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글은 언제까지나 주관적인 생각을 가지고 쓰는것임을 알아두길 바란다.

 

1. 명중률

2. 치명타

3. 치명타 피해

4. 생명력

5. 방어력

6. 치명타 방어

7. 관통

8. 막기와 회피

9. 무기

 

1. 명중률

 

    위세팅은 명중률이 표기상은 99.9%지만 실제로는 101%쯤되는 오버명중 셋팅 이다.

 

    기공 비무의 기본이라함은 동상유지로 각 클래스의 접근기를 차단후에 상대의 주력 스킬을 뺀이후

 

    결빙을이용 , 충격파 넉백과 화폭 공중상태일떄 화련장을 넣는것임을 기본으로 하고있다.

 

    하지만 명중이 떨어진다면 비무대회같은경우엔 명중률 물약으로 99%가 넘는 수치를 달성할수있지만

 

    실제로 나와서 길바닥에서 하게된다면 회피 막기로인해 동상유지가 어렵게되므로 운영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을수있다. 또한 비무대회장에서도 명중률 물약대신 생명물약을 먹게되면 피통을 뻥튀기할수있는 장점이 있다.

 

2.3 치명타와 치명타피해

 

     가장 최근패치로 빙하장과 , 화련장이 주력 데미지 스킬로 역전에 발판을 마련할수있는 주요 스킬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위셋팅에선 치명이 38%에 무기치명 13% 무기발동시 51% 다이아 기준 치명타 방어량이 10%~20%인점을 감안하게

 

    되면  31%~41%의 치명확률을 노릴수있다. 그리고 필자가 바다뱀 수호악세를 낀이유는

 

    유일하게 치명타 피해가 붙은 악세이기 때문이다. 물론 핏빛 , 미궁악세보단 생 , 방 , 피감 , 회피 스텟의 수치상으로

 

    떨어지는점과 회피와 막기가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상대에게 30%이상의 치명타확률을 보인다면

 

   치명타 피해량은 무시할수없는 스텟이될것이다 현재 귀걸이 한짝이 모자라지만 178%정도 최종으로 다맞추게된다면

 

   190%가 된다 사냥시 치명타 피해량을 무시할수 없다.

 

   비무할떄도 화련장 크리데미지 9천 빙하장크리 3-4천을 보기도하는데 물론 관통수치가 23%인점도 있지만.

 

   2.5~3만피가 되는 권사를 상대로 크리가 터질떄에는 반피가 넘는걸 한타임에 뺄수도 있단얘기다!

 

   물론 셋팅은 개인취향이므로 난 치명타 피해 없이 회피와 막기가 더 중요하고 피통 방어 피감이 더좋다

 

   라고 생각하는사람은 그셋팅을 쓰길바란다. 언제까지나 주관이 담긴 셋팅이라고 밝히겠다

 

 

 

4. 생명력과 방어력

 

    필자는 위셋팅을쓰기전엔 핏빛보패에 작을해서 썻다. 그당시 핏빛이 최종인던이었고 그게 제일좋았다

 

    당시 셋팅으로 피통 1.7 방어 35% 관통 20% 대응 20%의 셋팅이었는데

 

    물론 그셋팅으로도 2200까지 가긴갔지만 매우 힘들었다. 피통이 낮았기떄문이다 1.7과 2.6 약 9천의 피통차이가있다

 

    방어력같은경우 35%를쓰다가 30%를 썻고 , 핏빛셋팅으로 딜이안나와서 공금강석끼고 비무한적도 있다.

 

    내가 아프리카 방송을 했을때 본사람도 있었겠지만. 공룡뿌우 라는캐릭으로  비무셋없는 사냥스킬 하나만쓰면서

 

    치명만 가지고서도 2000 초반의 레이팅까지 무리없이 찍었음을 알수있다.

 

    후반에가면 방어력은 30% 정도가 좋은거같다     그이후는 피통에 투자해주는게 좋은거같다.

 

   기공의 경우 생존기가 탈출과 이탈 두가지가있는게 이 두가지 쿨을 잘관리해준다면 생존에 있어선

 

    어느정도 무리가 없을것으로 생각된다. 물론 피통이 더 늘어나게된다면  탈출기여부에상관없이

 

   기본적인 생존력이 늘어나는것이므로 두말할나위없이 좋다.  추가로 방어력은 말했다시피 35% 30% 23%

 

   모두 탈출기와 이탈기가 빠진상태로는 거의 녹는건 비슷하므로 방어력보단 생명력에 치중하는게 좋지않을까싶다

 

   아 물론 최소한의 방어력은 맞춰놓는걸추천한다 [30% 가량]

 

 

5. 치명타 방어

 

     원래는 대응작이란 스텟이다.

 

     스샷에서는 장군의 목걸이를 포함해서  11.68%인데

 

      현재는 비무목걸이를써서 14%쯤나오는걸로 알고있다.

 

     대응작의 효과는 상대의 치명을 깎아서 적용시켜주는것과같다

 

     예를들자면 상대의 치명타확률이 20% 라면 14%가 깎여서 6%만박히고

 

     25%라면 14%가 깎여서 11%만 박히며 치명타 피해량도 줄여주는것으로 알고있다.

 

     그렇다면 이런좋은 스텟을 낮게 2개정도만 합성하느냐 하는의문이 생길텐데

 

     이는 , 비무장에서 상대의 치명타 확률을 잘보길바란다. 대부분 골드 후반대만 가더라도 치명타 확률은 30%가

 

    안되며 낮은경우 20% 초반대까지도 보았다 이렇게된다면 굳이 20%까지 합성할필요없이 , 10%정도만해도

 

     꾀낮은 확률의 치명타피해를 입게된다. 물론 자기가 컨연습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높게 합성해도되겠다

 

    [ 필자도 20% 에서 11%로 낮춰왔다. ]

 

     현재 기공의 치명확률이 38%로 높은이유는 요즘셋팅의 이런낮은 대응수치를 겨냥한 노림수라고 볼수있다.

 

 

6. 관통

 

 

     관통은 매우중요한 수치라고볼수있다. 비무에서의 셋팅같은경우  상대방의 방어가 거의 모두 30%는 넘어간다고본다

 

    345678번 모두 관통으로 합성했을때 1001이라는 수치가 나오는데 이는 23%이며 30%의 방어력에서 7%의 방어력만큼

 

    적용된 데미지가 박히게된다. 실상 0%에서 더 밑으로 내려가지않지만 0%만큼 못깎기에

 

    관통은 아무리투자해도 아깝지 않은 수치라고 말할수있다.

 

 

 

7 . 막기와 회피

 

 

     현셋팅에서 아쉬운점이 막기와 회피이다. 간간히 꿀회피나 꿀막기가뜬다면 좋지만

 

     위셋팅에선 거의없다고보면된다. 하지만 그런 뽀록을 노릴만큼 만만한곳이 비무장은 아니기에

 

     자신이 집중해서 피할거 못피할거 잘생각한다면 다른수치에 더 투자하는것도 나쁘지않다고본다

 

     위에도 말했듯이 자신이 비무하면서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 자신이 더 자유롭고 많이쓰는수치에

 

     투자하는것이 현명하다.

 

 

8 무기선택

 

 

     현재 많은 유저들이 무기선택에 고민을 하고있다.

 

    여지껏 쭉써왔지만 모든것은 개인의 취향이다.

 

    무기도 , 셋팅도 그모든것이 개인의 취향이다.

 

     최근 훵느 가 끈얼과 바람내회를 고민하고있던데 자기가 둘다써봤을때 뭐가 더 좋은지

 

     본인이 결정하는것이 가장좋지 않겠는가

 

     수정난풀무기를 쓰는사람도 내회를쓰는사람도 , 치명무기를 쓰는사람도

 

     각자 개인에 맞게 쓰면되는것이다.

 

     그나마 가장추천을하자면 무신무기 > 미궁무기 > ==== 그외무기들

 

     이정도로 생각한다, 알다시피 무신무기와 미궁무기에는 관통과함께 치명타 수치도 붙어있으면서

 

     공격력도 283으로써 가장높은 수치를 가지고있다.

 

     내가 중요시하는건 한번 타이밍을 잡았을때 많은 피를 빼는게 관건이기때문에 치명타와 공격력 , 그리고 관통을

 

     중요시하기떄문에 저런무기를 선택한것이다.

 

     만약 본인이 안정적인 내력관리를통한 운영을 중요시한다면 , 끈질긴얼음길을 쓰면 되는것이다.

 

 

9. 보석셋팅

 

모두 알겠지만.

 

1. 방어금강석 2.기절홍옥  3.기절황옥 4.흡혈자수정

 

방금강 기절홍옥에대한 설명은 생략.

 

기절황옥같은경우 충격파이후 넣는 모든스킬이 140 추뎀이 들어간다.

 

가령 예를들어  2동상 결빙된적에게

 

충격파 - 평 - 한 - 충 - 평 - 한 - 빙백 - 평 - 한 - 충 - 평 - 한 - 충 - 평 - 화폭 - 평 - 화련장 - 평 - 한[동상유지]

 

 

이렇게 넣어주게 된다면  약 18번의 황옥추뎀이 들어가며 이는 수치상으로 2520의 피를 깎을수있다.

 

여기에 흡혈자수정을 끼게된다면 40%의 확률로 크리카터지가된다면 약 7.2번정도 터지며 7번이라고 가정시

 

1400의 추가데미지와함께 피를 흡혈할수있다

 

그렇게되면 4천정도의 추가데미지를 함께 줄수있는것이다.

 

보석순위도 개인취향이라고 또다시 밝히는바이다.

 

 

 

 

 

 

마치며 ....

 

 

최근 비무 방송을 하면서 많은 기게인들이 보고 배우며 또

 

게시판에도 셋팅에 관한글들을 적기에 정리해서 적어보았다.

 

참고가 된다면 좋을것이고 , 힘들기는하지만 기공 비무에 연습과 노력을 더한다면

 

좋은결과 얻지않을까 싶다.

 

보패 셋팅과 , 아이템셋팅 , 보석셋팅을 보고싶다면

 

게임닉네임 " 야우새  " 를 검색해서 보길바란다.

 

 

다시한번말하지만 비무에관한 모든 , 셋팅 , 아이템 , 보석 , 스킬 개인의 취향이며

 

자신이 가장 잘활용할수있는것들로 조합되었을때 빛을 발한다고 말하고싶다.

 

 

 

 

 

http://bns.plaync.com/bs/character/profile/%EC%95%BC%EC%9A%B0%EC%83%88?s=18

 

내 샌박주소이며 보패 옵션의 자세한수치참고는 링크를 따라가서 직접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