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리날다
2013-11-25 19:21
조회: 16,761
추천: 77
[실험보고서] 강화키의 효율성에 관하여『강화키의 효율성에 관하여』 실험이유: 이동배에 강화키는 필수다 vs 선회가20~25정도만되면 강화키 있으나 없으나 큰차이없다. 이렇게 강화키의 효율성을두고 유저들에 따라서 다른견해을 보인다. 즉, 강화키의 효율성에 관하여 유저들이 정확하게 파악하지못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강화키의 효율에 관해 파악하고자 실험을 하게되었다.
실험방법: 강화키는 패시브스킬이므로 실험을위하여 관리기술 랭크를 6랭크까지만 올리고, 부스터를 통해 관리기술을 +1 시켜 (전립:관리기술+1) 부스터를(전립을)착용하면 강화키가 적용되고, 부스터를 빼면 강화키가 적용되지 않는상태로 만들었다.
실험진행 첫번째 실험장소는 런던 항구에서 출항하여, 돛조정/급가속을 쓴상태로 도버항구의 육지에 닿는 시간을 (육지에 뽀뽀)측정하였다.
∴강화키미적용(관기6랭, 전립미착용) 시 소요시간 40초11~40초33 ∴강화키적용(관기7랭, 전립착용) 시 소요시간 39초04~39초25
두번째 실험장소는 리스본 항구에서 출항하여, 돛조정/급가속을 쓴상태로 해역이 바뀌는 시점까지 시간을 측정하였다.
∴강화키 미적용(관기6랭,전립미착용) 시 소요시간 1분11초22~ 1분11초 43 ∴강화키 적용(관기7랭, 전립착용) 시 소요시간 1분09초05 ~ 1분09초 27
실험결과 2곳의 장소에서 10회에 걸쳐서 실험을 반복한결과 강화키를 적용햇을때와 않햇을때,런던-도버에서는 1초 이상의 차이가 리스본-해역분기점 에서는 2초이상의 차이가 분명하게 발생하였다.
강화키는 가속력에 분명한 영향을 주고있는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선회가 20이든 37이든 강화키를 적용하면 선회반경이 줄어든다.
결론적으로 강화키는 가속력과 선회력에 영향을준다. 강화키를 적용하면 더 빠른가속과 더빠른선회가 가능해지며 선회로인한 속력감소가 줄어들며, 선회 후 가속력이 높아 속도를 더 빨리 끌어올릴수잇다
실험에 사용한 본인의배는 선회37 내파30이므로 선회가 높은배라도 강화키를 달아주는것이 이동력에 도움이되는것으로 확인되었다. 실험결과 이동배에는 강화키를달아주는것을 권장하는바이다.
강화키를달면, 한마디로 잘미끌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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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리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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