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방폭하는 방법에 대해 분노의 키보드질했던 1렙부터입니다. 제가 그 당시엔 너무 화가나 있을 상태로 팁을 남긴점에 대해 깊은 사과를 드리겠습니다.

 

과연 초보자들이 방폭의 중요성을 깊게 생각을 못할까요? 그건 아무래도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기 때문이기에 생각합니다. 가르쳐 주긴 커녕 향폭났다고 욕하고 화내고 난리를 치기 때문에 자신이 뭘 잘못했는지 왜 욕먹는지 몰라 적반하장 태세로 열불내고 화내고 싸우고 일어나는 것 같기에 이렇게 적어봅니다.

 

제 시세 캐릭이 지금 정보를 송출 해주네요.

 

네 크로브 말라가 시세가 아주 좋군요 ^^... 이걸로 팁을 써야할것 같습니다.

 

일단 세비야를 뒤져봤으나 세벽대라 그런지 =,.=; 크로브가 없군요. 에습 영지라서 그런지 에습 유저가 다 털어서 팔아버린 모양입니다.

 

파루에 갔더니 글세....

 

 

생각보다 비싼 크로브군요 =,.=;; 사람이 많은 시간때 보통 3.1에 올라오는것도 있으니 그것을 이용해주세요 ㅎㅎ...

 

 

제 상인 스킬입니다. 회계 부스터 옷(3+)과 지팡이(회계2 사교2) 그리고 한자 동맹 인장으로 +10을 만들었습니다.

 

사교는 첼린저 미션을 하다보면 주는 사교 2+짜리 아이템과 사교 모자 2+ 회계 지팡이 2+로 만들었습니다.

 

옷은 약 3000~4000주고 샀구요. 지팡이는 1000~2000이면 사고 한자동맹인장은 크르노 퀘스트로 호칭을 얻어 암스테르담 도구점에서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교 랭작은 발견물을 보고하거나 투자시 랭작이 가능합니다. 사교 7랭까지 솔직히 얼마 안든것 같은데. 작위 얻을 겸 한다고 생각하시면 마음이 편안합니다.

 

 

 

네.... 사로 갔다온 사이에 무려 6%나 올랐군요 보통 1시간 단위로 정해진 퍼센트로 오르고 내리고 합니다.

 

방폭이 되어있는세 시세가 꺽이는 경우는 사람들이 너무 많이 매각을 할때 발생하죠 주로 육두구 메이스같은 물건들이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3.2주고 샀는데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니군요 ^^;;;;

 

그러나!!!!

 

얍!!!

 

 

넹 'ㅠ '...300원 손해네요 ㅂㄷㅂㄷ... 이렇게 방폭을 할때 중급 유저들은 자신의 레벨을 올릴 수 있는 발판을 마련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내성항이라도 방폭을 해놓으면 시세가 더 오를 확률을 높히죠... 120%까지 오르면 정말 행복합니다. 전 하루에 보통 후려치기로 3.4~3.6 시세로 파는 경우가 좀 있는데요.

 

길사나 장터를 털으면 오히려 렙업도 하고 명성도 올리고 용돈정도 벌수 있게 되죠.

 

그런데... 부스터가 너무 비싸다. 이거 초보자들이 이용할 수 있겠냐?

 

네... 보통 완전 초보자들은 육메크를 안나르죠 ㄷㄷ;; 그리고 어느정도 2클 유저라면 일주일만 노력하면 저정도 사교랭 그리고 부스터 마련합니다.

 

그리고 고렙 유저들은 빠른 배로 이용해서 최저 2회 최대 3번까지 왕복이 가능하죠.

 

이런 저런 이유로 방폭을 해야한다는 겁니다. 물론 오슬로라던지 마술이라던지 직폭을 시키면 곤란한 사람들도 물론 있죠. 그러나 지금 망할 설탕공장의 개막장 운영으로 육메온라인이 되어버린 현실에선 어쩔 수 없습니다.

 

과거야 진짜 과거지만 에습이 금무역할땐 귀금폭 나면 난리 났죠... 그 똑같은 시기에 북해쪽에 보석폭 나면 난리 났습니다.

 

일부로 향폭도 시키고 주력무역의 보호를 하기 위해 많이들 노력했죠 또 상대 적국은 방해하기 위해 전략적 폭락인 공폭을 시도를 많이 했습니다. 예를들어 나폴리라던지 지중해에 귀금폭을 내버린다던지. 리우 자데이루와 바이어를 총폭을 내버린다던지....

 

허나 지금은 향신이 주무역인 만큼... 아무래도 향신폭은 좀 자제하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정말정말정말 폭작이 어려운 초보님들은 양심상 매너상 스쿨쳇이라던지 길드챗이라던지 도움을 요정을 두번 세번정도 하는 걸 추천드리고. 지중해 쪽은 아무래도 귀금폭이라던지 보석폭은 그닥 상관 안하니까 200~300개정도 쟁겨놨다가 폭작해도 괜찮고 부관상점 세워놓고 갔다오셔도 괜찮다고 봅니다.

 

이상 1렙부터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