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홈에 글쿨이어서 여따씁니다 2렙이 안되서 사진이 없네요 ㅠㅠ

안녕하십니까? 부족하지만 섭에서 마천루 두팟의 팀장을 맡고 있는 유저입니다.

마천루 때문에 글 쓰는거 이외에 처음으로 글을 남기게 되는데요.

글을 쓰는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ㅅㅍㅅ ㅇ’이라는 문파에 대한 실상에 대해 적어보려 합니다.

이 글은 확실한 사실만을 적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주 : 1넴 : 바반(ㅋㅇㅊ ㅌㅁㅇ), 2넴 : 냉반(ㄴㅉㄴ), 걸린 시간 : 첫날 5H 둘쨋날 4H 총 9H

둘째 주 : 1넴 : 기억안남, 2넴 : 화반(ㄲㅁㄷㄷ), 걸린 시간 : 4~5H

셋째 주 : 1넴 : 기억안남, 2넴 : 화반(ㅅㄹㅇ oㅍㄷ), 걸린 시간 : 2H

넷째 주 : 1넴 : 기억안남, 2넴 : 화반(m m), 걸린 시간 : 정확히 기억 안남(약 3~4H)

다섯째 주 : 1넴 : 바반(ㅁㄹㅁㄴㅊㄷ), 2넴 : 화반(ㅅㅅㅅㅎ), 걸린 시간 : 6H

여섯째 주 : 1넴 : 바반(ㄱㄱㄱㄱㅇㄴㄱ), 2넴 : 암귀(ㅈㅈ), 걸린 시간 : 첫날 6H 둘쨋날 2H 총 8H

일곱째 주 : 1넴 : 화귀(ㅋㅇㅊ ㅌㅁㅇ), 2넴 : 냉반(ㅎㅎㅇㄹ), 걸린 시간 : 4H

여덟째 주 : 1넴 : 암반(ㄱㅈㄱ), 2넴 : 대귀(ㅎㅊㅂ), 걸린 시간 : 2H

- 여기서 걸린 시간은 1~2넴 클리어 기준 시간이고 3넴 트라이는 별도로 진행되었습니다.

- 2~4주 중 1넴에서 암반이 나왔을 때 (ㅈㅈ)라는 사람이 먹었음.

마천루 시작하기 전에 ‘ㅎㅊㅂ’은 제 마누라인 ‘ㄲㅁㄷㄷ’에게 문파에서 마천루 파티를 운영할건데 문파에 들어와라 라는 이야기를 했고 저와 마누라는 문파에 들어갔습니다.

‘ㅎㅊㅂ’의 문파 마천루 최초 진행방향

1. 템 분배는 순번제 : 리딩자, 탱, 배달자 우선주고 나머지는 알아서 다 된다.

- 문파장인 내가 젤 마지막에 먹는다.(입버릇처럼 시작 전부터 여섯째 주 진행 동안 말함)

- 자기가 맘에 든 사람 먼저 탱 이든 배달자 돌려가며 시키면서 맘에 든 사람 주려고 함

2. 딜 싸이클 개선방향 : 없음 알아서 다된다.

3. 참가여부 : 올 사람 오고 말사람 말고 그래도 알아서 다 된다.(자율참여)

4. 1인 1악세 우선 맞추고 2악세

마천루 진행을 해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저부분엔 문제가 많다는 것을 아시는 분이 많을 겁니다. 그래서 제가 ‘ㅎㅊㅂ’과 이야기를 하면서 템 분배 순번제는 문제가 많다. 문파팟 이기에 리딩자, 탱, 배달자 먼저주는 것 까지는 될 수 있다고 치는데 그게 아닌 템이 나왔을 때, 혹은 우선권있는 사람들이 다 먹었을 때 분란이 생긴다고 이야기 했고, 지금 이상태로 마천루 가면 딜 때문에 무의미한 트라이가 많이 나온다고 딜 싸이클 개선도 필요하다고 했고, 18명 정도는 어느 정도 고정 팟이 되어서 진행을 해야 새로 오는 사람이 6명 정도 있게 되더라도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없다고 이야기를 했지만, 이거에 대한 모든 답변은 ‘하다보면 된다’입니다.

 

그 상황에서 1주차 진행을 하는데 저는 그 당시 ‘ㅍㅍㄱㅈ’님의 1~2넴 공팟을 지원하였고(자율참여이기에 문파팟 참여안함) 1~2넴드 클이 3시간가까이 걸렸으나, 문파팟이 2넴에서 계속 헤딩을 한다기에 주술로 도와주러 갔습니다. 2넴 설명방법을 23명중 한명도 하지 못하는 상황이었고, 리딩도 안되고 내부 외부 돌아가는 방법도 모르는 상태로 왔었더라구요. 그래서 설명을 하려는데 ‘오늘은 4시간넘게 트라이를 했으니 3트만 하고 쫑내자’라고 ‘ㅎㅊㅂ’이 말하더군요. 첫날 5시간 진행하고 1넴만 클리어 하였고, 그 때 리딩자 겸 팀장이었던 ‘ㅋㅇㅊ ㅌㅁㅇ’가 저에게 ‘야 여기 진행 어떻게 하는거야?’라고 묻더군요. 거기에 대해 설명해주고 2넴을 그 다음 날 저와 ‘ㅋㅇㅊ ㅌㅁㅇ’가 리딩해서 4시간 만에 깨긴 했습니다.

 

머 이런식으로 3주차까지 진행이 되었고, 이 3주차까지 진행을 하면서 2넴 딜이 부족한 상황이 너무나도 많이 나왔습니다.(스펙은 3넴도 충분한 스펙/평공790이상) 그리고 단순한 리딩(누가 내부로 들어오게 되면 1 5 7이라는 숫자를 비숙련자의 경우 쳐주라고 한 행동)도 듣지 않고 자기가 했다고도 하지않는 사람이 있어서 머라고 하였을 때(욕도 하지않고 단순하게 머라고 하고있는상황) ‘1절만 해라’라고 ‘ㅎㅊㅂ’과 ‘ㄷㄹㄹㄱㅈ’가 이야기 하더군요. 3주차 때 2넴까지 2시간 정도 만에 클리어를 했는데 3넴 길 뚫고 트라이 해보자고 하여 길 뚫는 도중 마하라 바하라도 한쪽 뚫고 다른쪽 뚫는 식으로 진행하였고, 쥐락펴락에서 딜부족이 너무 오래 지속되어 짜증이 나있었을 때 ‘ㄱㅅ’이 ‘전 먼저 들어가볼게요’ 라고 하고 먼저 나갔고 저도 나가본다고 하고 탈퇴하였습니다.

 

이제까지 주기적으로 딜싸이클 개선이 필요하다고 외치는데 그부분은 다 무시하고 2넴딜도 안나오는 상황에서 3넴을 진행하는 자체도 말이 안된다고 생각하여 매우 짜증이 나있었거든요. ‘ㄱㅅ’ 또한 팀챗에 나가는 이후를 설명하지 않고 나갔는데 제가 나간 이후 ‘ㄱㅅ’에겐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저에게만 이건 아니다 어쩐다 라고 뒷말이 나왔다라고 마누라가 들었답니다. 여기서부터 차별이 보이시죠? 앞으로 더 많이 보시게 될겁니다. 문파운영방침 및 문파장의 태도{문파장인 ‘ㅎㅊㅂ’이 ‘못하는 사람들은 어차피 알아서 안온다. ‘ㄱㅈㄱ'봐라 몇 번 트라이 하더니 자기가 여기 있을게 아니라면서 안오자나’(어느정도 고정인원으로 가야한다고 이야기하니 저렇게 말하는 부분)}가 저와 맞지 않는 것으로 생각하여 문파를 탈퇴하였습니다.

제가 문파 탈퇴를 한 이후 ‘ㅅㅊ’문파와 문파합병을 진행하였고 이 때 마천루 파티를 수요일로 변경하였습니다. 그러면서 마천루 악세는 입찰로 변경하였다고 토크온 마이크로 공지했다는데 들은 사람이 극소수입니다.

4~8주까진 제가 그 파티에 있지 않아 자세한 내용은 모르지만, 문파팟에 참가한 많은 문파원들의 하소연을 저와 마누라가 많이 듣게 되다보니 문파관리직의 문제가 두드러지게 보이게 되었습니다. 4주차까지 문파팟을 참가했던 ‘ㄲㅁㄷㄷ’인 제 마누라는 문파팟 내내 문파장인 ‘ㅎㅊㅂ’에게 문제점들을 제시하였으나 통하지 않았고, 또한 이때까지 순번제로 진행이 되었으나 4주차 2넴에서 나온 사안반지(화염)이 나왔고 화염반지가 필요한 사람이 'mm'와 문파합병 이후 처음 참석한 ‘ㅅㅅㅅㅎ’였는데 분위기상 4주동안 참석하고 있었던 ‘mm’라는 사람이 순번제에 대상이었습니다. 하지만 ‘ㅅㅅㅅㅎ’는 기본금 3천금에서 6천금까지 입찰하여 ‘mm’라는 사람이 7천금에 낙찰을 받게 되면서 순번제의 문제점(입찰로 변경되었는지 알았던 사람이 극소수인 부분 때문에)이 수면위로 떠올랐습니다. 이 현상을 보고 ‘ㄲㅁㄷㄷ’은 문파팟에 참여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다섯째 주에 ‘ㅅㅅㅅㅎ’가 화반을 3천금에 먹으면서 이 일이 다시한번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문파팟 6주차에 문파팟이 짜증이 나고 스트레스를 받아서(클리어 시간을 보면 아시겠지만 8주차 제외하고 최소 4시간 이상이었고 헤딩팟과 다를바도 없을뿐더러 트라이가 나도 이유와 문제점은 모르고 계속 트라이하자고 했음, 갑작스럽게 수요일로 바뀐 부분과 트라이 시간이 너무 길어서 문파팟을 못가는 인원도 있었음) 문파 마천루팟을 가고 싶지 않다고 하소연을 하던 사람이 6명이었는데 이 사람들중 제가 짜고있던 공팟에 가겠다고 의사를 밝힌 사람이 5명입니다.(한명은 다른 고정팟에 감) 제 고정팟이나 공팟은 참여 의사를 밝힌 사람들 모두 라인업에 적는데, 그 글을 보더니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헤딩문제 및 입찰문제, 인원문제, 딜싸이클 문제에 대한 제시를 아무리해도 받아주지 않아 너무 스트레스받고 짜증나고 거기다가 자율참여로 일관하던 사람이 저런 공지를 올리고 저희 고정팟에 오겠다는 사람들이 눈치가 보이는 상황이 되어 다시 돌아가는 지경에 되었습니다. ‘ㄲㅁㄷㄷ’이 문파톡에 들어가서 ‘ㅋㅇㅊ ㅌㅁㅇ’와 ‘ㄷㄹㄹㄱㅈ’ 등 몇 명과 이야기를 나눌 때 ‘ㅋㅇㅊ ㅌㅁㅇ’가 했던 말들 중 몇가지만 올리겠습니다.

1. 문파팟을 참여했던 인원 중 다른팟을 가는사람 추방해야한다.

2. ‘ㅅㄹㅇ oㅍㄷ’가 좋게 문탈한 것도 아닌데 내가 다 가르쳤는데 그팟에 가면 내가 기분이 좋겠냐?(2넴도 모르던 애라 제가 가르쳤는데 말이죠, 이 말을 듣고 ‘ㄲㅁㄷㄷ’이 누가 가르쳤다고? 물어보니 아무 말도 하지 않더군요.)

이부분은 마이크로 한 부분이라 캡쳐본이 없네요. 차후 이 말이 거짓이라고 주장할 경우 그 톡을 같이 들었던 사람들을 증인으로 부탁해보겠습니다.

저에게 지원한 사람은 제 팀원이고 그 사람들은 제가 책임을 져야된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인지라 제 입장에서 꼴보기도 싫은 ‘ㅎㅊㅂ’과 그 다음날 3시간동안 이야기를 했습니다.

충격이었던 것은 ‘ㅅㅍㅅ ㅇ’의 문파장인 ‘ㅎㅊㅂ’은 문파이기 때문에 기준을 세워야 된다고 했는데(제가 처음부터 기준을 세워야 된다고 말했을 때 무시함) 그 기준이 문파원이면 문파팟을 와야 한다고 하더군요. 자율참여라고 기준을 세웠던 것을 아주 쉽게 번복하였고 ‘문파팟에 안오는 인원은 추방해야 한다.’ 라고 한 부분도 ‘ㅋㅇㅊ ㅌㅁㅇ’와 동일하게 이야기를 하더군요. ‘ㅎㅊㅂ’은 문파팟이 짜증나서 못간다고 한 인원은 다시 돌아갔기 때문에 이야기하지 말라그랬고 그밖에 시간이 안되서 수요일날 문파팟을 참가 못하고 금요일날 제팟을 온다고 한 사람들을 물고 늘어지기 시작했습니다. 문파팟을 금요일로 바꾸면서 다시 돌아와야 한다고 주장을 하는데 금요일로 왜 바꿨는지는 모르지만 그쪽말에 의하면 다음날 출근하기 힘들어서 바꿨다고 합니다.(기존에 금요일이었다가 문파합병 이후 가장 편한시간이 수요일이라고 하여 수요일로 변경하였습니다.)

제팟에 온사람들은 전부 물고 늘어지다가 문파팟 공지보고 돌아간 사람들을 제외하고 문파팟 공지가 떳음에도 불구하고 제팟에 남아있던 두사람을 그럼 예외로 하겠다(두명은 수요일날 시간이 안되고 금요일날 지원을 했는데 그게 고정팟이어서 나갈 수 없는 상황이었음)라는 확답을 얻어내고 대화를 종료했습니다.(3시간동안 이야기함) ‘ㄱㅅ’이라는 사람은 다른 고정팟에 지원을 하였는데 이사람은 모르는 얘기라며 일관하다가 나중엔 그 사람도 그럼 짤라야지 하더군요, 6주차에 문파팟 짜증나서 제 팟 온다고 했던 사람 중 문파공지의 그 말로 인하여 돌아간 사람이 있는데 이 사람은 암귀까지 먹고 이제 완전 문파팟에 잡혔죠.(암반 암귀 다 문파팟에서 먹음, 1인1악세 어디 갔나요..) 그리고 6주차 1넴 바람반지가 나왔을 때 입찰인 것을 모두가 아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ㄴㄱㅇㅎㄴㄱ’가 입찰을 하려고 하였으나, ‘ㅅㅍㅅ ㅇ’의 문파장인 ‘ㅎㅊㅂ’은 ‘너 템 욕심 부리지 마라’라고 하여 ‘ㄱㄱㄱㄱㅇㄴㄱ’가 먹었다고 합니다.

7주차에 ‘ㅋㅇㅊ ㅌㅁㅇ’가 자기는 바람이 타격감이 좋다면서 무조건 바람으로 간다고 1주차에 바람반지를 먹었었는데 화염귀가 나오자 화염트리를 타겠다며 입찰했습니다.(처음부터 계속 화염이었던 사람은 못먹음)

자기가 팀장도 아닐뿐더러 리딩자도 아닌데 자기가 시간이 안되면 혼자 빠지면 되는데 자기가 지옥도 때문에 토요일로 진행하자고 한 주차에 금요일로 변경하자고 말하는것 자체가 말이 안된다고 봅니다.(또한 토요일에 시간이 되어 참여하려고 맘먹었던 사람들 못옴, 근데 이사람이 초행이라 참여하고 싶다는 말에 쌩깜.)

3월 18일에 진행되었던 8주차에 문파장이 못하는 사람은 알아서 안온다라고 이야기했던 ‘ㄱㅈㄱ’가 암흑반지를 먹고(문파장으로써 문파원의 뒷담화를 까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2넴에서 대지귀걸이가 나왔는데 문파장을 주자는 분위기가 되자 ‘ㅋㅇㅊ ㅌㅁㅇ’가 마이크로 입찰해야 되는거 아니냐는 식으로 이야기를 했고 ‘ㅎㅊㅂ’은 마이크로 ‘입찰할 사람 있어?’라고 말하였고 ‘ㅊㅈㅇㅇㅅ’라는 사람이 ‘나 입찰할건데’라고 이야기하자 ‘ㅎㅊㅂ’은 ‘그럼 하고싶으면 해봐’라고 했고 분위기상 사람들이 양보를 했다고 합니다.

{자기는 무조건 제일 마지막에 먹겠다(모든 팀원이

 

다들은 내용)라고 입에 달고 살던 문파장인 ‘ㅎㅊ

 

ㅂ’이 템이 나오자마자 제일 처음 먹었습니다. 또한

 

입찰할 사람 있어? 라고 물어본 상황이 말이 안된

 

다고 봅니다. 소환+역사만 8명이었다고 합니다.}

 

번외로 ‘ㄷㄹㄹㄱㅈ’라는 사람이 ‘ㅅㅍㅅ ㅇ’의 문파장로인데 이 사람은 속성악세도 없고 자기 입으로 자기는 DPS 12000 나온다라고 이야기를 하는 사람인데도 불구하고 제 지인과 저에게 자기는 나류버스기사 같이하자는 제의가 올정도로 나류4인 숙련이라는 말을 했습니다만, 실상은 공 900대의 각초역사임에도 불구하고 공700초반에 한가맹한계돌파 풀셋팅인 기권(제 지인)의 어글도 못잡았습니다. 거기다가 쥐락펴락에서도 역사 하향됬다면서 디피 12000이라고 이야기를 당당하게 하는 분입니다.(파괴 계수 상향 후 하향이라고 혼자 우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