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사람에겐 너무 당연한 정보.

그래서 모르는 사람들이 이상해 보이는 정보입니다. -_-;

(전 모르는 쪽이라 고생 많이 했네요 -_-;;)

 

 

1. 북

 

 

1성 북 살귀 효과 저항 => 적 본진의 대빵(강귀 or 살귀, 영기 만단위로 들고 있는 놈)에게 맞았을 때 즉사 방지.

2성 북 추가 방어력 => 귀혼 방어"율" 20% 증가 (+1성 효과)

3성 북 추가 피해 => 귀혼 공격력 +100 증가 (+1, 2성 효과)

 

a. 북 치는 값 = 공짜입니다.

b. 영기숫지가 유지되는 한 쿨타임없이 무한하게 유지됩니다.

c. 귀혼 공격력. 방어력은 "귀혼몹"에게만 작동합니다.

 

귀혼몹 : 적혈귀처럼 생긴놈 전부 & 귀혼 영화초롱(?) 

            홍돈이처럼 생긴놈들은 귀혼몹이 아닙니다. (황금돼지. 대왕석괴도 귀혼몹 아닙니다)

 

 

ex 1. 영기가 123개면 2성북만 쳐집니다. (1성, 3성북 안쳐짐)

ex 2. 영기 201개가 넘어 3성북을 치고, 영기교환으로 영기가 0 이 되면 북 효과는 없어집니다.

ex 3. 3성북을 친 상태로 영기 1,340개에서 1,000개 짜리 영석함을 바꿔도 3성북 버프는 유지됩니다.

 

 

 

2. 귀혼 몹 옵션 설명

 

 

마비독 : 10중첩 이후 타격받으면 무조건 그로기 3초입니다. (2초마다 틱데미지 들어옵니다)

보호막 : 제자리에서 한바퀴 휙 돌면서 3타를 타격 (맞으면 넉백) 하는 기술입니다.

회복 : 제자리에서 방구(?) 뀌는 동작입니다. (맞으면 그로기)

흡혈 : 말 그대로 흡혈입니다.

피해반사 : 때리면 내 피도 일정량 줄어듭니다.

폭탄마 : 이게바로 전멸기 4연타(가끔 5연타. 피가 급격하게 빠지면 8~9연타) 를 뿜어주는 놈입니다.

 

위 6가지 옵션 중 두가지를 렌덤하게 달고 나옵니다.

 

추가사항 : 귀혼몹은 기본적으로 어글자와 일정거리가 벌어지면 흡공(or 당기기)을 사용합니다.

 

 

3. 흥분

 

 

 

홍돈이 모양 몹들이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15초동안 흥분상태에 돌입하면, 공격력이 비약적으로 (2배쯤) 증가합니다.

(방어력도 올라간다고 써있지만.. 크게 느껴지진 않습니다)

 

문제는, 자기 혼자 증가가 아니라 일정반경내 모든 몹이 동시 증가란 점입니다.

 

소총수 점사로 죽으셨던분들...

흥분 소총수에게 점사당했을 확률이 매우 큽니다 (대략 마리당 1.5만전후의 데미지)

 

결전때 쫄부터 잡으라고 노래를 부르는 이유.

 

결전 최외각 두마리가 흥분을 사용합니다 -_-;

그 버프를 가운데 보스가 받지요.

그리고 보스의 전멸기가 아름다운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_-........

 

 

 

4. 결전시 주의사항

 

 

빨간선을 넘어가면 보스가 초기화됩니다.

 

보스가 언제 넘어가냐면,

 

a. 도발웅크가 풀린 고양이가 넉백에 밀려났을 때 그 고양이를 따라서.

b. 어글자가 광역기 등으로 저 금 밖으로 밀려난 뒤, 보스가 따라올 때.

 

정도겠지요.

 

즉.  내가 넉백으로 밀렸을 때. 저 금 밖으로 안밀리는 곳에서 타격을 하면 된단 소리입니다.

 

나때문에 초기화되면, 같이 잡던 다른사람들은 진이 빠집니다.

위치는 잘 잡아줍시다 ^^

 

 

5. 결전시 공격대장 & 수비대장

 

 

 

혼천이 1승하였고.

설준과 규천(자세히 보시면 오른쪽에 보이죠)이 있는 것으로 보아 혼천이 2번째 채굴을 진행중인 상황입니다.

 

이 상황에서 혼천이 2번째 채굴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채굴 시간이 종료될 때까지, 설준 or 규천이 살아있으면)

혼천이 2승이 되는 상황이지요.

 

그리고 3번째 점령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공격대장이냐 수비대장이냐는 간단합니다.

결전이 시작될 때 저 승패가 누가 많으냐 기준입니다.

 

무림 : 혼천 기준

3:0 => 무림 수비대장. 혼천 공격대장.

2:1 => 무림 수비대장. 혼천 공격대장.

1:2 => 무림 공격대장. 혼천 수비대장.

0:3 => 무림 공격대장. 혼천 수비대장.

 

요렇게 됩니다.

 

공격대장을 잡으면, 공격보패를 주고.

수비대장을 잡으면, 수비보패를 줍니다.

 

공격보패 + 수비보패 = "핏빛 승리의 전리품"을 얻게되지요.

 

(최초의 1회 결전시엔, 공격보패와 수비보패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부턴, 각 대장을 잡아야 보패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최초의 1회 선택시엔 무조건 수비대장 보패를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6. 소소한 팁(?)

 

위의 한칸 비워진건.. NPC가 막타를 쳤을 때 일어나는 현상으로 추측됩니다.

(왜 추측이냐면.. 전투로그를 일일히 확인하기 힘들기 때문이죠 -_-;)

 

아랫줄엔 플레이어 본인이 막타를 쳤을 때 나오는 시스템 메세지지요.

(다른사람이 쳤다면 그 사람 이름이 나옵니다)

 

상자를 주는 몹은 막타를 쳤을 경우 '상자 +1' 의 효과를 누릴 수 있고,

회복약을 주는 몹은 막타를 쳤을 경우 '세력인장 1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성운가루 1개. 상자 1개"를 먹었다면.

화력이 모잘라서 가루를 먹는 상황 중 막타를 쳐서 상자를 받은 경우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