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6-11-14 17:59
조회: 1,828
추천: 0
과연 회계와 근해 무역의 패치는 정당한가?토론 게시판에 첨으로 글을 올려 봅니다. (댓글만 무수히^^)
다름이 아니라 이번 패치중 회계에 대해서 심각하게 고려해 볼 필요성이 있는듯 하여 고견을 여쭙겠습니다. 사실 바르셀로나 팔마구간(총포류)의 경우나 각 국가의 영지 무역의 경우 인도의 보석 무역보다 더 큰 이익을 가져다 준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저렙이나 중렙 유저가 할 수 있는 그런 교역은 아닙니다. 왜냐면 영지 무역의 기본은 거래랭+회계+사교의 3박자가 맞아야 가능한 일이고, 큰배가 필요하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근데 이번 패치후 상당수 근해무역 교역품의 판매 단가가 하락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팔마 총포류 등등) 회계의 맥시맘이 20%로 하향 되었고, 단가마저 조정되었습니다. 이로서 제 생각에는 군인,모험가 유저와 상인 유저들과의 이익의 격차가 많이 줄어 들게 되었고, 고렙과 저렙의 격차 역시도 많이 줄어 들었습니다. 과연 이 패치가 옳은 것인지 궁금합니다. 혹 이번 패치로 각 서버마다 심각한 디플레 현상이 일어나지 않을까도 궁굼하구요. 일부 격차가 너무 심했던 구간의 패치는 형평성상 인정 하지만 지금 처럼 전반적인 다운 패치가 어떤 영향을 미칠지 예상이 잘 되지 않네요? 여러 분들의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EXP
66,688
(93%)
/ 67,001
서버 : 헬레네 국적 : 에스파니아 케릭 : 서슬퍼런파랑새,파랑새,파랑새와춤을 길드 : DHO30 (세비야) 길드카페 : http://cafe.naver.com/dho30.cafe (길드가입시 카페 가입은 필수 입니다.)
에스파냐 연합 카페 : http://cafe.naver.com/heliospana (에스파냐 초보분들 환영합니다.) |
서슬파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