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8일(화)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로 마창사의 2차 각성이 추가되었다. 캐릭터 레벨 75 달성 시 언더풋 마을에 있는 NPC 하츠의 퀘스트를 통해 듀얼리스트는 듀란달, 뱅가드는 워로드로 각성을 할 수 있다.

2차 각성이 추가되면서 듀란달은 패시브 스킬 무형의 창술사와 액티브 스킬 쿼드러플 드라이브, 미스트 플레어, 살극쌍연무 총 4개의 스킬이 추가되었고, 워로드는 패시브 스킬 마창 각성 및 액티브 스킬 데들리매서커, 버스트 슬래쉬, 데모닉 인페르노가 추가되었다.


▲ 듀란달과 워로드의 2차 각성 이펙트.



■ 듀얼리스트 2차 각성 - 듀란달

듀얼리스트(하이랜더) 75레벨을 달성 후 언더풋의 NPC 하츠를 통해 듀란달로 2차 각성할 수 있다. 퀘스트 완료 시 마을 대기 모션이 바뀌며, 빛나는 신기루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추가 스킬로 패시브 스킬 '무형의 창술사'와 함께 액티브 스킬 '쿼드러플 드라이브', '미스트 플레어' 그리고 궁극 스킬인 '살극쌍연무'를 배울 수 있게 된다.


■ 패시브 스킬 - 무형의 창술사

먼저, 무형의 창술사는 75레벨에 배울 수 있는 패시브 스킬이다. 거듭된 수련으로 마창을 통해 다루는 신기루의 근원에 도달한 듀란달은 더욱 강력한 스킬 연계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스킬 습득 시 특정 스킬들의 공격력이 상승한다. 또한, 미라지 스탠스 시전 시 0.3초의 무적시간이 부여되며, 펀토 계열 연결 특성이 추가되고 본래 스킬 공격력 대비 위력을 갖는 신기루 추가타 공격 능력이 부여된다.

간단하게 말하면 인파이터의 섀도우 박서와 비슷한 개념으로 신기루 계열 공격을 할 때마다 신기루가 나와서 같이 공격해주는 기능이 추가되며 퀵 펀토 -> 트윈 펀토 -> 쿼드러플 드라이브 연계가 가능해진다. 스킬의 추가 타격 받지 못하는 스킬의 경우엔 따로 스킬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 연계 플레이와 다단히트 강화에 초점을 둔 스킬.

▲ 흡사 인파이터의 섀도우 박서를 보는 느낌?

▲ 연계 플레이가 상당히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 액티브 스킬 1 - 쿼드러플 드라이브

쿼드러플 드라이브는 레벨 75에 습득할 수 있는 액티브 스킬이다. 견제 찌르기 2타를 가한 후 강력한 찌르기 공격 2회로 마무리하는 공격이며, 마지막 타격의 경우 창 끝에 맞았을 경우 더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패시브 스킬 '무형의 창술사'를 익힌 상태라면, 트윈 펀토를 캔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퀵 펀토 -> 트윈 펀토 -> 쿼드러플 드라이브의 순서대로 스킬을 사용했을 경우 무형의 창술사 4레벨 기준 42%의 공격속도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85레벨에 최대로 투자할 수 있는 6레벨 기준 1타, 2타의 공격력은 2,433% 3,4타의 공격력은 13,205%이다. 그러나 창 끝으로 맞췄을 경우 16,680%의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창 끝으로 공격이 명중했을 경우 기존과는 다른 효과음이 출력된다.



▲ 창 끝에 맞았을 경우 타격음이 시원해진다.




■ 액티브 스킬 2 - 미스트 플레어

미스트 플레어는 고속 돌진으로 압력을 일으켜 적을 끌어당긴 뒤 강력한 피니시 일격을 가하는 스킬이다. 주변의 적을 모두 한쪽으로 몰아주기 때문에 몰이용 스킬으로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슈퍼아머 몬스터의 경우 돌진에 끌려오지 않으며 대미지만 들어간다.

85레벨에 최대로 투자할 수 있는 3레벨 기준 돌진 공격력 2,563%, 피니시 공격력 25,914%의 대미지를 준다.



▲ 뭔가 애매한 느낌의 스킬.




■ 2차 각성 궁극 스킬 - 살극쌍연무

듀란달의 최후의 스킬, 살극쌍연무는 긴 범위를 갖는 찌르기로 적들을 무력화시킨 뒤 돌진하여 베기와 찌르기의 난무를 펼치는 공격이다. 찌르기 직후의 돌진에 적이 닿을 경우 해당 위치에서 즉시 난무가 시작되며, 살극쌍연무는 신기루 계열 스킬과 연계를 할 수 없다.

찌르기 도중엔 홀딩 상태이며, 스킬의 지속시간이 꽤나 길기 때문에 홀딩용으로 활용하기 좋다. 1차 각성 스킬인 오러 포스 재블린에도 홀딩 기능이 있는데, 이와 같이 사용한다면, 더욱 오랜시간동안 홀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어째 오러 포스 재블린과 분위기가 비슷하다.





■ 뱅가드 2차 각성 - 워로드

뱅가드 2차 각성 워로드는 각성 완료 시 무기의 불꽃이 튀는 듯한 이펙트가 추가된다. 추가되는 스킬로는 패시브 마창 각성, 액티브 스킬 데들리 매서커, 버스트 슬래쉬 그리고 궁극 스킬 데모닉 인페르도까지 총 4개다.


■ 패시브 스킬 - 마창 각성

마창 각성은 75레벨에 얻게 되는 패시브 스킬로 마창에 내재되어 있는 모든 잠재력을 모두 개방해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다. 적 타격 시 더욱 큰 폭발이 발생하며 적에게 입힌 대미지량의 일정 비율만큼 동시에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이 효과는 장비 아이템의 추가 대미지 효과에도 적용된다.

또한, 임팩트 스매쉬의 스택이 1 상승, 보다 다양한 연계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공짜로 추가 대미지를 주는 셈.

▲ 스킬 이펙트가 화려해지는건 보너스.

▲ 스택이 하나 늘어나서 훨씬 다양한 연계가 가능!




■ 액티브 스킬 1- 데들리 매서커

75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데들리 매서커는 창을 크게 두번 회전시켜 주변의 적을 잡아 앞으로 모은 뒤 강력한 피니시를 날리는 스킬이다. 퇴마사의 45레벨 스킬 무쌍격과 비슷한 구조이며 플레이어의 뒤에 있는 적도 잡아서 앞으로 모아주는 효과가 있다. 무쌍격과 마찬가지로 슈퍼아머 몬스터는 끌러오지 않는다.

85레벨에 최대로 투자할 수 있는 데들리 매서커 6레벨 기준 회전베기 3,517%로 2회 대미지를 준 뒤에, 피니시 공격력 28,139%의 대미지로 마무리한다. 스킬 사용 도중에 임팩트 스매쉬를 발동, 다른 스킬로 연계가 가능하다.



▲ 피니시 연출은 조금 허무한 느낌?




■ 액티브 스킬 2- 버스트 슬래쉬

80제 스킬 버스트 슬래쉬는 전방으로 내려베기를 시전하여 적을 절단하는 스킬이다. 절단된 적은 순간적으로 홀딩 상태가 되며, 이후 갈라진 지면에서 파편과 불꽃이 튀며 적에게 다단히트 대미지를 입힌다. 적의 슈퍼아머를 파괴하고 홀딩 상태로 만들 수 있다.

버스트 슬래쉬 3레벨 기준 베기 공격력 25,050%로 대미지를 주며 626%의 다단히트 대미지를 10회 추가로입힌다. 임팩트 스매쉬로 연계가 가능하다.



▲ 크래센트 슬래쉬랑 연계하면 잘 어울린다.




■ 2차 각성 궁극 스킬 - 데모닉 인페르노

워로드 최후의 스킬, 데모닉 인페르노는 마창의 힘을 한계까지 끌어올려 궁극의 마창을 소환, 전방을 초토화시키고 다시한번 힘을 집중시킨 후 모든 존재를 파괴하는 강력한 피니시 공격을 가하는 스킬이다.

데모닉 인페르노 1레벨 기준 1~4타 공격력은 9,745%, 피니쉬는 38,981%의 공격력으로 대미지를 준다. 스킬 사용 시 화면이 줌아웃되는 연출이 있어 시야를 조금 더 멀리까지 볼 수 있다.



▲ 맵 구경용 스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