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단


1군

요원 : 안정적이고 강한딜러 현제 주력으로 정함


세라핌 : 헬돌리기 빡쳐서 쉬는 중이지만, 루크입성에 제일 가까움


무녀 : 시너지인데도 퓨딜급 화력과 뛰어난 유틸.


1.5군

스페셜리스트 : 제작픽 무기가 재법 재밋다. 광부도 잘하고, 안톤레이드에서 함포보내며 꿀잼


아수라 : 유일하게 90제 3셋트 + @에픽 장비. 헬 제일 많이 보냈고 장비도 제일 좋다...만.. 에컨더리 요원보다 딜 떨어져서 회의감이 와서 사실상 봉인


2군 (기분에 따라 접속)

배메 : 좁은 판정과 긴 주력 스킬들의 쿨타임. 변신의존증에 내부적 외부적 요소에 의한 불안정한 딜 사이클. 한번 딜사이클이 무너지면 절반 이하로 뚝 떨어지는 dps. 요원을 키우고 나서 이놈이 퓨딜중에 제일 ㅄ인걸 느꼇다. 조그네스 이기에 에컨까지 맞췃으니 요원 육성이후 2군으로 강등.


여넨마 : 덤 . 기분에 따라 광부와 레이드를 왓다갔다 하는중. 헬은 안보낸다.


드래곤나이트 : 컨셉육성중. 최대한 시간적 금전적 자원없이 육성하는중. 무기도 창고의 찌꺼기들을 긁어 모아 쥐어준 제작픽. 무료 이벤트템은 다 여기로 들어간다.


엘마 : 군대 갔다오기 전에 주력으로키움. 유일하게 레압 있는 캐릭. 리뉴얼 이후 확실히 재미는 있고 투자 부담이 줄었다.



3군 - 애매함 (취향이 갈렷거나. 사실상 시간 자원을 투자할 여유가 안되서 도태됨)

암제 - 단점이 없다고 해서 키웠는데 스킬 스타일이 나랑은 진짜 안맞아서 만렙찍고 건들다가 봉인됨. 단점이 없다고 해서  그게 완전무결하다는게 아니다. 진짜로 단점이 없는게 아니다. 나무위키에 속지마라. 꼴에 투자한답시고 12리버 들고있다. 일단 4군


남레인저 - 급식때 처음 키웟던 추억캐. 수리비가 하도 많이 나와 게임내 경제적 활동을 거의 못하게 만든 녀석이라 나쁜 추억이 더 많다. 추억보정으로 4군


프레이야 - 평타로 공격을 퍼붓는 직업군을 게시판에 상담해서 추천받고 육성함. 12강7재리버 들고 있는데도 그닥 딜이 맘에 안듦.


이단 - 속도는 느리지만 액션 자체는 묵직하고 호쾌해서 맘에 듬. 개인적취향은 2군이지만 시간적으로 투자할 여유가 없어서 봉인됨.


4군(사실상 광부)

아이올로스,세이비어.메카닉(부캐 육성 전용 지원병 용으로 키웟다고 만렙 찍기도 전에 지원병이 삭제되서 광부로 강제 전향)


5군 - 캐릭 삭제를 고심하나 모험가용으로 목숨만 부지하는 놈들.

크리에이터, 마도학자,제노사이더(차라리 에레보스키울걸),빅보스(생각만큼 좋지 못하다.)


-라핌 곧 루크 스펙 완성. 3월 헬파밍 내용 개편될때 까지 라핌과 요원만 안톤 돌리자


-ㅅㅂ 히트맨 걸러라... 패치되도 수리비가 충공깽이다.




----3.19

자에픽 무기 현황 (어느정도 메이저한 것만 기록)


배메 - 이기봉 (미인피-스위칭용) 85

아수라 - 이기도.양얼 85

에반-이기십.뿌싶.구원크럭.라바룸.우요염주 85 90

무녀-우요염주.음양사천 85 90

레퀴엠-나스카(제작픽) 90


드레드노트-핏빛달 90

스페셜리스트-엔드(제작픽) 90

아이올로스(광부)-마오체 85

프레이아(반 광부) - 제네럴보우건 85

염제(반 광부) - 라이키리 85


크리에이터 - 라쿤베큠 85 (개편뒤에 떡상 가즈아)


비탑항아리 투자 후보

이단 - 묵직한 한방이 취향저격

오버마인드 - 요즘 재미들림

빅보스 - 꽝이 적다는게 장점인데... 내가 노잼이라 느껴서.

용창이 - 후보중에선 꼴찌. 캐릭터 자체 구조적 문제가 심한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