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헬레네 서버 GraciaS 길마 지뉴가조아요 입니다~ 게임은 눈으로 보면서 하는 게임인데다 캐릭터까지 나오는데 전혀 예쁘지 않다면 흥미도 생기지 않겠죠?! 대항해시대도 캐릭터를 예쁘게 커스터마이징 해볼 수 있다는 사실! 도무지 어떻게 꾸며야할 지 모르겠다면 지금부터 이 글을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 하기 위해서는 이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캐시샵에서 9,900원에 판매 중이지만 절대!!! 캐시샵에서 구입하지 마시고 유저들 간의 거래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그게 더 저렴합니다.

 거울을 통해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생성 시에 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보다 더 다양한 선택지로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데요. 색상, 헤어스타일 등을 변경할 수 있고 심지어 남녀성별도 바꿀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은 소모성으로 1회 사용 완료 후 사라지니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남캐이신 분들 빨리 갈아타십쇼 읍읍...)

 아무튼 먼저 이 거울로 자신이 원하는대로 캐릭터를 만들고 나서는 이제 장비들을 가지고 꾸미기에 들어가야겠죠? 룩템에 대해 알아봅시다!!

 룩템이란 쉽게 말하면 캐릭터들을 치장해서 이쁘게 보이기 위한 아이템들을 룩템이라고 보시면 되겠는데요. 어떤 게임이나 예쁘게 치장하는 것들은 덕질을 하게되기 마련이죠. 특히나 여캐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한 번 쯤은 들여다보고 찾아보게 되는 컨텐츠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의 글은 저의 주관, 개인취향이 강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불편하시거나 본인과 맞지 않는 분들은 뒤로 가기를 눌러주시면 되고, 여러분들이 한 번 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건 한 번 구해보시면서 캐릭터를 완성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룩템을 잘 보존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특수 가공도구' 가 필요합니다.

 가격은 매우 저렴하구요. 이 아이템을 써서 겉에 입을 아이템을 골라 입혀주시면 됩니다. 비록 그 아이템이 가진 부슷팅이나 효과, 공격력과 방어력 등을 활용할 수는 없지만 외형과 내구도 보존, 변장도와 복장예절은 올라가니 꼭 룩템을 사용하실 땐 이 특가공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제부터는 제가 가지고 있는 룩템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비싼 아이템들도 있지만 게임 내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아이템들도 소개해드릴테니 천천히 구경해보시면서 꾸미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산타복 - 산타복은 빨강 파랑 보라 분홍 초록 검정 등이 있는 걸로 알고 있으며 색상변경 불가.



빨강 산타복

파랑 산타복

보라 산타복

 산타복 + 모자가 세트인데 핑크는 부츠까지 세트인 것 같더라구요. 저는 인게임 내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털부츠까지 조합해서 입혀보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모자가 없는게 더 나은 것 같더라구요.


 제가 달빛천사를 좋아하는데 약간 풀문을 연상시키는 룩이랄까요. 아무튼 한 번씩 생각날 때면 이렇게 입혀보곤 합니다.


 이렇게 머리스타일과 색상에 따라서도 다른 색의 옷을 입혀서 코디해보는 것도 괜찮더라구요.
 산타복은 남녀 구분이 되어있으니 구매하실 때 남녀 잘 보시고 구매하세요~



 2) 시어터 스타 셋 - 시어터 스타 해트 + 시어터 스타 코트 + 시어터 스타 슈즈
 


 시어터 스타 세트의 머리는 착용 시 강제적으로 단발이 됩니다. 저는 단발 취향은 아닌데 이렇게 보니까 오늘은 왜 또 예뻐보이던지 크흠... 전체적으로는 괜찮게 잘 나온 것 같지만 제가 애용하는 스타일은 아니랍니다. 이 세트는 2023년 4월 경 트레저박스에서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3) 앨리스 셋 - 토끼 귀 헤어밴드 + 앨리스의 의상 + 앨리스의 신발



 처음 나왔을 때 되게 잘나왔다고 생각한 옷 중 하나입니다. 다만 옷이 좀 부해보인다는 느낌이 있어서 옷은 잘 안입게 되더라구요. 저 토끼 귀 헤어밴드와 앨리스 신발이 다른 룩템과 믹스해서 쓸 때에는 아주 유용하게 쓰이는 편입니다. 앨리스 셋은 2022년 4월 경에 트레저박스에서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4) 오월 여왕 셋 - 오월 여왕의 왕관 + 오월 여왕의 드레스 



 이 옷을 처음 봤을 때 진짜 예쁘다고 생각했던 룩템 중 하나입니다. 정말 곱디 곱네요. 이 세트는 2019년 경에 아이템 샵에서 한정판매 했던거라고 합니다.


 5) 로브 드 마리 셋 - 로브 드 마리 + 브리드 베일



 저의 1호 룩템입니다. 막 복귀했을 때 이걸 보고 혹했거든요. 이거 입으신 분에게 아이템 이름좀 알려달라고 물어봐가며.... 세트도 알아보고 가격도 물어봐서 구했던 기억이 있네요. 사실 머리에 들어가는 브리드 베일은 예쁘긴 하지만 없는 편이 더 나은 것 같기도 하더라구요.
 
 판단은 여러분들의 몫! 저는 브리드 베일을 빼고 앞서 보여드린 오월 왕관과 믹스를 해서 다니곤 한답니다.
 로브 드 마리 셋은 2016년~ 2017년 사이에 한정판매 되었던 아이템이네요.

 6) 어도러블 드레스


 이 옷은 앞서 보여드린 로브 드 마리 셋과 대단히 비슷하죠? 색상만 다른걸로 보시면 되구요. 머리는 따로 세트가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 옷은 제가 처음 멜리사 라는 부관을 구조해서 고용했을 때 찾아보게 된건데 멜언니가 어찌나 곱게 이걸 입고 있던지 탐나더라구요. 그래서 고민않고 매물 보이자마자 바로 구매하게 됐습니다. 

 
 7) 엑스팔다 셋 (엑스 트리코니오 + 엑스 팔다)



 2015년에 한정판매 되었던 가장 인기가 많은 룩템 중 하나입니다. 머리와 세트로 입는게 특징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머리는 별로인 것 같아요....



 8) 요정왕 셋 (요정왕의 왕관 + 요정왕의 옷)



 2022년 9월 경에 트박에서 등장한 룩템입니다. 뒤에 날개가 있는 것이 특징인데 이유는 모르겠으나 날개가 한 쪽으로 치우쳐져 있어요... 날개 위치만 고정됐어도 잘 입고 다녔을텐데 괜찮긴 하지만 약간 아픈 손가락이네요.


 9) 트레저 헌터의 옷




 2021년 8월 경에 트레저박스에서 공개된 옷입니다. 이 옷을 처음 봤을 땐 별론가 싶다가도 보면 볼수록 빠져들게 되어 지금은 자주 입게 되는 룩템 중 하나가 됐네요.

 이렇게 나름대로 나비머리장식과 로도스 샌들을 곁들여 코디를 해봤답니다.

 헤르메스 샌들까지 붙여봤는데 제법 이쁘네요. 


 10) 크리스티나의 약장


 2017년 연말에 한정판매 되었던, 로마 교회 앞 크리스티나 라는 NPC가 입고 있는 옷입니다. 이건 다른 캐릭터와 조합이 잘 맞는 것 같아 다른 캐릭터로 입히고 신발 세트가 없어서 앨리스의 신발을 같이 코디해봤는데 예쁘기도 하고 귀여움까지 갖춰지게 되었어요! 요즈음에 흠뻑 빠지게 된 룩템 중 하나입니다.


 11) 증기기사의 드레스수트




 2024년 1월 경, 트레저박스에 등장한 신규 아이템 입니다. 기존에 있던 아이템과는 다르게 색상이 검정이라는 것과 항해속도 상승 7랭이 달려있다는게 차이인데요. 이번에 증기기사의 모자와 글러브 부츠까지 다같이 나오긴 했지만 저는 이 옷만 마음에 들어서.... 옷만 구하고 신발은 게임 내 구하기 쉬운 털부츠와 조합했는데 털부츠가 방어 100, 증기드레스가 방어 85라서 방어만 도합 180이 넘어 파란 오라가 나오더라구요... 저도 놀랐습니다. 외관으로 쓰기도 좋고 성능 활용하기도 좋은 것 같아요. 쓰기 나름인 것 같습니다.


 12) 루크레치아 드레스
 


 2021년 5월 경, 트레저박스에 등장한 베네치아 교회에 있는 루크레치아 NPC의 의상입니다. 막상 멀리서 볼 땐 괜찮아 보이다가도 뭐랄까 약간은 부한 느낌은 기분탓인건지...


 13) 항해사 세트 (항해사의 업무복 + 항해사의 신발)


 제가 가지고 있는 이 항해사의 업무복은 2023년 11월에 트레저박스에 등장한 옷이구요. 초록?민트 같은 색상의 같은 이름을 가진 아이템은 2023년 1월에 등장했습니다. 색상에 따라 성능도 달라서 잘 보고 구하셔야겠구요. 원래는 항해사의 신발과 세트지만 전 신발은 구하지 않았습니다. 신발까진 필요가 없어서... 한 번씩 생각나면 입혀보는 옷입니다.


 14) 알리아스 드레스
 


 2021년과 2022년 트박에 등장한 대항해시대 3대 악인 알리아스가 입은 드레스입니다. 이 옷 처음 나왔을 때 '어맛 이건 사야해!' 하고 바로 질렀던.... 푸른 색상과 짧은 드레스가 바다를 연상시켜 여름을 느끼게 해주는가 하면 약간의 세팅으로 겨울의 느낌도 가져올 수 있겠더라구요. 도구에 어떤 도구를 같이 끼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여름을 위한 도구에는 청새치, 겨울은 윈터 스태프가 좋겠네요.
 

 흡사 겨울왕국을 연상케 하는데요. 여기에 오월 여왕의 왕관까지 곁들여주면 겨울여왕의 의미지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혹시 엘사...?
 

 15) 서머 세일러 셋 (서머 세일러 + 서머 세일러 캡)
 


 2022년, 2023년에 트박에서 등장한 항해속도 8랭을 자랑하는 옷입니다. 서머 세일러 캡과 세트지만 전 모자가 필요없기에.... 제가 기억하기로는 처음 나왔을 땐 칠부바지였던 것 같은데 안 본 사이에 짧아진건지 캐릭터마다 기장 차이가 있는건지는 모르겠지만 5부바지가 되어서 좋네요. (핫팬츠였으면 바로 소원을 말했을것....)


 16) 레이스 프릴 드레스
 


 2019 , 2021, 2022년 트박에 등장한 드레스 입니다. 코디만 잘 해준다면 뭐든 잘 소화해내는 옷이라 생각되는데요. 요거는 자주 입게 되는 룩템이에요. 왜냐구요? 예쁘니까?!


 17) 소녀 기사 세트 (소녀기사의 갑옷 + 소녀 기사의 신발 + 소녀 기사의 장갑)



 2022년 9월 경, 트박에 등장한 옷입니다. 저는 이것도 옷만 구했구요. 용사의 갑옷이라고 남캐와 세트이기도 합니다. 남캐는 파란색이구용. 
 예전에 찍어둔건데 이것도 잘 코디하면 나름 괜찮습니다. 이건 그냥 바꾼 기념으로 대충 찍은거에요...ㅎㅎ
 

 18) 전통 유카타 (분홍 하양 빨강)


 분홍 유카타



 흰색 유카타
 빨강은 없습니다. 분홍과 빨강은 2021년, 흰색은 2020년에 트레저박스에 등장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빨강은 좀 취향이 아니고, 분홍은 캐릭과 색상을 좀 많이 타는 것 같아요. 흰색이 가장 예쁜 것도 같고 다양하게 꾸미기도 좋아서 셋 중에서는 전 흰색을 가장 선호합니다. 신발은 일본에 가시면 도구점에서 초리도 팔구요. 조선 부슷인 종이우산도 같이 조합해서 꾸며보면 꽤 일본풍이 강하게 납니다. 


 신발은 초리가 없어서 캐리비안 샌들을 신겼구요. 종이우산 말고도


 백합 지팡이로 봄의 느낌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분홍 유카타로도 일본풍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귀에 꽂은 저 꽃은 인게임에서도 구할 수 있는 장미 머리 장식 입니다. 장미 머리 장식은 색상도 다양하니 옷에 맞는 색상으로 코디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만약에 유카타를 구하기가 어렵다 하시면 인게임 내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보급형 옷이 하나 있어요!


 19) 소맷부리가 좁은 일본 의복



 보급형 일본 의상인데도 색상도 그렇고 디자인도 괜찮습니다. 여기에 종이우산을 하나 얹어주면~


 이렇답니다. 일본 현지에 온 것 같은 기분이네요. (일본여행 고프다....) 이 옷은 까다로운 생산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보통은 리스본 길드사무소 검색을 통해 찾아보실 수 있을 것 같네요!

 
 20) 트로피컬 수영복



  2021년과 2022년 트박에서 공개된 룩템입니다. 남캐용도 있구요. 그...좋긴 한데 뭔가 조금 아쉽달까요.. 아무튼 뭔가 좀 아쉽습니다. 나중엔 더 괜찮은게 나오지 않을까 사알짝 기대를 해보구요. 이거만 입을 순 없으니 코디를 좀 곁들여봐야겠죠.
 
 수영복 구입 후 여름풍을 강조하기 위해 청새치를 달고, 귀여움을 더해줄 토끼머리띠, 신발은.....사실 캐리비안 샌들 신었으면 좋았겠지만 저 당시 캐리비안 샌들을 못구했어요 ㅠㅠ 무튼 나름대로 잘 꾸미시면 수영복도 좋은 룩템인 것 같습니다. 


 21) 저스틴의 개척복



 2016년 1월 말 경에 한정판매 되었던 아이템입니다. 3대 악인 저스틴이 입고 있는 옷인데요. 너무 예쁘게 잘 나온 것 같습니다. 당시 판매가가 다른 한정템에 비해 비싼 편이었네요. 어쨌든 지금은 구하기 어려운 템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다음 옷이 보급화되어 게임 내에서도 구할 수 있는 옷인데요!


 22) 개척자 셔츠



 뉴비도 리스본 돌아다니다보면 개인상점에서 구할 수 있는 개척자 셔츠! 신발은 로도스 샌들 이라는 아이템이구요. 저스틴 옷과 색상만 차이가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분홍색 외에도 초록색도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색상에 맞춰 코디하시면 되겠습니다. 

머리색이 보라나 핑크에 가깝다면 이런 식으루요?!


 23) 셔츠 & 청바지



 이 옷은 인게임 내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템입니다. 신발은 앨리스 신발을 신겼구요. 캐릭터정보창에서 칭호를 19세기로 달고 샌프란시스코 도구점을 가면 구할 수 있습니다. 다른 색상은 수탈, 침몰선 등으로 구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전 다른 색상보다 이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가장 깔끔해보이구....예쁘잖아요!


 24) 포르투갈 공용 선원복



 이 옷도 리스본 개인상점을 돌아다니다보면 쉽게 얻을 수 있는 옷! 신발은 역시 앨리스 신발.... (다른 예쁜게 없...) 이 옷은 피렌체 궁전에서 봉제를 통해 생산할 수 있구요. 봉제 12랭에 면 원단 60, 자수실 20, 고급염료 1개가 들어갑니다. 귀엽고 무난하고 저렴한 룩템을 찾으신다면 이것도 좋을 것 같네요!


 25) 웨스턴 셋 - (웨스턴 걸 의상 + 웨스턴 햇) 빨강 검정



 빨간색 웨스턴 걸 의상에 로도스 샌들을 곁들여 보았습니다. 원래는 모자도 세트인데 전 옷만 가지고 있구요. 빨간색은 길드 개척도시의 카우걸에게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검은색도 있는데요. 꽤 높은 고랭크의 보물지도를 통해 입수하실 수 있습니다. 빨간색보다는 가격이 있지만 그래도 인게임 내에서 구하실 수 있구요. 저 모자는 보안관의 모자와 곁들여 보았는데 제법 잘 어울리네요. 서부시대 눈나같은....혹한다...


 26) 검은색 조젯제 드레스



 이 옷 역시 인게임에서 구하실 수 있는 템입니다. 입수방법이 조금 까다롭긴 하지만.... 디자인 자체는 대단히 고급스럽고 우아한 것 같아요. 하지만 제 취향상 더 예쁜 것들이 많아 어~~~~~~~~~~쩌다 한 번 입을 것 같아요.


 27) 네페르타리의 가슴 장식



 이 옷도 인게임에서 구할 수 있는 옷입니다. 룩소르 던전 심계층을 통해 입수 가능하구요. 언뜻 괜찮은 것 같다가도 뭔가 다리부분이 부하게 튀어나온 것이 아쉽달까요. 이와 비슷하게 '안케세나멘의 가슴 장식' 도 있는데 아마 디자인은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것들은 여기까지구요. 이 외에도 룩템은
북극곰셋
흑곰셋
흑토끼셋
보안관셋

기타등등 귀엽고 이쁜 것들 많습니다. 서두에도 말씀드렸듯 제 취향이 아니라 구하지 않았을 뿐.... 가지고 계신 분들은 스샷 댓글로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안관 세트도 많이들 추천하는 편이구요. 보안관 세트는 보안관 모자, 옷, 장갑, 신발까지 모두 갖추게 되면 노란색 오라가 나옵니다. 하나라도 빠지면 안되구요!

 이제 번외로 제가 가진 룩템들을 조합해본 사진들입니다. 보시고 코디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오월 여왕 셋 + 천사의 날개


토끼 귀 헤어밴드 + 레이스 프릴 드레스 + 앨리스 신발


산타복 파랑 + 털부츠 + 천사의 날개


요정왕의 왕관 + 파란 산타복 + 털부츠


파란 산타복 + 털부츠 + 사탕 지팡이


시어터 스타 해트 + 증기기사의 드레스수트 + 털부츠

 인게임 내에서 구할 수 있는 룩템도 제법 있구요. 제가 사진으로 보여드리진 않았지만 갖신, 코사지 신발, 헤르메스의 샌들, 가죽부츠, 털부츠 등 이런 신발류들은 얼마든지 구하실 수 있을테고, 앞서 위에 보여드린 것처럼 옷들도 게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템들도 있으니 다양하게 꾸며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없는 룩템들 중에 예쁘고 귀여운 것들도 분명 있을겁니다. 제 취향이 아니라서 안모았거나 제가 몰라서 못모았을 수도 있으니 보시고 '이것도 괜찮은데!' 하시는 것들은 댓글로 함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캐릭터 꾸미기 완성~! 여러분들은 여러분들의 캐릭터에 만족하셨나요?! 대항해시대라는 게임의 이름을 생각하면 배가 가장 중요하겠지만 자신의 캐릭터를 꾸미는 것도 절대 빼놓을 수 없을겁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항해, 행복한 대항생활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글에 대해 의견 있으시면 자유롭게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