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스팩

일단, 영상에 사용된 스팩입니다.



제가 아직 3페이즈가 익숙치 않아서 3페 일반 패턴때는 딜량이 많이 감소하는편이라,

이것까지 커버하실수 있는 분이면 공격력이 15~20정도 낮아도 클리어 가능할거라 봅니다

핵심적인것은

첫째로 120%이상의 명중이며
둘째로 내회무기입니다

한빙 2초식을 사용한다고 할시, 한빙장의 치명타, 열화장, 한파가 회피가 발생할 때마다
내력운영에 계속적인 차질이 생깁니다.

그걸 커버하기 위한 명중과 내회무기이니, 참고하시길



추천 수련


6성기준, 42개의 포인트이며

3개를 뺀다면
화염지옥 - 빙백신장2포인트

4개를 추가한다면
탈출기절 - 호신체력회복 - 얼꽃체력회복
순을 추천하며,

반격충격파를 이용하실거면 그것도 좋습니다





공략 유의점

1페이즈

2페까지가는 최대화력 사이클로 공식화 시켜봤는데, 기본화력이 저보다 높으신분은 더 빨리2페이즈에 가실거고, 낮으신분은 두번째 붕권까지 보고 빙백신장으로 결빙뒤잡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패턴 : 폭권 - 횡이동다리걸기 - 반격 - 붕권 - 후방이동결빙 - 붕권

패턴별 대응

8미터 한평불씨 - 한평화련

폭권
평한전신보 - 평한빙백 - 한평연화지 - 평한빙하장 - 평한파음지 - 평한파파파(3체널) - 평한빙룡 - 평

횡이동다리걸기
화폭 - 평한폭 - 평한폭

반격
전신보 - 평한파파파 - 평한빙룡

여기까지가 공식이고
나머지 붕권 - 후방결빙 - 붕권 시간은 자신의 내력에 맞춘 프리딜구간

!후방결빙때는 에임을 잘 맞춰서 결빙이 깨지기 전에 에임이 안맞아서 딜못하는 불쌍사가 없게 주의하시길

보통 첫붕권~후방결빙후 접근
이때 2페이즈로 넘어가며 대략적인 시간은 20초~25초




2페이즈

개인적으로 기공 육손공략의 핵심은 2페이즈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얼뒤잡 시간과 저항시간이 매우 긴 3페이즈의 경우, 기공사가 딜량이 늘 변수가 그리 크지 않지만,
2페이즈의 경우 숙련도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더 많은딜을 우겨넣게되고, 3페진입에 많은 시간을 킵할수 있게되기에
클리어의 가능성 유무는 2페이즈의 숙련도에 의한 딜량이 가장 크게 작용하지 않을까 합니다

패턴 : 취권연타(2타격) - 취권일타 - 누워반격 - 불

이중 가장 맞아선 안될것은 이며, 그 다음이 취권연타의 2타입니다

연타의 2타같은경우 타격을 당할시 데미지도 데미지인데, 넉백 판정이 있고
육손이 케릭터와 겹쳐지게 이동을하게되서 이후 일타를 전신보가 없을시 거진 확정타로 맞게됩니다

패턴별 대응

취권연타
거리벌리며 연속딜 - 첫타격맞고 이타격 거리벌리며 회피

취권일타
연타 모션이 끝나고 이동이 시작될때 접근하며 그대로 통과

누워반격
전신보로 7m거리 확보하며 연속딜

사과깍기로 연속딜


음주

다들 아시다시피 소주의 경우 그냥 호신키고 8m이내에서 딜하다가 근접패턴으로 바뀌자마자 이탈
이때 이탈로 결빙이니 쿨이 된다면 빙하장과 파음지

고량주는 일반충일경우 화염지옥을 깔아주는게 좋으며, 4타중 3타까지는 맞아도 되니
중간에 불씨확산이나 화련장의 쿨타임이 된다면 요령껏 한두대 맞아주며 섞어주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3페이즈

일반패턴에서 기공사가 딜을 넣을수 없는 구간은 반격과 정권이후 이어지는 다리걸기입니다
패턴 길이에 비하면 얼마 안되보이지만, 패턴이 엄청나게 빠른편이라 이 둘이 차지하는 시간이 생각보다 길죠

패턴 : 대지가르기 - 일섬 - 붕권 - 반격 - 정권 - 횡이동다리걸기 - 후방이동(결빙)

반격충격파가 없는 기공사들의 경우 일섬회피에 많은 고충을 지니는데,
일섬의 경우 대지가르기에서 7m이상으로 거리를 벌린후 확실하게 육손에게 에임을 맞춘채 옆으로 이동하면 거진 회피됩니다.(에임이 확실하게 육손에게 고정되있어야합니다)
모습상으론 육손을 정지시킨채 볼시 케릭터가 나선을 그리며 육손에게 접근하는 모습이되겠죠
!주의 : 만약 회피 실패시 그냥 맞고 뒤구르기나 반격충격파에 비해 리스크가 큰편입니다
뒤구르기 각도가 육손쪽으로 잡혀있지 않다보니 붕권을 바로써주지 않아서 저항이 실패할때가 있기 때문이죠
신공렙이 높아서 체력이 많다면, 그냥 맞고 뒤구르기 해주는게 좋습니다

패턴별 대응

대지가르기 - 일섬 - 붕권
움직이며 프리딜

반격
6m이상 거리벌리며 지속딜

정권 몸으로 때우기

횡이동다리걸기
화폭직후 딜

후방결빙
1페이즈와 마찬가지로 에임 확실하게 잡아둔후 추가딜을 하며
대지가르기에 대한 회피를 다시


빙무설화장

대략적인 공략법은 다른분들이 많이 소개해 주셧는데,
주의점은 딱 한가지입니다.

빙무를 쓸때 육손은 절대 결빙상태가 되선 안된다

기본적으로 3페이즈의 지옥은 끔살딜이 나오는 고드름이 떨어질때 육손이 권무를 쓰고,
결빙시키는 장판에서 3페이즈 패턴을 맞이한단건데,
기공은 이걸 얼감, 결빙공의 저항으로 버티며 직후 장판시간동안 결빙으로 장판이 사라질때까지 시간을 버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만약 육손이 결빙 상태에서 빙무를 사용했다면, 결빙저항으로 장판상태에서 육손을 결빙시킬수가 없다보니
끔살될 가능성이 높죠
그러니, 3페에서 빙백은 확실하게, 빙무를 지연시킬수있는 뒤잡이 아닐시는 안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영상

두번째 빙무설화장에서 얼꽃이 쿨이다보니 결빙공으로 흡공까지 통째로 저항하려 했으나
한파 글쿨에 막혀서 결빙공이 안써졌던 ㅡㅜ
(겜방 버프 사랑해~)
너무 무리해서 딜하면 위험합니다

원래는 딜을 우겨넣는 zxcv운영도 쓰려했으나, 영상에 대부분 표현되어있길래 생략하겠습니다


마무리

기본적으로, 육손의 경우...
빠른 패턴과 무빙으로 피하기 난감한 공격, 강한 데미지를 고루 갖추고 있다보니
많이 죽어보는것 외엔 답이 없습니다
이런류의 공략이 할수있는건, 그 죽는 횟수를 약간 더 줄여주는것밖에 없죠
그런 의미에서 결국
육손을 잡아낼수 있냐 없냐의 차이는, 근성이 제일 중요할걸로 보이네요




ps.
문파명이 좀 뭐시기해도, 저희 결코 속단하시는 그런사람들 아닙니다...
어쩌다보니 이렇게 됬을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