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레벨 정도 되는 무기를 맞추려 노력하는 암살자들의 마물굴 사냥에 대한 팁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암살자 분들이 마물굴 팁을 볼 일은 없으시겠지만 주변 친구, 동료들을 블소로 끌어들일 때.

혹시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을까해서 링크 걸어봅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46&l=823

 

 

-------------------------------

 

오늘도 역시...일하다가 짬이나서

초보 마물굴 공략에 이어 레벨 20을 막 돌파한 암살자들의 사냥 콤보를 적게 됐네요.

 

레벨 20을 넘어간 경우 이제 게임에 대한 개념이 잡히면서 스킬이 많아지고 스킬 심화도 꽤 생기고,

못쓰는 스킬도 아깝고 수련을 뭐를 배워야 할 지도 참으로 애매 할 타이밍이죠.

그때 즈음이 바로! 내가 초보인지, 중수인지 정체성이 희미해져 갈 때 거든요.

 

그런 청소년기와도 같은 질풍노도의 20렙 초반에,

초보(어린이,응애응애)를 벗어나 중수(개념잡힌청년)로 넘어갈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콤보에 달려있습니다.

암살자의 경우 그 어떤 직업보다도 콤보가 중요하다는 것! 다들 공감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콤보에 따라서 사냥의 속도는 하늘과 땅차이거든요.

다들 대사막 넘어오시면서 '아 몹이 차원이다르네' 하고 느끼셨을겁니다.

특히 암살자의 특성상 이 레벨에 몹 몰아잡기란.... 정말 극악으로 힘들죠.

그렇기 때문에 1:1 몹 초스피드 잡기(=닥치고 퀘스트 존나 빨리 깨기)를 해야합니다.

 

이 정도 레벨에 올라왔으면 다들 나름대로의 콤보를 가지고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였구요.

사냥시 제가 여러가지 경험을 해 본 결과...

 

사냥은 암살자에게 특화된 1:1사냥을 하면서 콤보는 아래의 저 콤보가 가장 극한의 데미지를 주면서 빨리 잡히더라구요.

컨트롤좀 되고 개념 좀 잡힌 유저분들은 어차피 한대도 안맞고 싸우니까

안맞는건 기본이고 어떻게 하면 더 빨리 잡을 수 있을까? 하면서 연습하곤 했었거든요.

 

1:1 사냥에서의 경우 저는 콤보를

 

몹의 뒤에서

1.[잠입]으로 접근하여

2.[시한폭탄]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바로

3.[지뢰설치]하고

4.[척추찌르기심화1]로 몹의 (기절)상태를 만듭니다. 바로

5.[나뭇잎열풍]를 사용해 공중에 띄우고

6.[암연비각]를 사용합니다. 그 후 바로

7.[풍독술심화1]를 사용하면서 s키를 눌러(후방이동말고 그냥 누르고있으면 천천히 가죠) 뒤로 빠집니다.

   그러면 독이 5회 중첩되자마자 몹이 일어날겁니다. 그때

8.[지뢰폭파]를 사용해 몹을 (다운)시킵니다. 이때

9.[평타(밟기)]

10.[번개차기]를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몹은 여기서 딸피가 남거나 죽습니다. 죽지 않았을 경우는 아래.-

 

그러면 몹이 벌떡 일어나는데 대부분 다운되었던 몹은 일어나자마자 공격을 시도할겁니다.이때

11.[나무토막]을 사용하여 다시 은신에 들어갑니다.
    (횡이동보다 은신이 100퍼센트 적용되는 나무토막을 애용합니다.)

13.[일격]으로 멀리 차버립니다.

14.[나뭇잎 날리기]를 사용 한 후

15.[잠입심화1]로 접근, 은신상태를 이용 후

16.[척추찌르기심화1]를 사용합니다.

17.[나뭇잎 열풍]으로 띄운후

18.[암연비각]
.
.
.

반복.
.

 

여기서 고민... 16번 콤보까지 사용했는데도 안죽는다... 네임드도 아니고 또는 맵에 서식하는 '-괴'짜

들어가는 몸빵괴물이 아닌데도 안죽는다면.... 당장 가서 무기랑 보패작업을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ㅠㅠ무기좀 바꿔요. 거거붕,나추옹,남해함대네임드,제룡림영웅 중 하나라도..
사냥해서 나온 보석들도 좀 박으시고! 보석은 드래그로 다시 뺄 수 있어요!)

뭐 블소 하시는 분들은 워낙 이런 템 맞추는 정보는 기본이고 정보를 안얻었어도 잘 하시니까 걱정은 안합니다만...

간혹 그런분들이 있을수 있기때문에 알려드리네요.

 

tip-그림자베기는 데미지가 좋은건 다들 아시죠. 하지만 쿨이 안습 ㅠㅠ

그렇기 때문에 그림자베기는 일단 심화1단계만 찍으시고 필살기처럼 사용해주세요.

3번째 평타인 달빛베기심화(회피)가 발동한 경우 암살자는 회피가 상대적으로 잘 뜹니다. (물론 보패의 영향도 있어요)

나뭇잎 운신을 사용하여 넉백 그로기 시킨 후 바로

그림자베기를 연타해주면 3방이나 들어갑니다!!! 데미지 겁나 후덜덜합니다.

(또는 2방 넣고 바로 나뭇잎열풍을 사용해 띄우기!!!)

 

tip- (구름인형님 의견에따른)

저 콤보는 내력이 충분할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력이 0인경우에는 잠입으로 얻는 내력 4개로도 첫 콤보인

[시한폭탄]-[지뢰설치] 에서 걸리거든요~

이때는 얼마든지 [척추 찌르기]를 먼저 갈겨 내력을 충분히 유지한후 [나뭇잎열풍]을 통해

몹을 띄워 [암연비각] 후 [지뢰설치]로 들어가셔도 상관없습니다.

암살자 콤보는 워낙에 다양하고 저도 저 콤보가 무조건 진리다 라고 생각하지 않는만큼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넣는 콤보가 진리라고 생각해요.

물론 내력이 조금이라도 유지가 된다면 저 콤보는 사냥 내내 내력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Point.

솔직히 사냥 저렇게 안해도 잡긴 다 잡습니다.

처음보면 저 스킬들.... 어렵진 않지만 '뭐 사냥을 저렇게 현란하게해,,,' 라면서 부정적인 생각을 하시는 분들 있으실겁니다.

그런데... 저 스킬들이 손에 익은 후 PvP때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아주 다양한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손가락이 키보드를 탁탁 치는걸 느끼 실 수 있을겁니다.

저도 컨트롤을 매우 잘하는 편이 아니라서요... 그런데 이 스킬 저 스킬 다쓰면서 사냥을 하니까

결투때에도 자동으로 손가락이가서 질 것 같던 결투도 이기게 되더라구요...

 

아... 근데 20대 초반에도 PvP많이 할라나모르겠네요? 저는 엄청나게 해댔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