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 퍼섭지기입니다.

 

9월 30일 오후 8시 20분 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됩니다.

 

오픈 후 원활한 테스트를 위하여 일반오픈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

 

 

[캐릭터]

<크루세이더>

신규버프 : 성령의 메이스

습득하여 활성화 시 스킬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마스터레벨 : 20, Max 레벨 : 30

소모 SP 20

성령의메이스를 습득한 이후 지혜의 축복영광의 축복여명의 축복은 사용 불가 상태가 됩니다.

성령의메이스 착용시 모든 공격 스킬 캔슬 기능이 적용됩니다.

평타공참타낙봉추 변경

└평타가 고유한 모션의 3타 공격으로 변경됩니다.

└평타 중 다른 액티브 스킬을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공참타와 낙봉추가메이스를 통해 공격하는 연출로 변경됩니다.

승리의 창 변경

└성령의메이스 활성화 시 충전에 의해 일반 적 또는 슈퍼아머의 적을 슈퍼홀드하는 기능이 부여됩니다.
(
승리의 창 TP는 이 기능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신념의 오라 변경

└성령의메이스 활성화 시 파티 스텟버프 오라를 대신하여 자신의 스킬 공격력 증가 기능이 부여됩니다.

썬더해버 : 유피테르 변경

└성령의메이스 활성화 상태에서 유피테르 사용시 유피테르가 즉시 장착됩니다.

└성령의메이스의 스킬 공격력 증가치에 기반하여 모든 스킬 공격력 증가율이 추가 적용됩니다.

└성령의메이스가 지닌 크루세이더 스킬들의 특성 변경 사항은 유피테르 상태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포칼립스

└성령의메이스 활성화 상태에서 아포칼립스 사용시 즉시 피니시 단계가 발동됩니다.

-생츄어리

└성령의메이스 활성화 상태에서 마법진의 생성 횟수가 줄어들며 홀리생츄어리의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디바인퍼니쉬먼트

└성령의메이스 활성화 상태에서 디바인퍼니쉬먼트 사용시 성스러운 힘 축적과 징벌 다단히트 공격을 거치지 않고 즉시 피니시 단계가 발동됩니다.

신규 액티브 스킬 : 합티즘

- 35Lv에 습득 가능한 신규 공격 스킬입니다.

마스터레벨 : 50 , Max 레벨 : 60

소모 SP 30

자신을 중심으로 빛 기둥을 낙하시킨 이후 주변의 적들을 끌어 당기는 피니시 공격을 가합니다.

신규 액티브 스킬 : 미러클 스플리터

- 60Lv에 습득 가능한 신규 공격 스킬입니다.

마스터레벨 :30 Max 레벨 : 40

소모 SP 60

성스러운 기운을 머금고 돌격해 적들을 밀어낸 후 크게 올려치는 피니시 공격을 가합니다.

신규 액티브 스킬 : 운명의 창

- 60Lv에 습득 가능한 신규 공격 스킬입니다.

마스터레벨 :30 Max 레벨 : 40

소모SP : 70

창공으로 창을 쏘아 올려 전방에 낙하시킵니다창을 쏘아 올릴 때 적을 밀어내는 판정을 지니며 낙하된 창은 강한 폭발을 일으켜 적을 띄웁니다.

크로스크래쉬

기존 2회 중첩되던 크로스 크래쉬의버프가 1회 부여되게끔 변경됩니다.

-스킬 공격력 증가율이 20%로 변경됩니다.

스킬의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캐릭터 90Lv 기준 스킬 공격력 증가량 : 107%

순백의 칼날

스킬의 하단 판정이 강화됩니다.

스킬의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캐릭터 90Lv 기준 스킬 공격력 증가량 : 44%

 

승리의 창

성령의메이스활성화시 충전에 의해 일반 적 또는 슈퍼아머의 적을 슈퍼홀드하는 기능이 부여됩니다.

(승리의 창 TP는 이 기능의 강화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스킬의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캐릭터 90Lv 기준 스킬 공격력 증가량 : 52%

디플렉트 월

스킬시전시의 선 딜레이가 소폭 감소됩니다.

디플렉트 월이 전진하는 도중 적과 접촉했을 때 적을 다운시키지 않는 타격이 발생합니다.

시전시의 타격과 전진하는 도중의 타격은 중복하여 적을 타격하지 않습니다.

스킬의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캐릭터 90Lv 기준 스킬 공격력 증가량 : 102%

프레셔 월 (액티브)

스킬이 삭제됩니다.

신규패시브스킬 : 프레셔 월

기존의프레셔 월(액티브)이 삭제되고 디플렉트 월의 후행 패시브로 변경됩니다.

습득 레벨 30, 소모 SP 10

습득시 '배운 스킬창'에서 ON/OFF 를 통해 디플렉트 월 또는 프레셔 월을 선택적으로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프레셔 월은 디플렉트 월의 스킬 공격력에 기반한 일정 비율 공격력을 갖게 됩니다.

참회의 망치

시전시 슈퍼 아머가 부여됩니다.

스킬의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캐릭터 90Lv 기준 스킬 공격력 증가량 : 64%

플래시 글로브

발동시 방향키 앞을 입력하여 나타나는 위치를 변경시킬 수 있게 됩니다.

스킬의 공격력이 변경됩니다.

캐릭터 90Lv 기준 스킬 공격력 증가량 :

 ㄴ 다단히트 1타의 공격력 : 263% 증가
ㄴ 폭발 공격력 : 25% 증가

플래시 스크랩 (액티브)

스킬이 삭제됩니다.

신규패시브스킬 : 플래시 스크랩

기존의 플래시 스크랩(액티브)이 삭제되고 플래시 글로브의 후행 패시브스킬로 변경됩니다.

습득 레벨 35, 소모 SP 10

습득시 배운 스킬창의 On/Off 기능을 통해 플래시 글로브 또는 플래시 스크랩을 선택적으로 발동시킬 수 있게 됩니다.

플래시 스크랩은 플래시 글로브의 스킬 공격력에 기반한 일정 비율 공격력을 갖게 됩니다.

정의의 심판

시전 속도가 상향 조정됩니다.

시전 범위가 상향 조정됩니다.

스킬의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캐릭터 90Lv 기준 스킬 공격력 증가량 : 70%

신념의 오라

성령의메이스활성화시 파티 버프 오라를 대신하여 자신의 스킬 공격력 증가 기능이 부여됩니다.

성령의메이스 착용시 캐릭터 90Lv 기준 스킬 공격력 증가량 : 32%

아포칼립스

성령의메이스 활성화 상태에서 아포칼립스 사용시 즉시 피니시 단계가 발동됩니다.

스킬의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캐릭터 90Lv 기준 스킬 공격력 증가량 : 198%

홀리생츄어리

성령의메이스 활성화 상태에서 마법진의 생성 횟수가 줄어들며 홀리 생츄어리의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스킬의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캐릭터 90Lv 기준 스킬 공격력 증가량 : 130%

썬더해머 : 유피테르

성령의메이스 활성화 상태에서 유피테르 사용시 유피테르가 즉시 장착됩니다.

성령의메이스평타 공격력에 기반하여 추가적으로 유피테르의 평타 공격력이 향상됩니다.

성령의메이스의 스킬 공격력 증가치에 기반하여 모든 스킬 공격력 증가율이 추가 적용됩니다.

캐릭터 90Lv 기준 스킬 공격력 추가 증가율 : 34%

디바인퍼니쉬먼트

성령의메이스 활성화 상태에서 디바인퍼니쉬먼트 사용시 성스러운 힘 축적과 징벌 다단히트 공격을 거치지 않고 즉시 피니시 단계가 발동됩니다.

스킬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캐릭터 90Lv 기준 스킬 공격력 증가량

ㄴ 징벌 다단히트 공격력 : 73%
ㄴ 피니시 공격력 : 160%

합티즘 강화

- 1Lv당 합티즘의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크로니클 아이템>

블러드뱁티즘

 

기존

변경

3

영혼의 희생 캐스트 속도 50% 증가

승리의 창 크기 20%, 경직시간 20% 증가

참회의 망치 쿨타임 20% 감소 공격력 15% 증가

합티즘피니시 크기 20% 증가

승리의 창 크기 20% 증가시전시간 30% 감소

참회의 망치 쿨타임 20% 감소 공격력 15% 증가

6

크로스 크래쉬 계시 스킬 공격력 5% 증가

디플렉트 월 쿨타임 40% 감소크기 30% 증가,공격력 20% 증가

참회의 망치 쿨타임 20% 감소 공격력 10% 증가

크로스 크래쉬 계시 스킬 공격력 10% 증가

디플렉트 월 쿨타임 20% 감소크기 20% 증가공격력 20% 증가

참회의 망치 쿨타임 20% 감소 공격력 10% 증가

합티즘 공격력 30% 증가

9

승리의 창 쿨타임 20% 감소크기 30% 증가,경직시간 30% 증가

프레셔 월 쿨타임 30% 감소공격력 20% 증가크기30% 증가벽 이동속도 60% 증가

승리의 창 쿨타임 10% 감소크기 20% 증가메이스 장착시의 슈퍼홀드 시간 20% 증가공격력 30% 증가

합티즘쿨타임 30% 감소공격력 30% 증가.

 

리빌먼트콘션

 

기존

변경

3

지혜의 축복 마법 무기 공격력 20% 증가지능 10% 증가

승리의 창 쿨타임 10% 감소크기 30% 증가

플래시 글로브 쿨타임 20% 감소공격력 10% 증가구체 크기 10% 증가

정의의 심판 쿨타임 20% 감소공격력20% 증가.

디플렉트 월 쿨타임 10% 감소

6

승리의 창 지면 유지시간 60% 증가

플래시 글로브 쿨타임 20% 감소전진속도 100% 감소다단히트 간격 60%감소구체 크기 20% 증가

정의의 심판 쿨타임 30% 감소다단히트 간격 50% 감소지속시간 30% 감소

성령의 메이스 스킬 공격력 증가량 20%증가

미러클스플리터 공격력 30% 증가,쿨타임 20% 감소

정의의 심판 시전속도 30% 증가공격력30% 증가.

9

빛의 복수 사용 후 직접공격시썬더볼트시전확률 100% 증가

정의의 심판 쿨타임 30% 감소다단히트 간격 50% 감소지속시간 30% 감소

플래시 스크랩 유지시간 삭제폭발 공격력 40% 증가쿨타임 30% 감소

운명의 창 쿨타임 30% 감소공격력30% 증가

정의의 심판 공격범위 20% 증가공격력20% 증가

미러클스플리터 공격력 20% 증가.

 

<소울브링어>

달의 커튼

파티원암속 저항력 증가 및 몬스터저항력감소치가 상시 지속 효과로 변경됩니다.

저주를 거는 능력은 기존과 같이 액티브 효과로 유지됩니다.

습득 SP 20에서 10으로 변경됩니다.

사슬 해제

카잔 및 브레멘 공격력 증가율이 삭제됩니다.

습득 레벨 간격이 3으로 변경됩니다.

습득 SP 50에서 10으로 변경됩니다.

- ON/OFF 기능이 삭제됩니다.

마법크리티컬 확률 증가 기능과 카잔그리고 강령술의 아군 유효 범위 확대 기능이 추가됩니다.

10레벨(마스터레벨기준 수치

└마법크리티컬확률증가 : 15%

└범위확대 : 100%

카잔

장판 위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주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소울브링어 전직 시 패시브 오라 스킬로 변경되어 자신과 주변에 있는 플레이어의 힘과 지능을 올려줍니다.

몽롱한 눈의 브레멘

습득 SP 25에서 10으로 변경됩니다.

장판 위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주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몽롱한 눈의 브레멘 강화에서 공격력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잔영의 케이가

마스터 10, 맥시멈 20으로 변경됩니다.

귀영섬 추가 공격력이 삭제됩니다.

평타 변환 마법 공격력 수치가 감소하고기본기 숙련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평타 변환 마법 공격력 수치가 전 레벨에서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10레벨 기준 20% 증가합니다.

└레벨 당 증가량은 2%입니다.

잔영의케이가 강화의 소모 TP가 레벨 당 1로 변경되고귀영섬 추가 데미지 공격력 증가량이 삭제됩니다.

만월 달빛 베기

흑염의 칼라로 인한 검은 불꽃 발화 기능이 삭제됩니다.

귀참

최대 충전 시 공격력 증가율이 20%로 변경됩니다.

귀참 드라이브

흑염의 칼라로 인한 검은 불꽃 발화 기능이 삭제됩니다.

귀신마다 다른 공격력이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기존 브레멘 공격력에 맞춰 수정됩니다.)

카잔 사용 시 힘/지능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냉기의 사야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빙결 확률이 전 레벨에서 50%로 변경됩니다.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공격 판정에 암속성이 추가됩니다.

재설치 시기존의 사야가 사라지고 새로운 곳에 설치되도록 변경됩니다.

냉기의 사야 강화 효과가 변경됩니다.

└지속시간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레벨 당 빙결 레벨 1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레벨 당 타격 시간 간격이 7%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툼스톤

각 비석에 들어있는 타격 판정이 삭제되고 범위 판정으로 변경됩니다.

초당 낙하 수가 12회에서 9회로 감소합니다.

공격력이 25% 감소합니다.

역병의라사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재설치 시기존의 사야가 사라지고 새로운 곳에 설치되도록 변경됩니다.

소비 SP 40에서 15로 변경됩니다.

귀영섬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흑염의 칼라

지속 시간이 무제한으로 변경됩니다.

쿨타임이 5초로 변경됩니다.

검은 불꽃의 방어 무시 속성이 삭제됩니다.

검은 불꽃의 공격력이 300% 증가합니다.

지속 중 칼라를 한번 더 시전하면 적에게 불꽃을 붙이는 기능이 OFF됩니다.

└이 상태에서는 칼라가 보라색으로 바뀝니다.

흑염검이 별도의 스킬로 분리됩니다.

흑염의 칼라 강화가 변경됩니다.

└칼라 공격력 10%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칼라 지속시간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광폭의 블라슈

발동 속도가 빨라집니다.

슈퍼아머가 추가됩니다.

블라슈의 충격파 및 적 삼킬 때 공격력이 55% 증가합니다.

죽인 적의 수에 비례하여 지능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블라슈가 귀신을 먹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따라서 장판 스킬 쿨타임 초기화 기능은 삭제됩니다.

스킬시전 시 소환한 귀신의 수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하는 형식으로 변경됩니다기본적으로는 3마리까지 효과를 받으며, 9레벨 시4마리까지 효과를 받습니다.

- 3/6/9 효과가 변경됩니다.

3레벨 – 블라슈 소환 시 지능 증가

6레벨 - 늪에 지속 마법 공격력 추가

9레벨 - 귀신 최대 제한 수 1 증가

결정의 사야

삭제되고귀참 : 나락 스킬로 변경됩니다.

툼스톤 트라이앵글

비석이 떨어질 때 충격파 연출이 추가됩니다.

└충격파는 최대 히트 수(1)를 가집니다.

슈퍼아머가 추가됩니다.

팬텀 마스터리

카잔몽롱한 눈의 브레멘냉기의 사야역병의 라사블레이드 팬텀의 공격력 증가율이 삭제됩니다.

카잔결정의 사야지그 강림 지속시간 증가치가 삭제됩니다.

강령술

다음스킬에 대한 강령 기능이 삭제됩니다.

└카잔칼라

툴팁에오기입되어있는케이가 강령 기능이 삭제됩니다.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소울브링어의 모든 스킬에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사야 강령 시 빙결 효과가 몬스터의 레벨 및 내성을 무시하고 빙결시키던 버그가 수정됩니다.

사야 및 라사 강령의 상태이상 레벨이 7 증가합니다.

강령술 사용 시 장판 위에 있는 귀신은 사라지지만 장판은 사라지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이경우 ,장판 위에는 귀신의 혼백이 남아 장판 효과를 유지합니다.

└만약강령술 사용 시 맵에 귀신의 혼백이 남아있는 장판이 있다면 해당 장판을 삭제합니다.

발동 시 귀신이 한꺼번에 강령하도록 변경됩니다.

└귀신 강령 순서를 알려주던 기존의 UI는 삭제됩니다.

쿨타임이 1초로 변경됩니다.

블레이드팬텀

한번 더 입력하면 바로 피니시가 나오도록 수정됩니다.

영역 베기 및 피니쉬의 공격력이 57% 증가합니다.

지그 강림

기존지그를 소환소울브링어의 액션에 대응하여 추가 액션을 취하던 형태에서 설치형 공격 스킬로 변경됩니다.

귀백 해방

- 20레벨에 취득할 수 있는 신규 패시브스킬입니다.

기존의툼스톤 사용 시 캐스팅 없이 달의 커튼을 즉시 발동시킬 수 있는 기능의 확장판입니다.

귀참달빛 베기귀검편툼스톤귀영섬귀참 : 광폭흑염검귀참 : 나락검귀강령 : 식 사용 도중 달의 커튼브레멘냉기의 사야,역병의 라사툼스톤 트라이앵글블레이드 팬텀을 캐스팅 모션 없이 시전할 수 있습니다.

귀신이 나타나는 위치는 스킬에 따라 다릅니다툼스톤 같은 경우는 주위에귀참 : 광폭 같은 경우는 조금 앞에 나타납니다.

귀참 : 광폭

- 40레벨에 취득할 수 있는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선행스킬로귀참 드라이브가 필요합니다.

귀신의 힘을 검에 담아 땅에 내려쳐 단타 피해를 줍니다.

흑염검

연출이 변경됩니다.

발동 시 슈퍼 아머가 추가됩니다.

귀참 : 나락

- 60레벨에 취득할 수 있는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선행스킬로귀참 광폭 1레벨이 필요합니다.

귀신의 힘을 모아 땅을 가르고가른 땅에서 지그의 검을 연상케하는 칼날이 연속으로 튀어나와 적을 찌릅니다.

찔린 적은 저주에 걸리고잠시 동안 강제 경직됩니다.

검귀강령 : 

- 80레벨에 취득할 수 있는 신규 패시브스킬입니다.

선행스킬로블레이드팬텀 1레벨이 필요합니다.

습득 시 블레이드팬텀이 강력한 검기를 방출하는 검귀강령 : 식 스킬로 변경됩니다.

 

<거너(공통)>

기본 사격 키 입력 방식 변경

거너 기본 사격 발사를 위한 키 입력 방식에 '선입력기능이 추가됩니다.

선입력 기능은 사격 발사중 추가 키 입력이 있을경우 다음 1회에 한해 발사를 보장하는 기능입니다.

 

<스핏파이어(공통)>

탄 계열

병기 숙련

- '머스켓 마스터리' '보우건 마스터리'가 통합되어 '병기 숙련'으로 변경됩니다.

강화탄

- '강화탄습득시 스핏파이어의 전직 스킬이 '컨버전'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마공 변환 스킬은 삭제됩니다.

오버 차지

신규 스킬 오버 차지가 추가됩니다.

-오버 차지는 기본 사격과 스킬에 속성과 추가 데미지를 부여하고 상태 이상 공격력을 올려주는 신규 스킬입니다.

*특성탄

-냉동탄이특성탄으로 변경됩니다.

특성탄은 '오버 차지'를 통해 선택한 탄약 속성과 조합되어 피격된 대상에게 상태이상과 속성저항/방어력 감소 효과를 유발하는 스킬로관통탄/폭발탄과 동시에 유지 불가능한 버프입니다.

관통탄

철갑탄이관통탄으로 변경됩니다.

관통탄은 시본 사격의 관통력사거리탄속을 증가 시키고 '오버 차지'로 인한 사격 추가 데미지를 증폭 시키는 스킬로특성탄/폭발탄과 동시에 유지 불가능한 버프입니다.

폭발탄

작열탄이 폭발탄으로 변경됩니다.

폭발탄은 최초 착탄시 진행 방향으로 속성 폭발을 유발하여 폭발 범위내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폭발의 속성은 '오버 차지'로 인한 속성을 따르며 폭발의 공격력은 '오버 차지'로 인한 사격 추가 데미지가 증폭된 값이 적용됩니다.

특성탄/관통탄과 동시에 유지 불가능한 버프입니다.

교차 사격

크로스 모어가 교차 사격으로 변경됩니다.

교차 사격은 고유 공격력에 더해 '오버 차지'로 인한 사격 추가 데미지가 증폭된 값을 공격력으로 가지는 스킬입니다.

오버 차지로 인한 속성의 영향을 받습니다.

버스터샷

구조가 변경되어 고유 공격력에 더해 '오버 차지'로 인한 사격 추가 데미지가 증폭된 값을 공격력으로 가지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오버 차지로 인한 속성의 영향을 받습니다.

네이팜탄

구조가 변경되어 충전 프로세스가 삭제되고 고유 공격력에 더해 '오버 차지'로 인한 사격 추가 데미지가 증폭된 값을 공격력으로 가지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오버 차지로 인한 속성의 영향을 받습니다.

피스톨카빈

플라잉 C4가 피스톨 카빈으로 변경됩니다.

피스톨 카빈은 시전자 전방으로 순간적으로 사격을 집중하여 탄환을 쏟아붓는스킬로 고유 공격력에 더해 '오버 차지'로 인한 사격 추가 데미지가 증폭된 값을 공격력으로 가지는 스킬입니다.

유탄 계열

유탄 공통

유탄의 장전 프로세스가 삭제되고 '최대 장전 개수' '장전 쿨타임'으로 이루어진 구조를 가지도록 변경됩니다.

착지쿨타임은 삭제됩니다.

유탄 마스터리

이중 투척 확률등의 기타 옵션이 삭제되고 류탄 계열 공격력을 올려주는 스킬로 변경되며 남자에게도 지급됩니다.

* G-35L 섬광류탄

자체 공격력 비율이 감소하고 감전 공격력 비율이 증가합니다.

* G-61 중력류탄

- M-61마인이 G-61 중력류탄으로 변경됩니다.

중력류탄은 범위내의 대상을 한점으로끌어 모으는유틸성류탄입니다.

록 온 서포트

닐스나이핑이록 온 서포트로 변경됩니다.

록 온 서포트는 신호 류탄을 투척하여 범위내의 대상을 록 온 함으로서 지원 공격을 유도하는 스킬입니다.

류탄 강화

분리되어 있던 류탄 강화 TP 스킬이 류탄 강화로 통합되고 여자에게도 지급됩니다.

폭발물 계열

* M18 클레이모어

플래시 마인이 M18 클레이모어로 변경됩니다.

- M18 클레이모어는 전방 발사 형태의 지뢰로 범위내의 대상에게 기절 상태이상을 유발하며 밀어내는 스킬입니다.

* C4

- C4 원격 조작이 C4로 변경됩니다.

- C4는 기존 플라잉 C4와 유사하게 폭발물 원반을 전방으로 투척하여 범위내의 대상들에게 폭발물을 1개씩 부착하여 공격/이동속도를 감소 시키는 스킬입니다.

 

<스핏파이어()>

은탄

스핏파이어 추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매거진 드럼

신규 액티브 버프 '매거진 드럼'이 추가됩니다.

매거진 드럼은 지상 기본 사격의 공격력과 발사수를 증가 시킵니다.

듀얼플리커

기본 사격 추가 발사 기능이 사격 발사수를 소모하는 대신 100% 확률로 발사되게 변경됩니다.

기타 옵션이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으로 통합됩니다.

특수기동전대 '블랙 로즈'

짧은 시간 동안 지정된 위치에 화력을 집중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G-38ARG 반응류탄

- 80레벨 스킬로 변경되고 류탄 유지시간 제한이 삭제되며 퍼센트 공격력 방식에서 고정 공격력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마지막 폭발이 '오버 차지'로 인한 속성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며 시전시슈퍼아머가 추가됩니다.

데인저클로즈

- 75레벨 스킬로 변경되고 짧은 시간 동안 지정된 위치에 포격을 쏟아붓는 액티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포격의 속성이  '오버 차지'로 인한 속성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며 시전시슈퍼아머가 추가됩니다.

강화탄

탄마스터리가강화탄으로 변경됩니다.

불렛버스터

스킬이 삭제됩니다.

 

<스핏파이어()>

니트로 모터

습득시 '공중 사격'이 즉시 시전 / 쿨타임 5 / 지속 시간 무제한 스킬로 변경됩니다.

점프 1회당 사용 횟수가 7회로 증가하고 자세 회복 모터 소모량이 2에서 1로 감소합니다.

서보 니트로

스킬이 삭제됩니다.

확장 탄창

스킬이 삭제됩니다.

병기 강화

공격시 '특수 감전'을 유발 시키는 패시브로 변경됩니다특수 감전은 대상이 받는 피해의 일정 비율 만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EMP 스톰

- '특수 감전'이 삭제되고 다단히트 전자기파가 추가됩니다전자기파는 주변 대상에게 직접 피해를 입힙니다.

증명의 열쇠

- '공중 사용시조건이 삭제됩니다.

* G-96 열압력류탄

시전시슈퍼아머가 추가됩니다.

-데이

공격 형태가 범위내의 대상을 확정적으로 타격할 수 있도록 변경되고 시전시 무적 상태가 됩니다.

 

<소드마스터>

쾌속의 도 마스터리

물리 공격력 및 방어무시 공격력 증가량 증가 (26레벨 기준 : 11.8 → 25%)

발검술 캔슬 후 섬광 사용시 검기 1회 추가 사출 기능 추가

속성의소검 마스터리

물리 공격력 및 방어무시 공격력 증가량 증가 (26레벨 기준 : 11.8 → 23%)

마검 발현 쿨타임 감소량 증가 (26레벨 기준 : 55% → 70%)

레벨당마검발현쿨타임 감소량

레벨

감소량(%)

1레벨

34

26레벨

70

27레벨

71

28레벨

73

29레벨

74

30레벨

76

31레벨

77

32레벨

79

33레벨

80

34레벨

82

35레벨

83

36레벨

85

37레벨

86

38레벨

87

39레벨

88

40레벨

89

 

견고의 대검 마스터리

물리 공격력 및 방어무시 공격력 증가량 증가 (26레벨 기준 : 11.8 → 27%)

반월 완충시 공격력 증가율 추가 (26레벨 기준 : 20%)

악즉참 충전시간 증가율 추가 (26레벨 기준 : 20%)

악즉참 피니쉬 공격력 증가율 추가 (26레벨 기준 : 50%)

파쇄의 둔기 마스터리

물리 공격력 및 방어무시 공격력 증가량 증가 (26레벨 기준 : 11.8 → 27%)

폭명기검 검 생성 및 폭발 범위 43% 감소 기능 추가

폭명기검 폭발 및 충격파 공격력 증가 기능이 폭명기검 공격력 증가 기능으로 변경 (26레벨 기준 : 27% → 33%)

비연참 충격파 공격력 증가량 증가 (26레벨 기준 : 27% → 33%)

환검 충격파 공격력 증가량 증가 (26레벨 기준 : 27% → 33%)

속성 저항 감소 유지시간 증가 (26레벨 기준 : 5 → 8.5)

속성 저항 감소량 증가 (26레벨 기준 : 11 → 15)

환검 공격횟수 1회 증가 기능 삭제

참격혼

참격혼 1중첩 당 스킬 공격력 증가량 증가 (15레벨 기준 : 5.6% → 6%)

태산압정

공격력 33% 증가

연환격

공격력 13% 증가

쾌속검

공격력 60% 증가

반격

공격력 66% 증가

승천

공격력 113% 증가

환검

공격횟수 1회 증가

공격력 77% 증가

비연참

공격력 73% 증가

반월

공격력 53% 증가

섬광

공격력 57% 증가

폭명기검

폭명기검 내려 찍기 타이밍에 공격 횟수가 비정상적으로 발생하는 현상 수정

폭발페이즈의 솟아오르는 검이 개별 어택박스에서 통합 어택박스로 변경

통합 어택박스로 변경됨에 따라 전체 공격력을 풀히트 기준으로 밸런싱 (공격력 17% 감소)

폭명기검 강화

솟아오르는 검의 수 증가 기능이 폭명기검 공격력 1레벨당 10% 증가로 변경

악즉참

베기 공격력 15% 증가

- 1단계 피니쉬 공격력 260% 증가

- 2단계 피니쉬 공격력 186% 증가

- 3단계 피니쉬 공격력 66% 증가

시공섬

공격력 61% 증가

용성락

공격력 13% 증가

참마검

공격력 30% 증가

고대의 맹약

물리 및 방어무시 물리 공격력 증가량 증가

- 6레벨 기준

소검 : 35.4% → 42.9%

 :  35.4% → 42.9%

대검 : 28% → 40%

둔기 : 30.5% → 43.6%

마검방출

공격력 11% 증가

파검무

공격력 45% 증가

궁극의검

공격력 69% 증가

<크로니클 아이템>

마수의 지배자

 

 

기존

변경

6

속성의 소검 마스터리 마검발현쿨타임 감소율 20% 추가 증가

마검발현 공격력 40% 증가

폭명기검 솟아오르는 검의 개수 50% 증가쿨타임 15%감소

마검발현 공격력 40% 증가

폭명기검 솟아오르는 검의 개수 50% 증가쿨타임 15%감소

 

에이션트일루전

 

기존

변경

6

환검 공격횟수 2회 감소쿨타임 70% 감소충격파 공격력10% 증가

폭명기검 솟아오르는 검 개수 8 증가무색 큐브 조각 감소량 1 증가검 생성 범위 10% 감소,

충격파 공격력 10% 증가

환검 공격횟수 2회 감소쿨타임 70% 감소충격파 공격력10% 증가

폭명기검 솟아오르는 검 개수 8 증가무색 큐브 조각 감소량 1 증가충격파 공격력 10% 증가

9

환검 공격횟수 2회 증가쿨타임 50% 감소

폭명기검쿨타임 30% 감소검 생성 범위 30% 감소

환검 공격횟수 2회 증가쿨타임 50% 감소

폭명기검쿨타임 30% 감소

 

<메카닉(공통)>

아래의 독립 오브젝트 소환물에 대한 데미지 구조가 변경됩니다.

아이템의증가데미지/크리티컬 증가데미지/추가 데미지 적용

캐릭터스킬로 소환하는 몬스터 형태의 독립 오브젝트에 적용

 

<메카닉()>

* RX-78 랜드러너

공격력 22% 증가.

* Ez-8 카운트다운

공격력 5% 증가.

로봇 전폭

쿨타임이 변경 되었습니다.

2.5 → 1

마스터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0 → 5

로봇 전폭 강화 스킬이 삭제 되었습니다.

폭발데미지 변화율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마스터시 125%

타겟팅 마크 이동 속도가 2배 증가하였습니다.

* G-1 코로나

공격력 28% 증가.

카모플라쥬

위장여부와 상관없이 방어력회피율데미지 감소 옵션인 시전시간동안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마스터 시 지속시간이 3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무색큐브조각 소모가 삭제되었습니다.

* Ex-s바이퍼

공격력 30% 감소.

공중 전폭 메카 : 템페스터

소환시슈퍼아머 상태로 소환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템페스터 강화 스킬에서슈퍼아머 옵션은 삭제되었습니다.

스패로우팩토리

공격력 23% 증가.

게이볼그 펀치

공격력 38% 증가.

스킬시전시게이트가 즉시 열리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게이트에서 펀치가 나오는 시간이 0.6초 감소되었습니다.

* HS-1 친구들

캐스팅 시간 감소율 옵션이 메카닉의 캐스팅속도 증가 옵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TX-80 디멘션 러너

로봇 전폭 적용 여부를 ON/OFF 기능으로 조절할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러너 소환 후 일어나기까지의 시간이 50% 감소되었습니다.

헬마치

로봇 크기가 20% 증가하였습니다.

총 연출 시간이 8.5초로 조정되었습니다.

로봇 크기 증가 및 연출시간 재조정에 따라 데미지가재밸런싱 되었습니다.

아크리액터

신규 스킬 추가

- 10레벨 마스터

- 35레벨 패시브

- SP 25 소모

습득시 스킬 공격력이 증가 합니다.

마스터시 25% 증가.

* Rx-60 매혹의 러너

신규 스킬 추가

- 30레벨 액티브

- 50레벨 마스터

- SP 30 소모

일정거리 앞으로 나아가 적을 유혹하는 러너 입니다.

일정시간동안 적을 유혹 하여 자신에게 끌어들입니다.

충전하여 설치하면 일정시간동안 로봇 전폭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Hold & GO

신규 스킬 추가

- 30레벨 액티브

- 1레벨 마스터

- SP 20 소모

스킬키를 눌러 로봇의 공격여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각성기와 일부 스킬들은Hold&Go 에 적용받지 않습니다.

* Solar Module System

신규 스킬 추가

- 45레벨 패시브

- 1레벨 마스터

- SP 10 소모

해당 스킬 습득시 스패로우팩토리가 단발기 스킬로 변경됩니다.

 

<메카닉()>

* RX-78 랜드러너

공격력 12% 증가.

* Ez-8 카운트다운

공격력 21% 증가.

로봇 전폭

쿨타임이 변경 되었습니다.

5초 → 3.5

마스터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0 → 5

로봇 전폭 강화 스킬이 삭제 되었습니다.

폭발데미지 변화율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마스터시 125%

타겟팅 마크 이동 속도가 2배 증가하였습니다.

* Ex-s 바이퍼

공격력 30% 감소.

공중 전폭 메카 : 템페스터

소환시슈퍼아머 상태로 소환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공격력 25% 증가.

카모플라쥬

위장여부와 상관없이 방어력회피율데미지 감소 옵션인 시전시간동안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마스터 시 지속시간이 3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무색큐브조각 소모가 삭제되었습니다.

스패로우팩토리

공격력 25% 증가.

* G-0 배틀로이드

공격력 4% 증가.

* Ez-10 카운터 어택

공격력 8% 증가.

* Ex-s 바이퍼 Zero

공격력 19% 감소.

프리스비

- G와 상관 없이 독립된 객체로 사용할 수 있는 스킬로 재조정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스킬 공격력과 유지시간이 재조정 되었습니다.

마스터 레벨 및 최대 습득 레벨이 30/50 →30/40으로 변경.

볼트 MX

공격력 24% 감소.

피니쉬 폭발 전 파츠가 분리되지 않고착지 후 바로 돌격하도록 연출이 변경되었습니다.

마스터 레벨 및 최대 습득 레벨이 30/50 →30/40으로 변경.

트랜스포메이션

스킬 공격력을 증가 시켜주는 기능 추가.

기존의명속성 변환 기능은 유지하고, G 를 제외한 스킬들의 공격력을 증가.

마스터 레벨 10으로 변경.

- SP 20 소모로 변경.

레벨 구간 3으로 변경.

* G 익스텐션

-스킬 공격력 증가비율 증가.

-마스터 시24% → 33%

리미트 오버!!

마스터 레벨 및 최대 습득 레벨이 30/50 →30/40으로 변경.

* G오퍼레이터

스킬쿨타임 감소 기능 추가.

마스터 시 13%

마스터 레벨 및 최대 습득 레벨이 10/20 →30/40으로 변경.

* Hold & GO

신규 스킬 추가

- 30레벨 액티브

- 1레벨 마스터

- SP 20 소모

스킬키를 눌러 로봇의 공격여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각성기와 일부 스킬 들은Hold&Go 에 적용 받지 않습니다.

* Solar Module System

신규 스킬 추가

- 45레벨 패시브

- 1레벨 마스터

- SP 10 소모

해당 스킬 습득시 스패로우팩토리가 단발기 스킬로 변경됩니다.

* G 마그네틱

신규 스킬 추가

- 35레벨 액티브

- 50레벨 마스터

- SP 25 소모

코로나를 소환해 마그네틱 탄환을 발사 합니다.

맞은 적은 특정위치로 모여지며 일정시간 동안 홀딩 됩니다.

<크로니클 아이템>

토이어소니스트

 

기존

변경

6

RX-78 랜드러너 공격력 30% 증가폭발 크기 20% 증가

Ez-8 카운트다운 공격력 20% 증가폭발 크기 10% 증가

로봇전폭 쿨타임 1초 감소전폭 시 폭발 데미지증가량 5% 추가 증가

RX-78 랜드러너 공격력 30% 증가폭발 크기 20% 증가

Ez-8 카운트다운 공격력 20% 증가폭발 크기 10%증가

로봇전폭 전폭 시 폭발 데미지증가량 15% 추가 증가

딥임베드

 

기존

변경

3

RX-78 랜드러너 공격력 20% 증가

로봇전폭 쿨타임 1.3초 감소

Ez-8 카운트다운 공격력 20% 증가.

RX-78 랜드러너 공격력 20% 증가

로봇전폭 전폭 시 폭발 데미지증가량 5% 추가 증가

Ez-8 카운트다운 공격력 20% 증가.

 

<사령술사>

암흑의 의식

힘 감소율 16% → 18% 로 증가

 

[던전]

캐릭터 상향에 따라 던전 내 몬스터 hp가 조정됩니다.

<일반루크>

일반루크몬스터가 아래와 같이 수정됩니다.

콰트로마누스MK-2

콰트로마누스 Mark-II가 충전할 때 충전기를 수호하는 APC가 출현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됩니다.

콰트로마누스Mark-II가 충전 성공 후 간헐적으로 다음 패턴이 진행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됩니다.

비통의부폰

부폰맵에 출현하는 드론의 스캔영역이 증가합니다동시에 테슬라코일 공격을 회피하는 영역도 증가합니다.

파탄의하부브

하부브맵의 냉각기가 갑자기 사라지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하부브맵의슬라임이 캐릭터를 삼킬 때 데미지를 입지 않고 씹을 때만 화상 데미지를 입도록 수정됩니다.

양산형베키

베키 광폭화 (점프공중에서 타격을 받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빛의 우상 호루스

호루스 광폭화 시타격을 받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어둠의 우상 아누비스

광폭화 수치가 기존보다 적게 오르도록 수정됩니다.

상승한 광폭화 수치가 기존보다 빨리 감소하도록 수정됩니다.

악몽의네르베

어둠의 공간 패턴 시어둠의 번개 공격이 중지되도록 수정됩니다.

어둠의 구슬 패턴 시어둠의 구슬을 캐스팅 시간내에 파괴하면 네르베가딜타임을 갖도록 수정됩니다.

상승한 광폭화 수치가 기존보다 빨리 감소하도록 수정됩니다.

하이퍼 스피드 자켈리네

- 1페이즈에서 다단히트로도 2페이즈로 넘어갈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2페이즈 패턴의 공격력이 전반적으로 하향되었습니다.

- 2페이즈의 광폭화 수치 상승 시간이 기존보다 느려집니다.

아이언비스트

내려찍기 패턴의 마법진 주변의 폭발이 삭제 되고데미지가 하향됩니다.

상승한 광폭화 수치가 기존보다 빨리 감소하도록 수정됩니다.

더세븐미스트랄

유저정신지배시데미지 및 피격 데미지가 상승합니다.

정화의스네이더

피격 시 순간이동 패턴의 쿨타임이 증가하였습니다.

탄식의램퍼드

램퍼드가 소환하는 소환 로봇의 높이가 소폭 낮아집니다.

램퍼드가 소환하는 소환 로봇의 전기장에 캐릭터가 경직이 걸리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달빛을걷는자 야신

새로운 스킬이 추가되며스킬 추가에 따른 AI가 변경됩니다.

오염의카리나

오물슬라임 폭발 후오물 슬라임이 기절하는 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증오의 베일

캐릭터를 잡는 패턴에서 캐릭터가 잡히면다른 캐릭터의 발 밑에 촉수가 생성됩니다.

베일을홀딩하게되면모든 캐릭터의 발 밑에 촉수가 생성되며베일이 타격당 1% HP를 회복합니다.

캐릭터를 잡는 패턴 후 베일이 잡기에 성공하면 타격당 1% HP를 회복하도록 수정됩니다.

건설자루크

어둠의루크 패턴 중 캐릭터를 가두는 방어막이 도트데미지를 주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광폭화 패턴이 스턱이 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상승한 광폭화 수치가 기존보다 빨리 감소하도록 변경됩니다.

 

[버그수정]

메카닉() - Code N : 오라클 착용 후 메카드롭TP 6 습득한 상태로메카드롭 사용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메카닉(여) - 리미트 오버 사용 시, G-2 롤링썬더 하나가 충전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버그신고를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퍼스트 서버의 정기 패치일은 매주 화요일 또는 금요일 입니다.

 

보내주신 버그들은 확인 후 정기 패치때 수정하여 업데이트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