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거진 순수한 노력으로 올라갈 수 있는 한계점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마왕의 '크로니클'과'탈크'를 비교하는 것은 세트아이템인 크로니클 세트와 그외의 경우를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마왕은 완전한 탈크가 불가능합니다. 그렇기에 억지처럼 들리겠지만 제한적인 탈크를 탈크라고밖에 할 수 없습니다. 

 

 

 

탈크와 크로니클세트에 대해 알아봅시다.

카오스를 하려고 하시는 많은 분들은 크로니클에 대해 궁금해 합니다.

대체적으로 뭐가 교복이냐, 어떤게 주로쓰이냐, 탈크는 어떠냐, 등등 크로니클의 방향과

탈크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기에 한번 글을 작성해봅니다.

이 글에선 탈크와 크로니클에 관해서 살짝 다룹니다.



1.카오스는 어떤 크로니클 세트를 사용하나요?

1.1 카오스의 크로니클은 주로 '매드니스 데몬 플레어 세트'를 가장 많이 활용합니다.
                                                       [편의성 때문에 많이 활용합니다.]
1.2 '디아볼릭의 혈흔'세트 역시 한정적으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1.3 '어둠의 인도자 다크퀸'세트 또한 한정적으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1.4 그외의 세트는 일반안톤던전에서 활용하기엔 무리가 심하게 따릅니다.


2.카오스는 탈크하나요?

2.1 탈크안하고 매드니스만으로도 레이드를 가실 수 도 있습니다.

2.2 오히려 어중간한 탈크보단 매드니스세트가 차라리 인식이 좋습니다.

2.3 하지만 최종딜[제노사이드]은 절대적으로 탈크가 좋습니다.


3.매드니스세트와 탈크 비교하면 어느것이 좋나요?

3.1 두가지 다 장점과 단점이 존재합니다.

3.2 매드니스세트의 경우 탈크에 비해 딜이 떨어집니다.

3.3 대신 폭발범위가 크기 때문에 제노사이드를 대충날려도 폭발데미지를 풀힛 할 수 있습니다.

3.4 거기다 헬게이트 쿨타임을 2초 줄여주기에, 만렙기준 헬게이트를 1렙만 더올릴시, 헬게이트에서 1초마다 솔져가 나와 솔져를 재소환할때 탈크에 비해 훨씬 빠릅니다.

3.5 제노사이드쿨타임 자체가 탈크에 비해  약9초 빠릅니다.[정신자극비약 미사용기준] 한방에 못죽이더라도 탈크에 비해 30% 더 빠르게 제노사이드를 쓰실 수 있습니다.

3.6스위칭은 대부분 법석과 칭호정도만 하기에, 스위칭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지않습니다.[중요]



3.7 탈크의 경우 풀마크와 극속강을 추구하고, 균차2부여[붉기 희폭 붉기 제노]9파츠를 기본으로 깔고갑니다. 

3.8  굳이 탈크가 아니더라도, 균차2부여9파츠 딜이 매드니스보다 강합니다. 

3.9 거기다 탈크는  파츠별로 속강과 마크, 지능을 챙길 수 있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더 강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4.0  대신, 폭발범위는 그대로이기에 대충날렸다간 멘탈까지 날라갑니다. 

4.1 거기다, 소환세트와 스위칭세트를 같이 가지고 다녀야 하며 솔로딜러인 상황의 경우 몬스터보다 장비창을 보는 시간이 더 길어집니다.



그래서 요약하면 어떤게 더 좋아요?[쌔요?]

탈크가 더 쌥니다.





얼마나 더 쌔나요?


적당히 노력만으로도 딸수있는 스펙으로 비교해드리겠습니다.


위의 스샷은 풀마크기준 수속197의 탈크세팅입니다.  필자의 현재스펙이며...

파츠별로 살짝 설명하자면, 모든 파츠는 노력만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다크퀸?어깨,해신 상&하의, 잊혀진땅보장,악세세트들

그리고 제노사이드를 쓸 때 스위칭할 균차2부여 9파츠 붉기희폭&제노 독공46마부x3

악세의 속강마부는 콩콩이로 8짜리를 쓰고 있습니다. 10만골드도 안합니다.

 
제노사이드 딜링입니다. [하트퀸사용x]

단독으로 약 1.3억가량 나옵니다.

 

혹시 스펙에 비해 딜이 너무 쌔지않냐고 태클들어올까봐 적습니다만, 일반적으로 20초정도를 다시 소환하는데 보냅니다.


위의 스샷은 매드니스 세트로 탈크세트에 비해 속강이 60이 낮은 137입니다.

악세마부는 탈크세팅과 동일한 8짜리를 사용하였습니다.


매드니스의 제노사이드 딜은 약 8천정도로[하트퀸사용X],노력만으로 딸 수 있는 탈크세팅이 약 1.5배 정도 강합니다.

최대한 동일스펙선상에서 비교하려니, 애초에 탈크는 속강을 투자한만큼 높일 수 있기에...어쩔수 없이 가장 저렴한 기준으로 비교하였습니다.

 

 

탈크로 가게되면 어떤템을 끼나요?[추가분]

마왕의 탈크는 단일속성에 따라 갈라지게 되며 속강과 마크를 최우선적으로 세팅합니다.

 

수속성탈크. 화속성탈크. 명속성탈크. 암속성탈크. 중 한가지 속성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체적으로 수속성,화속성 탈크를 많이 타게 되는데, 그 이유는 속성부여를 플라스크만으로 해결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명속성이나 암속성은 해당속성이 적용된무기를 들고 수혈을 통해 제한적으로나마 짧은시간동안 속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수혈의 짧은 유지시간때문에 명&암속성은 주로 쓰이지 않습니다.

 

물론 에픽세트인 다크고스세트가 있다면 암속성을 가는게 맞습니다.

 

 

 

필자는 수속성 탈크를 하고 있기에 수속성 탈크에 관해서 간략히 보여드립니다.

 

수속성을 가게되면 저렴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안톤이 수속저항이 낮은 몹이 많기 때문에 화속에 비해 수치가 낮아도

 

괜찮은 딜링을 뽑을 수 있습니다. [마테카제외]

 

위쪽 스샷으로도 나왔지만, 잊혀진땅악세사리세트와 보조장비를 파밍하여 모든속성46과 마크5퍼를 챙길 수 있습니다.

 

방어구로는 가장 저렴한게 레전더리인 해신세트입니다. 풀파츠를 맞출시 수속강35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외 해신에 딸려있는 45레벨이하스킬 1레벨씩 올릴 수 있으며, 마크4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풀파츠를 맞추기 전에 성물2파츠를 이용하면 지능180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금전적 여유가 있다면, 진 : 검은질병 어깨로 마크를 살짝 포기하고 해신보다 약간높은 속강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상의는 강완의 체인 메일로 속강7을 포기하는 대신 마크를 얻어올 수 있습니다.

 

하의로는 멋스러운 총잡이 하의가 해신에 비해 높은 속강을 얻을 수 있으나, 가격이 조금 비쌉니다.

 

신발,벨트는 에픽을 얻을 수 있는게 아닌이상 해신끼셔야 합니다. 성물껴서 지능180 받으시거나..

 

보조장비는 얼어붙은 휘장을 쓸 수 있고,..목걸이는 왕성얼이나 얼음기사단의무구, 반지로는 진 : 머메디아반지.

 

팔찌는 없습니다. 마크나 붙은거 추천합니다. 거형팔찌 라던가..

 

화속성은 레전더리템으로 수속성이 비해 보다 높은 속강수치를 가진 아이템이 많으며, 또한 비쌉니다.

 

거기다 안톤던전은 화속성 저항이 높은편이라 기대치만큼의 데미지를 보기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필자가 화속성을 쓰지않아.....죄송합니다..화속성템은 잘 모르겠군요.

 

 

 

 

 

 

 

 

 

 

 

 



이것으로 마왕의 크로니클과 탈크에 대한 의문이 풀리셨길 바랍니다. :D




지적사항이나 틀린점은 댓글로 적어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