의 산간의 나무들을 끼고 거미줄을 치기도한다. 

특히 자기장이 포친키를 벗어나는 1,2번째 자기장이 '오른쪽 밀밭건너 창고지역' 산간에 자주 걸치므로 열심히 포친키에서 파밍했더라도 저쪽 거미줄에 걸리면 밀밭을 뛰는 고라니신세가 될 수 있다.
('오른쪽 밀밭 건너 창고지역'은 이것을 주로 주의하면 된다.) 

언덕위 하얀집 구역에서 특히 조심해야할건 ㄹㅇ 언덕위의 흰집(파랑1번)밖에 없다고보면 된다. 
파랑1번 집이 고지대라서 포친키 전역이 내려다보이기 때문이다. 
여러분도 파밍을 다했다면 저 흰집을 거점으로잡고 2층 창문과 3층 옥상에서 에서 고라니들을 사냥하도록하자. 1층에 접근 못하도록 숨어서 쏘기좋게 만든 모래주머니도 잔뜩쌓여있으며 옆으로 폐차도있다! 
(뚫기가 어마어마하게 어렵다.)

다른 부분으로는 '존버'를 많이 타는 지역이라고하면 빨강4번과 파랑7번, 파랑 5,6번, 빨강6번의 옥상을 존버지역으로 택하는데 층수도 높을 분더러 시야각이 넓다. 
잘못해서 도로를 건널려다가는 순식간에 벌집이 될 수 있으니 저쪽 지역에 적들이 낙하하는걸 보았다면 저집들의 창문과 테라스를 주의해서 살피면서 움직이도록 하자.

참고로 빨강4번에서 파랑 5,6번 2층 테라스 앉아있는 적들의 뚝배기를 터칠 수 있다. 테라스에서 적들을 기다리고 있다면 왠만해서는 눕도록하자

빨강 7번은 수로인데 팔각정 옆지역에서 수로를 타고 순식간에 시야에 안들키고 접근할 수 있다. 담을끼고 중앙지역이랑 싸우다가 뒤치기 맞는 경우도 종종있다. 항상 시야를 넓게 보도록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