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 시즌 핫한 케릭터 게시판에 올리는 글인데...)

수도는 5속성이라 냉기/화염 속성만 노릴 경우 수도로 재련/제작하면 손해입니다.

고로 악사 부캐로(제작, 재련은 1랩이어도 상관 없음. 냉기만 노린다면 강령 3속성 추천)

1. 꼬맹이 재련 할 때에는 악사로 재련하고,

2. 오길드를 제작할 때에는 

1) 어깨는 수도사로 제작 : 속성과 관계없고, 벗 스킬이 붙어야 졸업이므로

2) 손목은 악사로 제작 : 같은 민첩 케릭이면서 악사는 냉기/화염 나올 확률이 2/4 인 반면 수도사는 2/5 이므로 악사가 이득.

3) 갑바는 수도/악사 상관 없지만 갑바는 홈(3) 옵션이 고정이 아니고,
   투구는 홈(1)이 고정이 아니므로 일반적으로 손목 제작에 비해 좋지 않음.

입니다.

더불어, 인검+울분 세팅에서 영혼의 조각 (무기 공격력 + ) 효과를 더 잘 보려면
공속이 빠른 인검 쪽에 조각을 끼우고 울분에는 다른 일반 보석을 끼우시면 됩니다.

인검/울분의 고대/일반 여부와 관계없이 그냥 공속 빠른쪽에 끼우시면 됩니다.
소환수 기반 딜링에서 주무기(장갑 아래쪽)와 보조무기의 공격력 수치는 상관없습니다.
(주무기에 무공이 높은 템을 끼워야 하는 것 아님. 왼쪽/오른쪽 아무족에나 무기를 착용해도 영향 없음.
 다른 세팅에서도 주무기/보조무기의 공격력은 실제 대미지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주무기의 공격력에만 영향을 받는 스킬들이 있었지만 이제는 그런 것 거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