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벤 눈팅러 중 한 명인 구삼국사입니다.

이번 글을 쓰게 된 목적은 투마적/녹마적/진 녹마적이 나왔을 시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가?

입니다.

공통적으로 녹마적/진 녹마적/투마적의 패턴은 같습니다.

통상 패턴
기관총 난사-원투/일타(합격기 가능)-어글자 공중으로 띄우기(맞았을 시 공중에서 맞음)-한바퀴 회전-원투/일타(합격기)
이 모든 기술은 방어 가능 합니다.
기관총 난사는 기절, 회전을 맞으면 넉백걸림

특수 패턴
1분마다 한번씩 광역기-중앙으로 돌아감-가장 멀리 있는 사람에게 미사일-밭갈기(어글자쪽으로 밭갈면서 이동)-폭탄 투하-폭탄 투하-폭탄 투하- 통상 패턴으로 넘어감
모든기술이 방불기로 이루어졌습니다.
광역기, 폭탄 투하를 맞으면 그로기가 걸리고 밭갈기를 맞으면 팅겨 나가 다운이 됩니다.

원거리 패턴
180도 전방 약 반지름 15미터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흡공을 걸고 텁니다.

폭탄 투하는 저항을 하셔도 되지만 검사 어검 보호가 있을 땐 아주 무난하게모두저항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진 녹마적은 피가 약 3400만정도 되는 괴물입니다.(HP는 정확하게 모르겠음)
그리고 패턴이 3배가량 빠르기 때문에 뭐가 나올 지는 알아도 정확한 대처가 힘듭니다.
탱이 가장 힘듭니다.

진 녹마적은 귀혼몬스터고 4가지 중 2가지 속성을 랜덤으로 갖고 나옵니다.
탁기: 공격을 맞을 시 탁기에 중첩되어 데미지를 입는다.(지속 15초 최대 10중첩)
소환: 일정 시간마다 폭열귀를 소환한다. 플레이어를 보면 자폭하며 주변에게 이속감소(15초)와 일정 데미지를 준다
반사: 플레이어의 공격 명중 시 플레이어에게 일정 데미지를 입힌다.(약 140정도)
폭탄: 특수 패턴이 끝난 뒤, 즉 폭탄을 3번 투하하고 나서 네 차례 전체광역기를 시전한다.(맞으면 큰 데미지와 그로기)

짜증나는 순대로 나열하면폭탄>탁기>소환=반사입니다.

타임어택이 없기 때문에 최대한 조심해서 잡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근딜은 HP와 방어력를 올릴수 있는 데까지 올리고 상대하는 게 좋습니다.
아니면 안맞을 자신이 있다! 하시고 들이대시는것도 괜찮지만 장담은 못 드립니다.
탱이 아닌 근딜/원딜은 주변의 악충패 쫄을 최대한 처리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이 악충패들은 마적소굴의 몬스터 답게 출혈/기절/그로기를 밥먹듯이 거는데
만약 탱이 상태이상기에 걸려버리면 안그래도 힘든 탱이 더 헬이 되어 버립니다.
게다가 진녹마적 패턴 상 그로기가 많은데 탱이 그로기걸리면 이놈들은 그물을 막 던져서 이동불가를 만들어 놓습니다.
진녹마적이 있는 필드가 넓다고는 하나 이놈이 밭을 갈거나 할 때 막 이곳저곳 이동해 버리기 때문에
자리를 잡는다고 해도 꼭 사방에 있는 악충패들을 봅니다.

제 말은 여기까지고 나머지는 주저리주저리.

전에 사람이 없어서 약 8명 정도서 15분간 진 녹마적을 잡아본 적이 있지만
최대한 안정적으로 방망이깎는노인이 방망이깎듯이 녹마적 피를 깎아야 합니다.


진녹마적 전리품은 보상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잡고 싶어하시지만
그만큼 어렵고 사람이 없을 때도 있어서 최대한 조심해서 잡아 보시라는 의미해서 이 글을 썼습니다.
충분히 적은 사람으로도 잡을 수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동영상은 찍을 줄 몰라 찍지 못하였지만 추후에 찍을 기회가 되면 찍어서 올리겠습니다.

지속 시간이나 효과 부분에서는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댓글로 달아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