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6일(목) 업데이트로 '길트 아지트 전쟁'이 추가되었다. 테스트 기간을 거치고 새로운 시스템과 보상으로 찾아왔으며, 공격 및 방어 성공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정화된 잎사귀'를 통해 전장 영웅의 항아리, 속성 부여 보주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아지트 공격에 성공했을 경우 VP를 획득할 수 있는데 VP 1,000 획득 시 시즌 보상으로 전장 영웅의 공헌 상자를 구입할 수 있게 된다. 전장 영웅의 공헌 상자는 정화된 잎사귀 280개로 구입이 가능하며, 개봉 시 원하는 부위를 선택해 해당 부위의 에픽 방어구 중 하나를 랜덤하게 얻는 것이 가능하다.


▲ 드디어 개방된 아지트 전쟁지역.




■ 길드 아지트 전쟁을 시작하자

아지트 전쟁은 세리아방 오른쪽의 길드 아지트에서 진행할 수 있다. 만일 자신이 길드에 소속되어 있지 않다면 아지트에는 입장할 수 없다. 아지트에서는 군자금을 통해 건물 상인에게 자신의 아지트를 지킬 수 있는 건물이나 용병을 구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군자금은 하루에 한 번씩 기본적으로 50개씩 지급되며, 적정 레벨을 클리어할 때마다 5개씩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아지트 방어에 성공했을 때도 군자금을 얻을 수 있으니 일단은 자신의 아지트를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아지트 방어의 목적은 공격해온 유저가 3분 내로 실버 크라운 묘목을 파괴하지 못하도록 각종 방해물을 설치해 파괴를 저지하는 것이다. 때문에 아지트의 맵 구조를 파악한 뒤 다른 유저들이 침입할 수 있는 공간을 건물이나 오브젝트로 미리 막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실버크라운 묘목은 맵에 있는 2마리의 수액 채취자를 제거하기 전까진 무적 상태이다. 때문에 실버크라운 묘목처럼 수액 채취자의 보호를 위해 건물을 둘러쌓는 것도 좋은 방법. 오브젝트를 뚫는 관통형 공격에 대비하기 위해선 방패병을 배치해 방어 버프로 잠깐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다.

제한시간 내에 적이 실버크라운 묘목을 파괴하지 못했다면 방어측의 승리로 인정되어 방어보상 게이지 1과 군자금을 획득할 수 있다. 단, 방어 성공 보상은 길드 아지트에 한번이라도 건물을 설치했던 길드원에게만 지급된다. 방어보상 게이지를 5까지 채웠을 경우 하루에 한 번 정화된 잎사귀 5개와 교환이 가능하다.


▲ 입구 막기는 기본중의 기본.

▲ 연습 모드를 눌러 자신이 만든 아지트를 침공해 볼 수도 있다.





■ 방어가 어느정도 갖춰졌다면 이젠 공격을 할 차례

방어 건물이 갖춰졌다면 군자금 10개를 소모해 다른 길드의 아지트를 공격할 수 있다. '침투 시작'을 클릭했을 경우 랜덤한 길드의 아지트가 매칭되며 3분 안에 수액 채취자 2마리를 모두 처치하고 실버크라운 묘목을 파괴하는 방식.

일반적으로 입구를 방어형 건물로 막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샤이닝컷, 극 귀검술 : 파검무 캔슬, 오의 : 질풍노도 등 벽을 무시해버리고 넘어갈 수 있는 스킬이 있는 직업이라면 굉장히 쉽게 실버크라운 묘목에 도달할 수 있다.

또한, 장비 세팅이 어느정도 갖춰진 직업이라면 광휘의 넨, 세븐스 플로우 등 화면 전체 공격 스킬로 입장하는 즉시 모든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도 가능하다.

공격에 성공했을 경우 공격보상 게이지 3과 VP 3을 획득하며, 패배 시 공격보상 게이지 1을 획득하고 VP가 1만큼 줄어든다. 단, VP가 100 이하일 경우는 승리 시 VP 10을 획득하고 패배해도 VP에 변화는 없다. 공격보상 게이지를 10까지 채웠을 경우 하루에 한 번씩 정화된 잎사귀 10개와 교환할 수 있디.


▲ 벽넘기와 전체공격 스킬이 있다면 아지트 공략이 굉장히 쉬워진다.

▲ 전투에서 승리하면 얻을 수 있는 VP.





■ 속성 부여 보주와 에픽 방어구 항아리까지! 푸짐한 보상이 가득

하루에 최대한 아지트 전쟁을 즐긴다면 공격보상 게이지 10으로 정화된 잎사귀 10개, 방어보상 게이지 5로 정화된 잎사귀 5개를 획득할 수 있다. 방어가 애매하다면 공격 만으로도 하루에 10개를 확보할 수 있는 셈.

기본 보상으로는 정화된 잎사귀 52개와 교환불가 절망의 탑 항아리로 구입할 수 있는 [교환불가] 전장 영웅의 항아리, 정화된 잎사귀 416개와 교환가능 절망의 탑 항아리로 구입할 수 있는 [계정귀속] 전장 영웅의 항아리가 있다.

교환불가 절망의 탑 항아리는 개봉에 500만 골드가 소요되지만, 전장 영웅의 항아리는 절반 가격인 250만 골드로 개봉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계정귀속 영웅의 항아리는 4,000만 골드에서 2,000만 골드까지 개봉 가격이 줄어든다.

또한, 정식 오픈과 동시에 기본 보상으로 속성 보주가 추가되었다. 정화된 잎사귀 290개로 화염의 비노슈, 젊은 스카사, 빛의 성주 지그하르트, 검은 질병의 디레지에 보주를 구입할 수 있는 것인데, 꾸준히 아지트 전쟁을 즐기는 것만으로 상당한 골드를 절약할 수 있게 되었다.


▲ 정화된 잎사귀로 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된 속성 보주.


그 외에도 VP 제한 조건이 있는 시즌 보상이 추가되었다. VP를 1,000까지 올렸을 경우 특별 보상인 전장 영웅의 공헌 상자를 정화된 잎사귀 280개에 구입할 수 있게 되며, 개봉 시 원하는 방어구 부위를 선택해 해당 부위의 에픽 장비를 랜덤하게 얻을 수 있는 방어구 에픽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에픽 방어구 상자는 교환불가 상태로 등장, 개봉 시 3,000만 골드가 소모된다.

시즌 보상은 캐릭터당 1회만 구입할 수 있으며, 구입 가능 횟수는 매월 1일에 초기화된다. 단, 6월 1일의 경우엔 초기화되지 않는다.

정화된 잎사귀 280개를 모으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다. 공격만 해도 28일이면 전부 모을 수 있고, 정식 오픈 이전에 미리 모아둔 잎사귀가 있다면 보다 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VP 1,000점 조건을 달성하기는 쉽지만은 않다.

VP가 낮다면 1회에 10점씩 얻을 수 있지만, 일정 구간이 넘어간 이후부터는 3점씩 얻고 패배 시 1점씩 감소하므로 하루에 주는 기본 군자금 50개로 5회를 플레이해도 최대 15점밖에 얻을 수 없다. 즉, 0점부터 3점씩 하루에 5회를 꾸준히 플레이한다면 총 67일이 소모되는 것이다.

물론 여기서 VP 10점 획득을 포함하고, 던전 플레이로 획득한 군자금을 추가로 사용한다면 실제로 1,000점까지 걸리는 시간은 이보다 더 적다. 적정 레벨 던전 1회당 군자금을 5개씩 얻을 수 있으니 꾸준히 피로도를 사용하며 군자금을 모았을 경우 기간을 절반 이상으로 단축할 수 있을 것이다.


▲ 처음엔 10점씩 주지만 일정 수치가 지나면 3점으로 줄어든다.

▲ VP 1,000을 다 모으는데 얼마나 걸릴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