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키의 효율성에 관하여

실험이유:

이동배에 강화키는 필수다 vs 선회가20~25정도만되면 강화키 있으나 없으나 큰차이없다.

이렇게 강화키의 효율성을두고 유저들에 따라서 다른견해을 보인다.

즉, 강화키의 효율성에 관하여 유저들이 정확하게 파악하지못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강화키의 효율에 관해 파악하고자 실험을 하게되었다.

 

실험방법:

강화키는 패시브스킬이므로  실험을위하여

관리기술 랭크를 6랭크까지만 올리고,   부스터를 통해 관리기술을 +1 시켜 (전립:관리기술+1)

부스터를(전립을)착용하면 강화키가 적용되고,  부스터를 빼면 강화키가 적용되지 않는상태로 만들었다.

 

실험진행

첫번째 실험장소는

런던 항구에서 출항하여,  돛조정/급가속을 쓴상태로 도버항구의 육지에 닿는 시간을 (육지에 뽀뽀)측정하였다.

 

∴강화키미적용(관기6랭, 전립미착용) 시 소요시간 40초11~40초33

∴강화키적용(관기7랭, 전립착용) 시 소요시간 39초04~39초25

 

두번째 실험장소는

리스본 항구에서 출항하여,  돛조정/급가속을 쓴상태로 해역이 바뀌는 시점까지 시간을 측정하였다.

 

∴강화키 미적용(관기6랭,전립미착용) 시 소요시간 1분11초22~ 1분11초 43

∴강화키 적용(관기7랭, 전립착용) 시 소요시간 1분09초05 ~ 1분09초 27

 

실험결과

2곳의 장소에서 10회에 걸쳐서 실험을 반복한결과

강화키를 적용햇을때와 않햇을때,런던-도버에서는  1초 이상의 차이가

리스본-해역분기점 에서는 2초이상의 차이가 분명하게 발생하였다.

 

강화키는 가속력에 분명한 영향을 주고있는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선회가 20이든 37이든 강화키를 적용하면 선회반경이 줄어든다.

 

결론적으로

강화키는 가속력과 선회력에 영향을준다.

강화키를 적용하면 더 빠른가속과 더빠른선회가 가능해지며

선회로인한 속력감소가 줄어들며, 선회 후 가속력이 높아 속도를 더 빨리 끌어올릴수잇다

 

실험에 사용한 본인의배는 선회37 내파30이므로

선회가 높은배라도 강화키를 달아주는것이 이동력에 도움이되는것으로 확인되었다.

실험결과 이동배에는 강화키를달아주는것을  권장하는바이다.

 

강화키를달면, 한마디로  잘미끌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