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공격력은 208이고 HP는 7200이 넘습니다. 명중은 98%가 넘으며 치명은 37%가 넘습니다.


기본적으로 수련은 자신의 스타일대로 사용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그렇지만 초보자 및 염화대성 공략 이전의 분들을 위해서 수련 정보를 올려봅니다.

그리고 이 수련법은 PVE에 중점되어 있습니다.


첫번째
- 횡이동, 파고들기 심화는 일부러 찍지 않았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증가가 너무 크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 선풍각 심화는 출혈 중첩 유지를 위한 필수
- 폭권 역시 폭권 3 심화를 가기 위한 필수
- 날라차기 심화는 첫줄에 찍을 수련이 없었기 때문에 수련하였습니다.
- 조르기는 30초간 메즈를 유발하는 용도지만 비효율적이고, 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 승룡각 심화는 HP 10%회복과 적을 2초간 기절[보라색] 시키는데 유용하므로 수련합니다.
- 전질보 같은 경우 기본 재사용 시간 6초인데 수련할 경우 18초로 늘어나기 때문에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 뒤구르기 연마 수련합니다.

두번째
- 반격 심화는 내력 회복과 위협 증가라는 좋은 옵션 때문에 수련합니다.
- 기본기 연마는 출혈 삭제라는 말도안되는 옵션이 존재하기 때문에 사용 금지.
- 폭권2 역시 폭권 3 심화를 위한 필수
- 붕권 같은 경우 저는 딜의 용도 보다 유틸의 용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즉시시전 그로기[빨간색] 붕권을 위해 수련합니다.
- 반달차기 유용하므로 수련합니다.
- 승룡각2는 적을 사방으로 날려 버리기 때문에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 통배권 같은 경우 기본 재사용 시간이 6초에서 30초로 늘고 출혈 중첩 효과가 삭제 되기 때문에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 뛰어찍기도 재사용 시간 증가와 내력 2 소모라는 점에서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세번째
- 반격2는 2초의 스턴이 생겨서 좋긴 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로 증가하기 때문에 비효율적입니다.
- 다리걸기 심화는 대상 이동속도를 50% 저하시키는 좋은 옵션 때문에 수련합니다.
- 폭권3은 치명타시 내력0 소모로 폭권을 재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높은 딜링을 뽑아내기 위해 수련합니다.
- 붕권2 역시 위에 언급한 대로 즉시시전 그로기[빨간색]를 위해서 수련합니다.
- 박치기 심화는 5초간 회피의 옵션은 좋으나 내력을 잡아먹기 때문에 비효율적입니다.
- 철산고 심화는 효과가 미미하기 때문에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 통배권2 같은 경우 기본 통배권보다 재사용 시간이 증가하고, 수련할 만큼 큰 매력을 찾지 못했습니다.
- 뛰어찍기2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네번째
- 이문정주 자체는 매우 좋으나 PVE에서 비효율적으로 작용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 공중찍기는 연계하기도 좋고 데미지도 괜찮은 편이므로 수련합니다.
- 폭권4는 폭권3의 치명타 후 시전되는 폭권의 추가 피해 삭제가 있긴하지만 내력이4에서 3으로 흡혈이 10%가 생기기 때문에 수련합니다.
- 붕권3은 8m 전방 광역 그로기[빨간색]라는 옵션이 몰이 사냥에 유용하지만 포인트 부족으로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 팔꺽기 연마는 제압시 자신의 내력 상황을 판단해서 적절히 사용하면 매우 유용하므로 수련합니다.
- 맹호격 심화는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 권무 심화는 권무 사용시 저항이라는 아주 좋은 옵션 때문에 수련합니다.
- 한기파동 연마는 파티 플레이 시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수련합니다.


※ 셀프 합격기의 경우 승룡각 -> 산사태로 이어지는 기절[보라색]콤보가 가능합니다.


●통배권을 연마하지 않은 이유는?
출혈 유지를 유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 입니다.
권사의 경우 출혈을 선풍각과 기본 통배권으로 유지 가능합니다.
출혈은 선풍각으로만 유지할 수 있지만, 몬스터 공략 시 변수는 늘 존재합니다.
예를 들면 선풍각의 회피나 적 광역공격으로 인한 근접 공격을 할 수 없는 상황을 마주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다시 접근해서 기본 평타로 이루어진 선풍각을 사용하다 보면 출혈이 끊기게 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서 접근 후 통배권을 바로 사용한다면 출혈의 유지가 훨씬 수월해 집니다.

●한기파동[얼음꽃] 괜찮은가?
파티 플레이 시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아군을 적의 큰 피해로 부터 3초간 막아 줄 수 있기 때문에 적재적소에 사용한다면 파티의 전멸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다만 이 스킬은 사용자 본인을 제외한 아군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약간의 리스크가 존재 합니다.

●이문정주의 사용은 PVE에서 어떤가?
이문정주 자체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문정주는 적의 공격을 찰라에 받아쳐야 반격이 이루어지는 스킬이기 때문에
적의 패턴을 미리 예상하고, 알고 있어야 합니다.
또 한예로 PVE에서는 다양한 패턴이 존재하지만 보스급 몬스터의 경우 어떤 스킬을 맞게 되면 어그로가 초기화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런 것을 감안해 본다면 기본 반격의 경우는 1초의 지속시간으로 적의 패턴을 미리 대처하기가 수월하지만 이문정주는 그에 비해 조금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력을 1 소모하기 때문에 내력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현재 염화대성이 드랍하는 "증오의 목걸이" 반격 성공시 내력 2회복을 사용하고 이문정주 수련법을 사용하면 내력관리에 조금 수월해 질 듯 보입니다.

●권무 심화 - 권무 중 저항은 어떤가?
매우 유용하며, 아주 다양한 방법으로 스킬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적의 도주를 따라붙는 다거나 적이 지속적으로 공격해 오는 상황을 권무 시전 시간 동안 저항한다거나 하는 식의 다양한 스킬 활용법이 존재합니다.
다만 몬스터의 직접 타격이 아닌 기 방출 같은 것은 저항되지 않습니다.


!!수정!!

네번째 줄의 폭권과 붕권의 포인트를 교체 했습니다.
폭권3에서 4로 갈때 치명타 시 내력 소모 0 이 살아지는 줄 알았지만 그것은 유지되고 치명타 후 시전되는 폭권의 추가 대미지만 삭제되는 군요.
붕권의 8m 전방 그로기도 몰이 사냥에 매우 유용합니다만 포인트의 부족으로 폭권4를 수련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