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낫 강령 세팅이 쓰인 지 오래 되었음에도 정확히 보고된 딜 메카니즘을 본 적이 없는 것 같아 간단히 실험하고 결과 공유합니다.

1. 실험 조건
 : 지능 29196, 무기 공격력 282-290(평균 286)
   레저의 경멸을 제외한 기타 증댐 효과 전무

2. 실험 내용
 1) 1마리 상대
   (1) 복제물 없이 본체의 대미지
     - 레저의 경멸 효과 없음
     - 레저의 경멸 효과 있음
        - 정수가 가득 찼을 때
        - 정수가 가득 차지 않았을 때
   (2) 복제물 대미지
     - 레저의 경멸 효과 없음
     - 레저의 경멸 효과 있음
        - 정수가 가득 찼을 때
        - 정수가 가득 차지 않았을 때

 2) 2마리 상대

3. 결과
 1) 본체 사신의 낫 대미지(레저의 경멸 미적용)
   - 이론 : 123922 ~ 127438 [평균 125680, 무공 X 150% X (지능+100) / 100 의 값]
   - 실제 : 126735, 125010, 127386... (영상 20초~34초)  이론값으로 나옴.

 2) 본체 사신의 낫 대미지(레저의 경멸 적용)
    (1) 정수가 가득 찼을 때 :  125681, 126863, 124206, 127007,  (영상 48초~52초) -> 변화없음.
       => 레저의 경멸을 적용하더라도 (정수가 가득 차서) 사신의 낫으로 실제 정수가 회복되지 않는다면 
            레저의 경멸 증댐은 본체에 적용되지 않음.

    (2) 정수를 비웠을 때  1마리 : 1344056, 1334394, 1340631, 1332834, 1338583...  (영상 1:03~1:19)
        - 이론상 민, 맥 : 123922~127438 X (100% + 12 X 80%) = 1313574~1350839 
       => 레저의 경멸 적용 후 (정수가 비워져서) 정수 회복이 발생하면 본체에도 레저의 경멸 증댐 적용 됨.
'
    (3) 정수를 비웠을 때  2마리 : 2515598, 2570442, 2520022, 2504554 (영상 5:51~


3) 복제물 사신의 낫 대미지(레저의 경멸 미적용)
    (1) 정수가 가득 찼을 때 : 123922, 123922, 123922...  (영상 2:15~2:53)
       => 복제물의 대미지는 본체와 같지만, 민댐으로만 발생함.

4) 복제물 사신의 낫 대미지(레저의 경멸 적용)
    (1) 1마리 상대
      (1-1) 정수가 가득 찼을 때 : 1313574, 1313574, 1313574... (영상 3:05~4:50)
       => 레저의 경멸을 적용하면, 복제물의 대미지에는 정수가 가득차더라도 레저의 경멸 증댐이 적용 됨.
             단, 미니멈 대미지로만 발생함.(실제 정수 회복이 없어도 증댐)
             (123922 + 123922 X 12 X 0.8 = 1313574  민댐)

        cf) 본체의 대미지 : 126360(레저의 경멸 증댐 없음)  


    (2) 2마리 상대 (영상 5:03~
      (2-1) 정수가 가득 찼을 때 : 2503226, 2503226, 2503226, 2503226,... (영상 영상 5:03~ )
             (123922 + 123922 X 12 X 2배 X 0.8 = 2503226  민댐)
       => 레저의 경멸이 적용 될 경우 사신의 낫 대미지는
             100%(기본 값) + 12(정수회복) X 적중 마리수 X 80%  로 계산 됨.

            예) 20마리를 적중시키면(긁으면) 
              100% + 12 X 20 X 80% = 19300% 

                 10마리를 적중시키면(긁으면) 
              100% + 12 X 10 X 80% = 9700% 

                 1마리를 적중시키면(긁으면) 
              100% + 12 X 1 X 80% = 1060% 

       => 단순화 하면 1마리 적중 대비 2마리 적중 - 2배 대미지
                                                    5마리 적중 - 5배 대미지...
            방식으로 이해하면 됨.


      (2-2) 정수를 비웠을 때 : 2503226, 2503226, 2503226... (영상 5:51~
       => 정수를 비우더라도 복제물의 대미지에는 변화가 없음.


3. 결론
   1) 사신의 낫 강령 세팅에서 본체의 대미지에는 (정수가 비워져서) 실제 회복되는 정수의 양이 관여됨.

   2) 복제물의 대미지에는 (정수가 가득차서) 실제 정수 회복이 없어도 레저의 경멸 증댐이 적용됨.

   3) 정수가 비었을 때는 본체의 대미지 = 복제물 1기의 대미지이며, 전체적인 대미지를 높이기 위해서는
       정수를 비우는 것이 좋음. 
       단, 정수를 비우는 모션을 할 동안 그냥 낫 질을 1회라도 더 하는 것이 이득인 경우가 대부분임.
        (모션 없이(=낫질에 방해 되지 않게) 정수를 비우는 스킬이 거의 없고, 
         마법학자 특이점을 활용한다 하더라도 나이르의 검은 죽음 효과와 궁합이 좋지 않으며,
         어차피 낫 질 1~2회면 다시 정수가 가득 차게 됨
         해골지배 스킬 정도는 써 볼만할 지도?)
    
    4) 사신의 낫 세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낫 질 1회에 (특히 복제물의 낫질) 적중당하는(긁는) 몬스터의 마리수임.



- 추가로 내용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나 오류가 있는 부분 말씀해주시면 확인해보겠습니다.



[ 실험 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