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으로 인벤에 글을쓰게된 리얼(real#3860)입니다.

다른게 아니라 어제 소더쿠님과 함께 했었던 법성입장으로 부두시점이 아닌 법성시점으로 신개폭부두 팟에 대해 나름 느낀점이 있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몇자 적어봅니다. 

 

 

첫번째 막보메즈 부분은 두말할 필요없이 안정적이었습니다.

 여러 구개폭 및 신개폭 부두님들과 같이 게임을 해봤지만, 신개폭이라고 해서 막보메즈에 눈에 띌만한 차이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특별히, 소더쿠님이 보여주신 막보의 제스추어와 본인 캐릭의 제스추어를 꼼꼼히 살펴가며 정성스럽게 메즈를 거는 상황은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두번째, 광란 실크로드와 검은피 활용입니다.(자세한 부분은 소더쿠님 밑에 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 부분은 제가 제일 인상깊었던 점입니다.

구개폭 부두와 신개폭 부두를 비교하실 때 다들 막보메즈에 대해 대부분 언급하시는데요

저는 광란 실크로드와 폭넓은 검은피 활용 부분이 신개폭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제팟에서 69단을 클리어하는데 있어서 이부분이 크게 작용했던점이라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법성입장에서 부두의 적극성에 대한 개념이 업그레이드 됬다고 볼수 있는데요

부두가 적극적이고 이전 보다 광범위한 개념으로 정찰의 임무를 분담해 주니

보다 안정적으로 딜러들 케어 및 몹몰이를 할 수 있었으며

이것이 시간 단축으로 이어졌던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부두 본인의 실력입니다.

저는 이전에 소더쿠님이랑 단 한번도 게임을 같이 한적이 없었으며, 또한 개인적으로 친분 또한 없습니다. 고로 손발을 맞춰본적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뿐만이 아닌 같이 하셨던 악사님, 법사님 모두 어제 게임 마지막에 안정적이고 편안하게 게임했다고 한결같이 예기하는 분위기 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소더쿠님 개인의 분석적이고 노련한 부두운용이 가장 큰 이유였다고 생각합니다.

결과적으로 구개폭과 신개폭 다수분들과 같이 게임을 해본 제 생각에 어떤 부두든간에 그 캐릭을 운용하는 본인의 실력에 따라 막보 메즈 혹은 팟 전반에 미치는 부두의 비중이 달라지는 듯 합니다.

 

 

(마치며)

어제 아쉽게 70단을 클리어하지 못했는데요

단언컨데 저보다 더 좋은 법성과 딜러분들과 팟을 짠다면, 소더쿠님은 지금도 70단을 넘어 그 이상팟도 충분히 가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은 게임일 뿐!!

오늘 하루도 모두 즐겁게 게임하시길 바라며,

좋은 주말 되세요~~~^^

 

* 못쓰는 글솜씨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