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던은 지금 구조적인 문제가 있는게 맞고 당연히 개편 되야할 컨텐츠인데..

 

일단 잠시 냅둬보고

 

현재 던파의 주력 컨텐츠 몇개만 잠시 살펴보겟음

 

이계

 

진고던

 

일톤

 

레이드

 

일단 이계 부터 이계 이거 대체 몇년 짜리 컨텐츠임?

 

 

2011년 2월 업데이트임 오늘이 2015년 11월 말이니까

 

4년 하고도 7개월이 지남

 

4년 7개월 ㅋㅋㅋㅋ 님들은 4년 7개월 지난 던전을 (신)이계라고 부르면서 오늘도 달리고 있음

 

구이계는 언급도 하기 싫음 ㅋㅋㅋ

 

진고던은..옛날 고던들 모아서 패턴 몇개꼬운 재탕이니 재탕던전 말하기도 입아프고

 

그나마 최신 컨텐츠인 일톤 하고 안톤 레이드가 어디보자...

 

 

2014년 6월말이니까

 

오늘로써 대충 1년 하고도 5개월이 지났음

 

ㅋㅋㅋ 1년 5개월 ㅋㅋㅋ

 

님들 게임 좋아하시죠? 던파 말고 다른 이것 저것 게임 많이 해보셧죠?

 

그 게임들 업데이트 주기가 어떻게 될까요?

없데이트 라고 욕먹는 블레이드앤소울 아시져? 걔네들 6개월마다 호갱권 팔아먹으면서 업데이트 안해줘서 맨날 욕먹는데

 

그래도 1년 정도 지나면 신던전이라고 뭐하나 던져주기는함

 

테라 라고 망겜 아셈? 그 망겜도 6개월 마다 시즌 운영 하면서 싹 갈아치움

 

LOL? LOL은 대놓고 1년마다 바꿈

 

이걸 지금 왜 끄집어 왓냐면

 

던파는 업데이트 속도가 엄청 느림

 

업데이트 속도는 느린데 알다시피 한국 게이머들 컨텐츠 소비 속도는 알아주는 편이고

 

그래서 던파가 택한건 머냐면 지랄 맞은 ㅇㅃㅈㅁㄱ의 시초를 만들기 시작함

 

확정 보상이 없고 랜덤으로 둘둘 해서 시간 끌기에 돌입함

 

단적으로 레이드 보상 보겟음 구원의 이기 구매할려면 영조 20개인데

 

응토니움으로 매 레이드마다 4개씩 먹는다 가정하면 10주당 영조 1개임

 

1년이 약 52주인데 거의 4년동안 매 판 레이드 꼬박 꼬박 출석해야 정상적으로 이기 구매할수있음

 

중간에 영혼 조각을 카드보상으로 먹을수 있으니 - 될수야 있겠는데

 

님들 알잖슴 ㅋ 영혼조각 보상 씹창인거...

 

 

 

 

아무튼 헬던 얘기로 다시 돌아와서 헬던도 예외는 아님 헬던은 사실 예전부터 창렬 컨텐츠긴 햇는데

 

그때는 별로 문제가 되지않았음

 

님들도 알다시피 옛날에는 12강 매직템도 쓰고 카드 보상에서 레어만 떠도 ㅅㅅ 거리고

 

유니크 뜨면 말 그대로 대박이었으니깐 에픽은 말 그대로 선택받은자들이나 쓰는것 이엇음

 

지금은 어떰?? 아이템에 인플레이션이 일어난건 님들도 동의하실거라봄

 

(이것도 따지고 보면 던파가 스스로 똥싼거임 되도 않는 약믿 출시하면서

 

15강 양산해내고 똥 치울 감당안되니 부랴부랴 레전더리라고 출시하고 만렙 죽죽 풀어 제낀거

 

이때 만렙 지들 예상 외로 너무 많이풀어버리니까 이제와서 감당 안되서 1렙씩 푸는거 보셈)

 

레어는 매직이됫고 유니크는 레어가 됫고 유니크 자리는 레전더리가 꿰참

 

유저눈은 점점 높아져서 이제는 12리버도 양산형 소리를 들어가며

 

개나소나 탈크 탈크를 외치는 시대가 와서 이제는 에픽 미만 잡 소리까지 심심찮게 들리는 실정임

 

아이템에 인플레이션이 일어나서 등급은 겉모양만 유지됬지 속모양은 한단계씩 내려왓는데

 

아직 그 창렬 아이템의 상징인 헬던 파밍 구조는

 

어떤 패치 없이 그대로 과거 방식을 유지하고 있음

 

 

 

헬던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로 점점 요구 되어가고 있음

 

아직 몇몇 9셋 크로니클 캐릭이 존재하지만 특히 딜러 직업군에서는 에픽 아이템을 당연 하다는듯이 요구하고있는데

 

이것을 파밍하러갈 초도 수급을

 

인게임에서는 정상적으로 공급이 불가능한 현실

 

그나마 레이드에서는 괜찮다 라고 말할 공급량을 보여주지만

 

그럼 레이드에 가기 위해서는 에픽이 필요한대...?

 

하루에 헬을 20판만 돈다고 해도 초대장이 480장이 필요한데

 

하루 일일 퀘스트 15장이 고작임 뭐 노가다를 한다고 생각해보겟음 네이트람 하루 얼마버는지 모르겟지만

 

네이트람으로 하루 풀피 빼서 200만 골드를 번다고 해도 하루 피로도 쭉 녹여서 고작 갈수있는 헬은

 

3판에서 4판 내지

 

즉 하루 집 피로도 기준 풀피헬 39판 돌려고 네이트람에서 10일을 썩어야함

 

10일 썩어서 풀피헬 돌아서 에픽 2개 씩 10일마다 에픽 2개씩 먹는다고 가정해서

 

어느 세월에 코어템 다갖출수 있을거 같음?

 

만약 다 캐릭 네이트람을 돌린다면 1일 수익 200만 골드로 잡으면

 

11캐릭을 네이트람 풀피 빼면 1캐릭 집 피로도 기준으로 매일 풀피헬 가능하긴함 근데 아마 200만 안될껄?

 

훨씬적을걸루 아는데 130만이엇나 150만이엇나.. 네이트람 농사꾼들 제보 좀 부탁해요 ~

 

(도전장 26000으로 설정 회수되는 초대장 감안해서 판당 22장으로 계산 코스모,잡에픽 드랍 미포함)

 

 

 

지금 이 파밍 구조에 대해서 설명을 햇는데

 

전혀 모순점이 없고 정상적이다 라고 말하면 할말이 없음

 

1.일단은 입장료가 너무 비싸며 그렇다고 인게임 플레이로 충분한 초도 수급이 불가능 하다

 

2.보상에 기약이 없다 이를 대체 하겟다며 유저 원성이 높아지자 되도 않는 에픽 조각 들먹이지만

 

사실 코스모 소울로 판매하면 간단한 해결책

 

디렉터외 개발진들은 이 사실을 뻔히 알지만 일부러 이따구로 내놓는것은 조또느린 컨텐츠 개발 속도 때문

 

(그렇다고 밸패를 꾸준히 하는것도 아님 ㅎ)

 

 

 

 

또 하나 헬던의 컨셉적인 문제를 보면 보통 게임의 최상위 아이템들은

 

대개 레이드 같이 최상위 던전에서 보상을 획득하는게 당연시 되있는데

 

솔직히 헬던 도는거 자체에 난이도는 마봉 둘둘 캐릭으로도 깰수있는데

 

이런 허접한 몹이 게임 채고 존엄 아이템을 떨군다는것도 컨셉상 모순이 존재하는데다가

 

이 역시 과거의 잔재임 과거에는 헬몹 진짜 ㅈㄴ 쎗음;; 시간 지나도록 아무것도 안건드려줘서 이꼴난거

 

 

 

 

헬던은 과거의 유니크가 지금의 유니크가 아니듯이 분명 에픽이 예전 보다 많이 풀려있고

 

또 많이 요구되는 현 던전 상황에서 어떠한 개편을 거친적이 없는데

 

분명 현재 시대에 맞게 초도 공급량 또는 입장 방법에 개편이 필요하며

 

에픽을 쉽게 풀면 머 금방 질린다 머다 하는데 이건 던파의 비정상적인 느린 컨텐츠 공급 때문이지

 

상식적으로 메인 컨텐츠를 어느 게임 회사가 5년씩 우려먹음 도대체

 

안톤레이드도 솔직히 지금 꼴 보면 던파 10년은 책임질 컨텐츠 같음

 

하나 더 가져와봄

 

 

이 ㅅㅂ 대체 2각 이라는걸 2013년 1월부터 시작해서 2년 6개월째 현재진행형임 ㅋㅋ

 

2각 받을때마다 무슨 이벤트마냥 밸패 해재끼는데 밸패를 2년6개월째하는중;;

 

 

 

아무튼 던파 개발진들은 뻔히 파밍속도 늦출려고 온갖 창렬이란 창렬은 다 들이붓는데

 

거기에 유저까지 괜히 개발진 편들고 더 쉽게 풀면 앙댐 거리면 안된다고 생각함

 

말도 안되게 느린 컨텐츠 업데이트 속도를 닦달해야지  업뎃속도 느린데 빨리 파밍해서 머하냐고 이런거면..

 

앞으로 3년동안 돈 써가면서 85제 에픽 파밍 하면서 안톤만 줘팸하고 싶으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