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완전한 성운무기를 구하는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총맞지 않는이상 무천(백고진2,석판16외 다수)을 올려서 성운무기를 구입하는분은 거의 없을거라 보입니다..

 사실 캐릭을 새로 키워서 50레벨 찍는것도 백월 5단계면 충분하고요(돌파비 모친출타 혼값때문..)

 그냥 50레벨이 된후 성운조각을 모아서 무기를 구하는게 백번 낫습니다..

 

 본캐릭에 석판을 좀 모아놓으신분은 석판을 옮겨서 무기를 구입하실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석판25개 이동비용 500금도 꽤 크게 다가옵니다

 

 어차피 라이트 유저분의 경우는 성운조각을 꾸준히 모아서 무기를 바꾼후에 운을 노릴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한자루 만드는데도 생각보다 꽤 많은 금화가 들어갑니다..단계별로 올리는게 좀 저렴할뿐이죠

 

 요즘 시장에 가장 매물이 많은 5단계와 8단계를 살펴보니 대충 결정체 개당가격이 1200~1300금정도로 책정되더군요

 그래서 어차피 확률놀이긴 하지만 무기를 직접 만드는것과 시장에서 구입하는것 어느것이 더 나은지 간접적으로나마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요즘 통던에서 성운조각이 대충 15금전후로 낙찰되는것 같습니다(이경우 석판은 60금,석판조각 12금)

 시장 구입이랑 비교하기때문에 쉽게 구할수있는 뱀비늘무기 제외한 모든무기는 빛백열 사용 기준입니다(사실 빛백열 안써도 결정체 가격은 크게 차이 안납니다)

 

 

 

 보시면 아시디시피 초기비용이 매우 비싸군요

 원래 단계별 비용이 600금전후였는데 열쇠값이 모친출타해서.. 비용이 크게 늘었네요..

 

 당연히 2단계서 흑천이 됐을경우 가장 손해가 큽니다.. 개당 결정체를 약 2500금에 구하는 꼴이 되는군요

 

 4단계에서 흑천이 온경우는 거의 본전 이라 보시면 됩니다.. 시장 구입가랑 별로 차이가 안나는군요

 기본적으로 4단계까지는 갈 운이 있으신분이면 만드는게 더 나을지도 모릅니다...

 2단 흑천만 계속보시는분은.. 그냥 돈을 모아서 무기를 사시는게 낫습니다

 

 라이트 유저분들이 우선 목표로 삼는 5단계무기(흑천아님)는... 최소한 6자루 이내에서 만들지 못하면 무조건 손해 가 나게 되어있군요... ..(사실 5단계 이전 무기는 보석홈작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8단계 무기(흑천아님)는 20자루 이내에서 뽑지 못하시면 손해 입니다..

 여기에는 무기를 구하는데 들어가는 던전 노가다와 노력은 일절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들어가는 백고진외 재료값으로만 추산한것입니다..

  단순히 단계별로 올리는 비용이 싸다고 생각하여 감이 안오시는분들을 위해 만들어 보았습니다

  자신의 운을 잘 가늠하여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존의 무상급 무기가 패치후로 좀 구하기 쉬워졌다고는 하나 어차피 지금 2단계의 무기의 상대적 위상은 각야급... 5단계는 무상와 무선사이... 8단계는 무극보다 조금 나을뿐입니다.. 현재 딜이 인플레상태인데 나중에 던전이 리뉴얼되어 보스체력이 늘어나면 체감이 오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