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줄요약===

1. 대각선으로 왔다갔다시키는게 그나마 예측하기 쉽다. 근데 대각선으로 쏘는게 어렵다.
2. 최대한 위로 각도를 올리고쏘면 캐릭터 바로 앞에서 에어볼이 터진다. (실험이 좀 부족함)
3. 걍 쏘는게 마음 편하다. 

===끝===







안녕하세요. 그냥 적당히 크리에이터를 하던 그런 사람인데요

사냥을 하다가 문득 에어볼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쓸수 있을까 그게 궁금해서 대충 실험해봤습니다.





일단 쐈을때 가장 효과적으로 데미지를 줄수 있어야됩니다. 그럴려면
1. 어디로 가는지 알아야된다.
2. 4면 다맞춰야 된다.

아시다시피 스킬설명을 보면 시전시 생성되는 박스안에 4면을 모두 맞추면 터질때 뎀지가 오릅니다.

무려 66퍼!

사실 터질때 범위가 상당히 넓어서 대충쏴도 맞을놈은 맞습니다.
한 박스바닥 1/2 정도?

근데 안맞을놈은 안맞으니까 문제죠

그러니까 4면을 다맞추면서 정확히 어디서 터질줄 알아야합니다.





박스의 모양은 옆으로 눕힌 직사각형입니다.

그래서 어디로 튈지 예상하기 아주 어렵습니다.

그나마 최적으로 예상할수 있는경로는 '대각선'방향입니다.


저렇게만 움직이면 4면에 모두 부딫칠수 있고 공이 어디로 가는지 예상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곧바로 대각선으로 움직이게 쏴재낄수있는 각도를 찾으러 갔습니다.







.....만....



정확한 위치가 나오지 않더군요..

일단 시전할때 카메라가 고정되니까 X축은 기준될만한걸 찾을수 있는데

캐릭터가 위 아래로 움직였을경우에 따라 Y축 기준이 바뀌어 버리기 때문에 기준을 찾지 못했습니다.

캐릭터 아이디와 길드명이요?

해봤습니다.


캐릭터명의 글자 높이를 기준으로 대각선 방향으로 날릴각도를 찾다보니 
자연스럽게 마우스가 공과 가까워지더군요.

공과 마우스가 가까우면 가까워질수록 방향 컨트롤하기는 엄청나게 어려워집니다.

조금이라도 움직이면 방향이 크게 바뀌거든요 ㅎㄷㄷ

위 스샷은 거의 95%대각선으로 날릴수 있는 각도입니다.

마우스의 위치를 보시면 대각선 틈의 약간 아래쪽을 가리키고 있는데
이는 에어볼의 방향이 마우스중앙이 아니라 마우스위쪽을 가리키기 때문입니다.


내말 맞죠?

좀 멀어진다 싶으면 저 틈도 좀 벌어지는거같더라구요 그래서 첫 스샷처럼 

저만큼의 틈을 남겨놓은겁니다.

저기 보고 쏘면 꽤 높은 확률로 에어볼을 대각선으로 날릴수 있습니다.









.....만....



조금만 높이 조정이 틀려져도 금방 대각선 루트를 벗어나기도 하고

특히 캐릭터 위치가 맵의 제일 위로 올라가면



윗부분이 화면밖으로 나가버리기 떄문에 마우스를 열심히 천장에 갖다 대봐도 절대로 대각선으로 보내지지 않습니다.


혹시나 싶어서 크리에이터로 아주 유명하신분께 물어 봤습니다.
초면에 난데없이 질문을 던져서 실례했지만 이자리를 빌어 답변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합니다.
누군지는 본인이 아실겁니다 'ㅂ' 헤헤



결론은 대충던지자 이겁니다.



한가지 팁이라면 팁이 있는데

각도를 찾는 와중에 알아낸겁니다만

각을 끝까지 올리고 쏘면 터질때 캐릭터 바로 앞에서 터집니다
좀 잘이용해 먹으면 되겠군요

수정합니다...... 아까 다시 몇번 쏴봤는데

각을 끝까지 올려도 캐릭터 바로 앞에서 안터질떄도 있더라구요

실험이 좀 부족한거같은데...

수련의 방을 나갔다 들어오니 또 다시 캐릭터 앞에서 터지고 그러네요

캐릭터가 맵 위에 있는지 아래에 있는지도 뭔가 영향이 있는거같습니다......

좀더 실험해보고 싶지만..... 내일 일찍 일어나야해서....여기까지만... 허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