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에서 하도 재고가 중요하니. 특수상태이상을 노리니.

다들 그러니 다수의 유저분(일지는 모르겠지만,,)들이 망각하는 한가지

 

※ 가져올 물건의 거래랭도 물론 중요하지만 받아갈 물건의 거래랭은 더욱 중요하다.

 

예를 들어

 

사카이에는 와인이라는건 거의 모든 유저가 다 아는 사실이죠

그래서 주류랭을 올리기 다들 바쁩니다.

 

하지만 사카이에서 주로 받아갈 물품이란 [가는끈, 소바, 칠기. 일본화. 일본도] 가 주품목이죠

주류재고가 바닥을 치는 (잘 없긴 하지만) 그런 날에도 1800개를 100개로 바꾸는 타네가시마총이라던가 그 밑의것들은 볼것도 없으니까요. 다들 3:1로 바꿔가길 원하시잖아요. 아무리 유럽에서 좋게 쳐주는 물품이라도 교환비율이 똥이면 볼것도 없는거죠.

 

[가는끈, 소바, 칠기. 일본화. 일본도] 를 보면 말이죠  [식료품, 무기류, 공예품, 미술품] 입니다.

물론 식료품 랭은 높으신분들이 많으시죠. [10랭부터 위로 쭉~~] 왜냐하면 식료품 = 고구마 라는 인식이 이미 팽배히 박혀버렸으니까요. 저도 그런사람들중 하나구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무기류, 공예품, 미술품의 랭크)를 소홀히 여기시는게 현실입니다.

무기류 같은경우면 [무기류? S급인 다마스커드? 소드는 만랭해봤자 40개정도밖에 안사짐 안올려.] 인 경우가 제 주위에는 많더군요.

미술품은 [미술품? 어디쓸데있나 그거.] 이런식이고. ( 물론 대상인분들은 모든 거래스킬이 높으신분들도 많습니다만..)

 

꽤나 랭이 있는것과 없는것의 차이는 큽니다.

 

 

간단하게 가는끈, 칠기, 일본화 정도로 비교를 해보죠 (향신료 5%, 공예품 35%. 미술품 50%  공예품,미술품거래랭 전무) 사프란을 들고왔습니다. 1860개로 가는끈,칠기가 370개정도로 바꿔지는군요. 일본화는 450개 정도가 바꿔집니다.

 

여기서 공예품 거래랭 10랭분에게 공유를 받아보았습니다.

가는끈,칠기가 440개정도로 훅 뛰었습니다.

거래랭 1랭당 받아올 물품의 갯수가 2%씩 증가한다는 정보를 듣고 하. 2%야 뭐 얼마되겠나 라고 생각하실진 몰라도. 바꿔올 물품이 400개 500개 600개 된다면 거래랭의 효과는 대단합니다.

1860개로 450개 밖에 바꾸지 못하는 일본화도 만약 미술품거래랭이 15랭이렇게 고랭이 된다면 600개 이렇게 바꿀수 있다는 소리죠.

 

 

150개 차이야 아직 적어보이실지는 모르겠지만

 

그게 남만증이 들어가면 450개 차이입니다.

 

그런의미로 교양으로 10랭까지 올려두면 좋은 거래랭은

 

사갈때 : 식료품(대표적으로 고구마), 향신료, 향료, 공예품, 주류, 공업품, 기호품, 광석, 의약품, 보석(대표적으로 핑다,사파이어)

받아올때 : 직물(서전직물 등) 섬유(모시 등) 가축(한우) 식료품(참다시마?!) 잡화, 향신료, 미술품(일본화), 공예품(칠기,가는끈, 초롱등)

 

말하다 보니 결국은 모든 거래랭을 올려두는게 좋다는 얘기가 되어버렸는데요

 

사실 순수10랭만 되도 부스터들만 합치면 엄청난 랭를 가지게되니

예를 들면 부스터가 +8인 공업품이라던가 +9(?)였던 귀금속이라던가.

공예품도 여캐는 +4인가 올릴수있던걸로 기억하구요.

 

결론은 교양으로 모든 거래랭을 10랭을 맞추자는 쪽으로 가버렸습니다만.

저는 단지 바꿔가지고 오는 물품의 랭크의 중요성을 각인시켜주기 위해 이글을 씁니다.

 

(비방하셔도 할말은 없어요 ;;OT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