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클단속반
2022-01-02 00:11
조회: 6,293
추천: 3
돛 조종 vs 노 젓기오늘 곽훈필님께 여쭤봐서 들은 답변 내용 공유합니다 "노젓기와 항속 보너스 매커니즘이 다릅니다. 노젓기는 선박스펙, 풍향, 급가 등과 묶이고 항속 보너스는 따로에요. 전자를 a 후자를 b라고 하고 a에 b를 곱해서 최종 속도가 계산 됩니다. ex) a가 9노트 b가 120%일 때 9 x 2.2 = 19.8노트 이런식 그런데 a는 시스템적으로 상한이 있습니다. 항속 보너스 상한은 없는걸로 보입니다. 항속 이벤트 10% 때도 속도가 올라가는걸 보면요." 노 젓기 1랭 당 0.1노트, 연성 시 1노트의 기본 값을 고정으로 올려주고 거기에 항속 보너스가 곱해지는 방식입니다. 위에 적힌대로 a값 상한은 (역풍 상황을 제외하면) 배의 스펙으로도 도달이 가능하니 돛 조종 19랭을 우선적으로 맞추는 게 좋아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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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클단속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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