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회의 망치는 홀리오더 직업군의 딜링스킬중 상위권에 들어가는 스킬이기도 하며

부가 효과로 참회라는 효과도 가지고있습니다.

여기서 알아볼것은 참회라는 효과가 얼마나 유용한가에 대해 알아 볼 예정 입니다.



참회에 걸린 몬스터는 다음과 같이 머리위에 망치 아이콘이 생깁니다.

그렇다면 참회란 무엇인가?

적군을 참회시켜 아군상태로 일정시간동안 바꾸는 효과입니다.

이계의틈2번째방 네임드몹에게 참회의망치를 쓰는것도 아군으로 인식시켜 상자에 데미지반사를 이용해 죽이는 것 

입니다.




참회는 자체 스킬레벨 증가로도 확률과 지속시간이 증가하지만 tp옵션에도 확률 증가가 있으며

그이외에 균열된차원의장비로도 참회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검은연기의 근원




토그 

참회시 나타나는 효과

1.회오리 패턴을 맞아도 HP가 감소되지 않습니다.

2.토그의 빨아들이는 패턴에 서 있어도 토그의 체력이 회복되지않고 아군의 체력이 뺏기지않습니다.

3. 불 패턴또한 데미지를 입지않습니다.

4.차기 패턴또한 날라가지도않고 데미지도 입지않습니다.

단. 체력구슬은 터지면 그대로 패턴이 나오기때문에 토그가 참회됬다고해서 체력구슬을 부수지말아야하는건 아닙니다.



섬멸의 네르베

참회시 나타나는 효과

1. 네르베의 장판 패턴에 있어도 파란구슬이 생기지않습니다.

2. 천지에 벼락이 내릴 것 이다!패턴또한 무시합니다.

3. 파란구슬이 달려있는상태에서 네르베가 돌진해도 터지기만할뿐 데미지를 입지않습니다.(주변아군은 입음)

*경고

네르베가 참회상태에서 체력구슬 패턴이나오면 체력구슬이 플레이어를 뚫고 네르베의 체력을 회복시키기때문에
네르베를 참회시키는건 굉장히 위험합니다.

흔들리는 격전지




둠 타이오릭

참회 시 나타나는 효과

1. 잡기패턴 시전시 캐릭터가 잡히긴하나 날라가거나 데미지를 입지않습니다.

2. 철산고 패턴등 모든패턴을 무시합니다


대부분의 패턴을 무시하기는하나 피 구슬패턴의 경우 독립오브젝트라서 둠 타이오릭이 참회상태여도 데미지를 입습니다.



둠 플레이너스

1. 기둥 패턴을 맞아도 데미지를 입거나 기절,공중에 띄어짐 효과를 무시합니다.

2. 둠 플레이너스의 잡기 패턴시 날라가지도않고 혼란도걸리지않으며 데미지도 무시합니다.

3.둠 플레이너스의 원거리 공격 효과를 모두 무시합니다.

환영분신 패턴은 둠 플레이너스가 참회상태여도 시간안에 제거못하면 캐릭터가 사망합니다.


견고한 다리



염화의 크레이브

참회 상태 시 효과

1. 크레이브가 휘두르는 타르바자에 의한 발도 데미지등을 무시합니다.

2. 화상 패턴의 데미지를 무시합니다.

3. 크레이브가 좀비를 때립니다.

4. 시간안에 좀비를 못넣어서 나오는 전멸 패턴시 참회가 걸려있다면 전멸 효과를 무시합니다.

좀비 참회시 좀비가 크레이브를 깨뭅니다.





수문장 크라덱

참회 상태 시 효과

1. 피 구슬이 생성되어 피 기둥이 나와도 데미지를 입지않습니다.

2.암흑등 상태이상의 효과를 모두 무시합니다.

3. 땅으로 잠수패턴 시 위치를 알려줍니다

단 플레이어에게서 나오는 구슬패턴의 경우 참회가 걸려있어도 크라덱이 이 구슬에 닿으면 체력을 회복합니다.




찬란한 불꽃의 아그네스

참회 시 나타나는 효과

1. 눈 반전패턴 시 눈을 뜨고있어도 경직만 걸릴뿐 플레이어에게 데미지 반사 효과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무적 버프와 같은 효과) 

2. 분신 패턴의 분신을 잘못골라도 데미지를 입지않습니다.

3. 땅에서 나오는 속박의 효과를 무시합니다.

아그네스의 분신에게 참회시 분신의 공격효과를 모두 무시합니다.



람쥐

1. 캐스팅 바를 못 끊었어도 맵이 폭발하기만 할 뿐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2. 폭발 시 이동속도 둔화등의 효과를 무시하며 아그네스가 체력을 회복하지 않습니다.

에너지 차단전






쿠로와 로크

1. 땅을 찍는 패턴 시 날라가거나 데미지를 입지않습니다.

2. 흑월패턴 시전시 공이 플레이어에게 데미지를 입히지 않습니다.

3. 장판패턴 시전시 장판의 즉사급 데미지가 무시됩니다.

4. 암도 반월파와 명도 반월파의 데미지와 효과를 싹다 무시합니다.

5. 빛과 어둠은 하나 패턴시 체력회복이 되지않습니다.



용암 괴충

1. 교통사고 패턴의 데미지를 무시합니다.

2. 괴충에게 부딪쳐도 알까는 패턴을 무시합니다.

3. 괴충의 중앙 이동 후 빨아들이는 장판에 서 있어도 무적이며 가시에 닿아도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멜타도록

1. 멜타도록의 부딪치는 데미지가 사라지며 캐릭터가 쓰러지지않습니다.

2. 구슬을 오랫동안 먹지않고 폭발 할 시 피해를 입지않습니다.

3. 마안의 셀 등장 후 범위안에 들어가도 멜타도록이 땅찍는 패턴이 피해를 입히지않습니다.(패턴은 발동)




분쇄의 아톨

1. 아톨의 폭발 패턴 시 피해를 입지않습니다.

2. 퀵스탠딩 패턴 시전 시 땅에서 올라오는 용암에 의해 피해를 입지않습니다

3.장판 패턴의 데미지를 무시합니다.

자체 용암데미지는 피해를 입으니 장난감을 드셔야합니다.



공포의 사념체

1. 분신의 패턴이 피해를 입히지않습니다.

2. 깨무는 패턴 시 피해를 입지않습니다.

3. 불꽃에 의한 피해를 입지않습니다.



흡수의 에게느

1. 참회 시 자신 주변의 몬스터들을 공격해줍니다.

2. 에게느가 눈을 크게뜹니다 패턴 시 눈을 쳐다봐도 피 회복이 되지않습니다. 대신 눈은 생깁니다. 

3. 에게느의 잡기패턴 시 잡히기만 할뿐 데미지나 버프흡수가 적용되지않습니다.

4. 에게느가 돌진할때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5. 주먹질,발로차기,소리지르기 등 모든 효과를 무시합니다

검은 화산




흑연의 크레스

1. 광룡의 외침 시전 시 캐릭터가 밀려나지않습니다

2. 아이템 사용 금지 상태에서 아이템 사용이 가능합니다.(미리 이 패턴을 맞은상태에서 참회찍으면 적용안됨)

3. 데미지 반사 패턴 시 구슬에 갇힌 캐릭터가 사망하지않습니다.

그 외 분신패턴등은 정상적용합니다.



마그토늄 파이브

1. 마그토늄 파이브의 가시공격을 무시합니다.

2. 몸으로 부딪치는 공격시 무시합니다

3. 미니파이브가 참회에걸리면 마그토늄 파이브를 때립니다.

4. 마그토늄 파이브가 참회에걸리면 미니파이브를 때립니다.



심연의 메델

1. 플레이어 가두기 패턴 시 가둬지지만 스킬사용이 불가능해지지는 않습니다

2. 체력반전 시전 시 체력이 반전되지않습니다

그외 타일점화등은 정상적용됩니다.




전능의 마테카

1. 마테카의 주먹 데미지가 들어오지않습니다

2.마테카의 넉백효과를 무시합니다.

3. 2페이지의 모든 효과와 데미지를 무시합니다.

한자를 다 넣고 나오는 네임드는 이 네임드를 따로 참회시켜야 효과를 무시합니다.


참회의 망치의 참회는 굉장히 좋습니다. 모든패턴을 거의 무시할 정도의 효과를 가졌으며
참회에 찍힌상태에서는 패턴에 의해 데미지도 입지않고 침묵패턴등에서도 침묵에 걸리지 않는둥 엄청난 도움을줍니다.
그니까 네르베를 제외한 모든몹에게는 참회를 찍어주는게 좋습니다.

사실 이거 다 읽을필요없고 참회의 원리는 패턴은 발동 효과는 받지않는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틀린거나 수정할 것 있을 시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