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사 3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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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술사 고르넷사 (보통 / 750)


40 : 4000 / 2450
60 : 5600 / 4050


모래 뱀의 춤 / 적 전체를 슬로우 상태로 만든다. (30초간 전체 슬로우) 2마나


리자드 킬러 / 도마뱀족에게 입히는 대미지가 증가한다. (데미지 50%)

 

솔찍히 미묘하다.
좋은 캐릭터들만 모여있는 3성법사진에서 사용하기 까다롭다.
스펙은 높고 스킬은 사용처가 한정되지만 충분히 쓸수 있다.
종족특화 어빌리티도 특화처가 있으니 나쁘지 않다.
다 나쁘지 않은데 조합이 대략 난감하다.
일반적인 파티구성에서는 조금 사용하기가 나쁘다.
2마나 사용으로 슬로우`만`이라고 하는건 다른 2마나 법사들에게 밀리는부분
전체 슬로우는 법사팟 후반웨이브에서 굉장히 쓸만하다.
법사팟 한정으로 생각하면 마나수급도 문제가 안되고 전체슬로우는 화력을 그만큼 더 많이 쓸수 있으니
일러스트...치녀다! 절대로 치녀다! 이벤트 스토리...드래곤...응 분명 치녀다!
SD캐릭터의 슴가의 장식이 너무 눈에 띄는게 아니련지...
아무튼 애정만 있으면 키워서 나쁠건 없을지도


추천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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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술사 네르바 (보통 / 500)


40 : 3800 / 2300
60 : 5400 / 3900


프로텍션 / 아군 전체에게 대미지를 3번까지 줄여주는 배리어를 친다. (대상 캐릭터 공격력의10%) 2마나


마나의 소양 / 마나를 1개 가진 상태에서 전투를 시작한다.

 

프로텍션은 3회 한정이지만 감소율이 나쁘지 않아서 보스전에서 쓸만하다.
법사의 마나의 소양은 다른 직업군보다 확실히 좋기때문에 어빌리티도 고성능
빌기트와 경합한다. 1마나 관통이 필요하면 빌기트 방어가 필요하면 네르바로 선택하면 된다.
이벤트 스토리...나같은 오징어는 죽으라는 말이냐!! 혼기를 놓친게 이해가 된다구!


추천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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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령의 인도 미니모 (조숙 / 750)


40 : 3900 / 2420
60 : 5500 / 4020


스파이럴 랜서 / 직선 범위상에 있는 적 전체에게 대미지(중)를 입힌다. (8배율) 2마나


수단 / WAVE가 시작될 때마다 체력이 가장 낮은 동료 1명의 HP를 회복한다. (체력 20%)

 

굉장히 사용하기 편하다.
관통스킬과 웨이브힐 어빌리티가 합쳐져서 편하게 쓸수 있다.
단점을 꼽자면 2마나 관통... 4~5성 법사들에게는 관통소유 캐릭터가 많아서...
스킬 사용선택에서 밀릴수도 있다. 그렇다고 스킬이 나쁘다는건 아니지만...
관통스킬의 경우 캐릭터 이동도중 사용하는것으로 2라인 관통이 가능하다.
4~5성 관통, 전체공격 법사가 있으면 아이작을 선택해보는것도 좋을지도


추천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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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무위원 빌기트 (보통 / 500)


40 : 4069 / 2420
60 : 5669 / 4020


매직 랜스 / 직선 범위상에 있는 적 전체에게 대미지(소)를 입힌다. (4배율) 1마나


마나의 소양 / 마나를 1개 가진 상태에서 전투를 시작한다.

 

1마나 관통과 마나의 소양을 가져서 사용하기 굉장히 편하다.
3성 법사중 가장 범용성을 같췄다.
물론 3성 법사들의 경우 워낙에 특징적인 캐릭터들이 많아서...
체인스토리에 등장해서 고지식 위원장 캐릭터 포지션으로 꽤나 취향.


추천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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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란스러운 세 자매 시엔 (조숙 / 500)


40 : 4340 / 2430
60 : 5940 / 4030


트라이 다크니스 / 직선 범위상에 있는 적 전체에게 대미지(소)를 입히고 암흑 상태로 만든다. (1.5배율) 1마나


독 특효 / 독 상태의 적에게 부여하는 대미지가 증가한다. (데미지 50%)

 

3자매중 가장 쓰기 곤란하다.
스펙은 3성 법사들중 최강. 4철시 6000에 가까운 공격력은 파격수준
관통 암흑스킬은 1마나 1.5배율이라고 하는 너무 낮은 공격력으로 일반파티에선 사용법이 조금...
그렇지만 구령도 뚫렸고 앞으로 나올 적들의 고화력 원거리 유닛들에게 1마나로 암흑관통은 나쁘지 않다.
범용성 부족인 스킬과 독이라고 하는 레어 상태이상에만 특효...
화력요원으로 생각하고 키워도 나쁜건 아니지만...뭔가 애매한건 어쩔수 없다.


추천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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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승길 안내자 아이작 (보통 / 500)


40 : 3780 / 2250
60 : 5380 / 3850


마인드 미라주 / 직선 범위상에 있는 적 1명에게 대미지(소)를 입히고 암흑 상태로 만든다. (5배율) 1마나


수단 / WAVE가 시작될 때마다 체력이 가장 낮은 동료 1명의 HP를 회복한다. (체력 20%)

 

회복요원으로 미니모와 경합한다. 스펙은 하위권이지만...
다른 마법사가 충실한 경우 미니모의 스킬보다 1마나 암흑이라고 하는 스킬은 분명 메리트가 있다.
스킬배율도 나쁘지 않으니 화력면에서도 도움이 되고...
같은 3성 암흑부여인 시엔보다 이쪽이 월등히 사용하기 편하다.
3성 궁수 미르와 조합을 하면 좋다.
나의 머리속에선 이미 미르와 커플링이 성립 되있는 상태.
이벤트 스토리와 체인스토리에서의 캐릭터성이 너무 있어서...좋은 사람이다.


추천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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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 교수 요나 (보통 / 750)


40 : 3740 / 2490
60 : 5340 / 4090


힐 / 아군 전체의 HP를 회복(소)한다. (시전캐릭터 공격력의 35%) 1마나


불꽃 무기 / 통상 공격이 화속성으로 변한다.

 

회복스킬을 가진 법사라는 점에서 4성 에레미아의 대용
무철 에레미아가 2마나 80% 회복+암흑회복(회복량 4000)
4철 요나는 1마나 35%회복(회복량 1869 * 2 = 3738)
회복량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1마나라는 점도 하나의 메리트
물론 에레미아가 1철을 하게되면 어빌리티때문에 밀리긴 하겟지만...(1철시 5668)
어빌리티인 불꽃 무기...개인적으론 각성 안하는게 더 쓰기 좋다고 생각한다.
화속요원으로는 3성 토토가 있고, 없어도 1성 요타를 쓰면 충분하기때문에...


추천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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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 학원 관리인 우비아 (보통 / 500)


40 : 3780 / 2250
60 : 5380 / 3850


쿨 시저스 / 눈 앞의 적 1명에게 5번 연속으로 얼음 속성의 대미지(소)를 입힌다. (6배율) 1마나


자애 / WAVE가 시작될 때마다 아군 전체의 HP를 회복한다. (아군 전체 10%회복)

 

스펙은 하위권이지만 스킬와 어빌리티 성능이 이상할정도로 좋다.
1마나 6배율이라는 고배율에 연타빙속 스킬, 3성에선 초 오버스펙인 고성능 웨이브힐 자애소유
물론 각성하려면 상당히 진행해야하겟지만 그걸 감안해도 3성 법사들중에선 개인적으로 원탑이라고 생각한다.
쵸키쵸키쵸킹~

 

추천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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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 병단 대장 크라우스 (보통 / 500)


40 : 4000 / 2360 (3999 / 2360)
60 : 5600 / 3960 (5599 / 3960)


아이스 스피어 / 직선 범위상에 있는 적 전체에게 얼음 속성의 대미지(소)를 입힌다. (4배율) 1마나


얼음 무기 / 통상 공격이 빙속성으로 변한다.

 

빙속성요원
4~5성의 빙속요원이 없다면 키워두는것도 나쁘지 않다.
화속요원은 넘쳐나고 없다면 토토와 요타로 화속성부여라고 하는 전법도 가능하지만...
빙속성은 일단 가지고 있는 캐릭터가 드물기때문에 구하기 쉬운 3성에 빙속요원은 좋다고 생각한다.
1마나 관통소유라고 하는점도 하나의 장점


추천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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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꽃의 요리사 토토 (보통 / 500)


40 : 3900 / 2400
60 : 5500 / 4000


엔핸스 파이어 / 일정 시간 동안 아군 전체의 공격력이 올라가고 화염 속성으로 변한다.
(30초간 공격력 10% 증가, 화속성 부여) 1마나

불꽃 무기 / 통상 공격이 화속성으로 변한다.

 

화속성 부여라고 하는 굉장히 특수한 스킬을 사용한다.
다 좋은데...문제는 화속성이 필요하면 1성의 요타를 사용하도 거의 동일하게 사용가능하다는게...
그것 이전에 토토와 요타가 셀렉되는 상황을 생각하면 고스펙이 필요한가?
그리고 토토가 과연 4철할 필요가 있는 유닛인가?
어짜피 스킬때문에 셀렉될텐데 무철이라면 구하기 훨씬 쉬운 4철요타쪽이랑 큰 차이가 없다.
3성 유닛이지만 뭔가 1성과 경합한다고 하는 꽤나 이상한 캐릭터
물론 10초가 늘어나고 공격력 증가도 결코 나쁜게 아니긴 하지만...


추천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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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 병단 피오나 (보통 / 750)


40 : 3850 / 2390
60 : 5450 / 3990


헤이트 플레어 / 적 전체에게 화염 속성의 대미지(중)를 입힌다. (적 전체 5배율) 2마나

 

복수 / 아군이 전투에서 이탈하면 공격력이 증가한다. (10초간 공격력 30%)

 

몇 안되는 전체공격 스킬소유 캐릭터
스킬이 화속성이기때문에 약간의 범용성부족은 어쩔수 없다.
그걸 감안해도 전체공격은 굉장히 좋은 스킬이다.
복수어빌리티 소유이긴 한데...복수스킬이 발동되는 경우는 보스전의 경우가 8~90%
그럴경우 보스와 1:1 상황일 가능성이 높은데 전체공격의 낮은 배율은 조금 쓰기 어렵게 한다.
보통 복수계 스킬은 1명공격 고배율의 경우 효율이 극대화 되는경우가 많다.
복수특화로 자주 사용되는 4성 전사 사콘의 경우 2마나 11배율이라고 하는 고배율 스킬에
아군 전투이탈시 50%라고하는 증가폭으로 어빌 발동시16.5배율, 2중첩시 24.7이라고 하는 괴랄한 화력이 나온다.
스킬과의 시너지는 크지 않지만 후위 복수소유는 나쁘지 않다. 어짜피 전위가 먼저 죽을테니...

 

추천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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