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신셋 나오고 기대감을 가지고 해 봤는데 역시 유언 플레이를 못 벗어난다는 점에서 실망이 컸습니다.

지금 법사의 가장 큰 문제는 유언, 문각인데 이게 가장 딜을 최대로 내 주다 보니까 무슨 세팅을 하더라도 결국은 저걸 끼고 채널링을 해야한다는 거죠.

운낙도 보주도 에폭도 돌개도 유언 + 문각 (혹은 문각보다 더 딜이 나오는 삼중구 같은 보주) 의 식상한 플레이 밖에 할 수 없는데 이번 히드라도 마찬가지로 또 유언 + 문각 플레이가 기본이 되겠네요.

근데 채널링은 파밍에 적절한 플레이가 아니라서, 따로 파밍 세팅하고 플레이 해 봤는데 85단 정도 까지는 나름 수월하게 플레이되더라구요.

투구 : 지능, 활력, 극확 - 획반 <신셋 또는 재판장> - 토파즈
어깨 : 지능, 활력, 생퍼 (방어도), 히드라 추뎀 - 획반 <신셋>
장갑 : 극확, 극피, 공속, 지능 (광피) - 획반 <신셋 또는 테테>
가슴 : 지능, 활력, 히드라 추뎀 (방어도, 생퍼, 정피감) - 획반 <신셋>
바지 : 지능, 활력, 방어도 - 획반 <신셋>
장화 : 지능, 활력, 방어도, 모저 - 획반 <신셋>
손목 : 냉피, 극확, 지능, 활력 (적생) - 획반 <천벌>
허리 : 지능, 활력, 방어도, 생퍼 - 획반 <크랠름>
목걸이 : 냉피, 극확, 극피 - 원피감 (근피감, 물저, 제어방해 감소...) <꼬맹이>
반지 : 극확, 극피, 공속 (피해, 정피, 광피...) - 물저 (제어방해 감소...) <카리니, 왕실, 화합 또는 원소>
무기 : 무공, 공속, 피해, 정피 (광피, 지능...) - 최대비전력 (적처생...) <구밟 또는 뱀점>
보주 : 냉피, 피해, 극확, 지능, 정피 (히드라 추뎀, 활력...) - 최대비전력 <설한풍>

전설보석 : 제이, 강제자, 갇힌자

카나이 : 구밟이나 뱀점 중 하나, 테테나 재판장 중 하나, 카리니, 왕실, 화합 또는 원소 중 하나

스킬 : 사역마 (불꽃), 마법무기 (차단), 천둥갑옷 (폭풍의 위력), 서릿발 (냉대), 히드라 (서리 히드라), 순간이동 (시공의 구멍)

패시브 : 비전력 갈구, 불안정 변칙, 초월적 존재, 대담함 (냉혈, 수호강화, 흐리기...)

플레이 스타일은 참고로 동영상으로 올렸는데, 앞 쪽에 히드라 2개 세우고 바로 순간이동하고, 다시 히드라 세우고 또 순간이동. 이런식으로 계속 반복하면 됩니다.


허리띠는 크랠름 대신 뭘 써도 상관없는데 아무래도 빠른 파밍에는 크랠름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보조옵은 획반 꼭 맞추세요. 순간이동으로 이동을 편하게 하려면 획반이 꼭 필요합니다.

보주 같은 경우 딱히 좋은 게 없어서 냉피가 들어 있고 서릿발 한번이라도 더 터지는 설한풍으로 골랐습니다. 이게 끝깊을 쓰면 공력력 40프로 증가, 피해 80프로 감소라 이론적으론 좋은데 실제 해보니 몹들이 그냥 터져 나가서 스택을 못쌓더라구요.

반지의 경우 카리니, 왕실은 고정이고, 화합이나 원소 중 하나 본인 사정에 맞춰 골라서 쓰시면 됩니다. 몸빵이 히드라 신셋 피감과 카리니만 해도 상당히 안정적일 줄 알았는데, 막상 해보니까 화합 안끼면 불안불안해서 화합을 끼게 되더라구요. 테섭이라 그럴 진 모르겠지만요.

패시브 대담함은 수호강화, 냉혈, 흐리기 등으로 바꿔도 상관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