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부터도 가능하긴 할텐데 안정적인 피통을 위하여 23이후를 추천드림다

꿀풀 물약 2~3개 정도 혹은 그 이상 쓸 수 있으니 꼭 챙겨가세요.

물약은 스킬안쓸때만 먹을 수 있습니당.(초보분들 배려'ㅅ'ㅋ)

압정지대, 풍독술 심화는 필수입니다. 섬광지대는 있으면 좋고 없어도 괜춘하고 그래용.

연막 심화는 올리지 마시길 몰아잡겠다고 독무 올리시면 나중에 주술사구간...뼈아픕니다ㅠ_ㅠ

 

자수정은 진짜 있으면 짱좋습니다.

헉헉.. 압정지대만 깔아도 피가차는 신비를 볼수 있어용.

 

 

음식은 닭고기 부침 드시지말고 국수말아드세요. 국수부터가 안정적. 교자만두면 더 좋고..헤헤

 

 

1. 탁기굴에 대한 정보 몇가지

 

- 처음 탁기굴 솔플퀘를 깨야 합니다.

 

- 탁기굴은 디펜스형 던젼입니다. 가운데 구를 중심으로 해서 각 구간마다 몹들이 나옵니다.

 

- 진입하면 진경이라는 엔피씨가 있습니다. 뭐라뭐라 씨부렁거린다음 진경이 달리기 시작하는데,

   진경이라는 엔피씨는 무적이기때문에 간식먹으면서 천천히 걸어가도 상관없습니다.

 

-  진행 순서입니다.  진경 달리기-> 통로 소환귀 2무리(무지 약함) -> 가운데 진입

    -> 가운데방 기준 외톨이마을주민 무리 마다 백령강시1 마물사냥개1~2 해골1~2

    -> 다잡고나면 정화의 구가 생기면서 디펜스가 시작됩니다. 구는 나추옹 전까진 깨지면 안되용. 

    -> 1페이즈는 탁기에 오염된 주민 젠 다 잡으면 주민들 도망치라고 하고 약간의 시간이 생깁니다.

    -> 2페이즈는 마물 사냥개, 소환귀 무리가 들어옵니다. 크게 2회 진입이고 1회마다 각방향서 몹들이 상당히 많이들어옵니다.

    -> 3페이즈는 강시 시리즈, 작은 강시 3무리 진입후 백령강시 들어오기 시작. 진입양은 비슷합니다.  

    -> 4페이즈는 해골 주술사, 해골귀 2종 (원거리+자폭1, 전사형1) 무리입니다. 데미지가 쎄서 보통 여기서 패스들하심.

    -> 그다음 나추옹 입니다. 나추옹이 씨부렁거리고나면 시작과 동시에 백령강시2  4페이즈의 해골장군(?)3마리가 젠.

         닥치고 정화의 구만 치는 애들입니다. 화력이 딸리면 정화의 구랑 같이 싸워도 좋지만,

          가끔 나추옹 피가 리셋되는 버그가 있어용.

    

     -> 나추옹 잡으면 보패, 악세, 무기 하나씩 뜹니당.

 

 

- 정화의 구는 일정 페이즈 부터 광역기를 쓴다....는줄 알았는데 오염된 마을 주민 이후 페이즈부터 광역 씁니다.

   정화의 구 체력 퍼센트랑 관련이 있는 걸수도? 이건 확실치 않아요. 어차피 강시페이즈 이후부터 광역써주면 ㄳㄳ니

   그전엔 잘 때려 잡읍시당. 써주면 좋은거구요~

 

 

 

2. 상세 공략

 

1) 진경~진경 중앙까지 공략

 일단 진경이 달리기 시작하면 앞에서 한무리 달려오고 잡으면 한무리 더달려옵니다.

얘들은 피 공격력이 무지 약하기 때문에, 압정지대 깔고 사과깎기만 해도 아이스크림처럼 녹습니다.

 

2) 중앙 진입 후~정화의 구

진경이는 무적입니다. 가장 처음 마주치는 마물개 풀링해서 잡아줍니다. 해골이 원거리공격하다 근거리공격-> 자폭하는 몹이라

약간 뒤로 빼서 오도록 유도하면 백령강시의 젠을 막을 수 있습니다. 백령강시는 절대 오도록 하지말고, 일단 마물개, 해골귀부터 잡습니다. 그럼 이후 진경이 가운데가서 자릴 잡게되고, 로밍중인 백령강시가 진경에게 달라붙습니다.(3마리)

다 달라붙고 나면 그때부터 오른쪽 마물견 무리부터 하나씩 잡습니다. 단, 이번엔 풀링이 아니라 외톨이 마을 주민들 사이로 이동해서 잡으세요. 소환귀가 한무리씩 젠됩니다. 그렇게 4방의 잡몹들을 무리하지말고 한무리씩 처리합니다.

그럼 가운데서 엔피씨가 3:1의 싸움을 하고있을텐데, 그때 그냥 백령강시 같이 빠르게 잡아줍니다.

백령강시는 평타 200쯤들어오기때문에 한마리씩 빼서 잡아주는걸 추천합니다. 치다보면 플레이어를 칩니다.

다 잡고 가만히 있으면 잠깐 피스 상태가 되니까 그때 점검하시고 풀피 채워두셔용.

 

 

3)정화의 구 생성 후~마을주민

마을 주민 뭉치에서 오염된 마을주민이 나옵니다. 근데 수가 꽤 많아요.

한두명 왔을때 압정지대-> 지뢰 깔아두고 주위를 돌면서 춤을 춥니다. 그럼 애들이 바글바글 해질텐데요.

더이상 젠이 안되는걸 보고 지뢰 폭파->풍독술 먹여줍니다. 금방 잡혀요. 젤 약함.

피가 거의 안달아 있을텐데, 만약 피가 좀 달았다 싶으면 국수 먹어줍니다.

 

 

4)마물사냥개

남은 마을 주민들 탈출하라고 하고 다 달려나가면 이제 슬슬 본격적인 디펜스 시작입니다.

마물 사냥개가 오는데, 시계방향이나 반시계방향 자기 편한 방향으로 빙글빙글 돌면서(전 시계방향으로 돕니다)

수리검 사거리 들어왔을때 수리검 하나씩 던져주세요. 가깝다 싶으면 평타1대치면서 뱅글뱅글, 그럼 구 안치고 플레이어에게 옵니다. 이미 구에 들러붙었다 싶으면 칼질만 한두어번해봅니다 오면좋고 안와도 엔피씨가 잡아줌. 나추옹까지 가는 공략이기때문에 앵간하면 정화의구 안치게 해주세요.

꽤 바글바글하다 싶으면 지뢰-압정지대-폭파-(번개차기)독무를 써주세용 독무 쓸때 몹 방향 보면서 뱅글뱅글 계속 하세요.

그러다보면 휴식기 한번 옵니다. 그리고 한번더 반복하면 이번 페이즈 종ㅋ료ㅋ

 

 

5)강시

엔피씨가 나추옹의 강시들입니다!하면 강시가 나와요. 앞에 마물견 소환귀 남겨둔 상태에서 이 대사 뜨면 화력이 좀 부족한겁니다. 근데 쫄지말고 그냥 강시들 오는 족족 플레이어에게 달라붙게 해주세요. 

그리고 3번째 작은 강시 무리가 오면 잽싸게 지뢰- 압정지대- 폭파 - 풍독술 콤보로 빠르게 처리하고 뒤로 슬쩍 빠집니다.

강시가 살아남으면 갸들 데리고 걍 빠지세요. 등뒤 보시면서 백령강시 나오는 쪽으로 튀고 있진않은가 고민해보시면서 빠져야됩니다. 젠된 백령강시 3마리가 구에 달라붙으면 살아남은 작은 강시들 처리-> 백령강시 처리

보통 이때 구가 광역 꽝 써줍니다. 잔팁이라면 광역쓰기전 구가 기모으는데 그때 지뢰로 강시세마리 다운 시켜놓으면 애들이 광역맞아도 멀리 튕겨나가지 않습니다. 빠르게 몰아잡으려면 지뢰폭파 먼저 함 써주셈 헤헤

그러다보면 역시 휴식기 한번 옵니다. 그리고 1회 반복하면 이번 페이즈 종ㅋ료ㅋ

 

추가) 마지막으로 작은 강시 한무리 나오는데 얘들 빠르게 잡고 물약탐 가지는게 진짜 좋습니다.

        강시 있는데 해골 주술사 나왔다->빡쎄짐을 의미합니다.

 

 

6)해골 주술사 (★★★★★) 별이 다섯개 사실 이거쓰려고 올림 얘들이 진보스라고 보심됨

역사는 쉽게 잡는다던데 암살은 이 구간 쉽게잡는다 그러면 멍멍소리or 고렙 취급 ㅠ_ㅠ

 

처음 정화의구 뜨기전 마물견이랑 같이있던 해골귀랑 해골주술사 두마리씩 나옵니다. 그리고 백령강시 대신 도끼든 해골 장군?

같은 애 하나 나와요.

 

문제는 해골귀+해골주술사의 원거리 공격이 열라 아픕니다. 3방향 전부 들어왔으면 총6발의 미사일이 날라오는데 구경만하면 피 좍좍 깎이다가 님은 운기조식버튼에 손이 가다가 부활누르게 될거라고 장담합니다.

 

첫무리 해골 주술사가 시즈모드 하고 미사일 쏘는 즉시 가운데 정화의 구에서 연막칩니다.

그리고 /춤 하면서 세방향 전부 젠될때까지 기다려요. 연막 사라질때까지 대기.

연막사라지면 나무토막을 쓰고 은신상태가 되어 가운데로 옵니다. 그럼 애들이 은신시간동안 바보되서 가만히 있습니다.

이때쯤 가운데에 해골장군들 달려드는데, 여유있게 나무토막->가운데 지뢰설치->폭파 해줍니다. 딜 더하지 말고 정화의구 치는거 방해만 하세요. 그렇게 연막쿨 올때마다 가운데서 이걸 반복합니다.

 

그럼 정화의 구가 다굴 맞는 막내를 지키기 위해 기모으고, 광역을 씁니다. 정화의 구가 대신 때려줄 때까지 우린 어글끌고- 나무토막-연막만 쿨마다 주구장창 씁니다. 광역 먹고 나면 해골귀는 퇴갤하고 주술사랑 도끼 든 애들이 미쳐서 가운데까지 달려와서 맨손으로 구를 칩니다. 광역한방 먹으면 주술사도 옴. 만약 안온다 싶으면 가서 잡음 장땡이구용.

그때 몰아잡기하면 종료. 이렇게 또 2회 잡으면 탁기가 정화되는군요!하면서 끝.

 

 

 

이 구간을 얍삽하게 버티지않고 남자답게 한무리씩 잡ㅋ겠ㅋ엌 해버리면 꽤나 높은 확률로 1번버튼과 4번버튼 사이에서 갈등하는 자신을 보게 될겁니다.

 

이렇게 자기 내면의 여성성과 비열함을 확인하면서 마지막 페이즈가 끝납니다.

 

 

7) 나추옹씨와 5명의 떨거지들

해골주술사 구간이 종료되면 물약탐없이 바로 시작합니다만, 5명의 떨거지+나추옹이 정화의 구를 생사대적으로 보고 구만 칩니다. 구사라지면 떨거지가 전부 사라지는데 그떄 나추옹만 잡아도 되구요. 떨거지만 조낸 빨리 잡아서 구느님이랑 같이 나추옹 쳐도 됨. 근데 구느님이랑 치다가 구느님 사라지면 나추옹이 미쳐서 리셋될수 있으니 조심요 +_+

 

나추옹 공략은 탁기굴 솔플공략 올리신거랑 똑같이 하심 됩니다.

 

처음 나추옹이랑 1:1상황되었을때 유도탄때문에 많이들 아파하시는데(아프긴 아파요 쎄게맞으면 500도 담), 연막치고 뱅글뱅글하시면 나추옹 유도미사일못써서 바보요 ^ㅅ^

뱅글뱅글하시다가 나추옹이 거리벌린다 그러면 압정지대 위협용으로 깔아두고 뒤로 무브무브해서 중앙까지 끌고옵니다.

뒷걸음질치다가 유도탄 날라오면 연막쓰고 중앙까지 끌고오세요 일단. 솔플인데 혹시라도 몹 리셋되면 슬프자나용ㅠㅠ

 

그리고 중앙쯤 왔다 싶으면 나추옹 유도탄 오는거에 맞춰서 나무토막->알아서 린치 하시면 되겠습니다.

 

걍 뱅글뱅글 사과깎으시면서 독유지하시고 지뢰쓰시고 시한폭탄 쿨마다 쓰시면 되요.

 

25넘으셔서 연화난무 쓸 수 있다 하시면 나추옹 슬금슬금 빠질때 쓰심됩니다.

 

 

이건 뻘팁인데...쭉 도시다보면 나추옹 슬금슬금도 유도하실수 있게됩니다 .

사과깎기하다가 등뒤에서 멈춰서 칼질 묵묵히 하면 애가 겁먹어서 뒷걸음침ㅋ

 

 

                                                                                                                                   <공략 끗>

 

p.s:

탁기굴에서 폭렙업하시고 즐블소 되세용 ^ㅅ^ 성공하시면 추천점 헤헤

 

하다보면 암살자 좋다고 생각하실거임 ㅎ

 

경치만 목적이면 해골주술사 구간 패스하고 무한반복해도 상관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