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통 131,706.
초생 1251,00.
(깨알) 획반 7.
                 +, (인벤에서 피드백 받아 활력 50 깎고 14 올린) 최대 절제 44.
모저 832~925.
방어력 3771.

생존에 힘을 준 악사입니다!


악사가 피통을 늘리기 좋은 이유는 스킬에 있습니다.

'완벽주의자'로 피통 10%, 모저 10%씩 늘릴 수 있으며,
'반성'으로 최대 생명력의 1%씩 얻습니다.

이말은 활력을 늘릴 수록 완벽주의자가 피뻥 10%를 해준다는 말이며
반성은 최대 체력이 높을 수록 1/100이 초생으로 들어온다는 말입니다.

또한, 전투준비(전쟁의 상흔)으로 제 체력이 현재 13만이니, 13만기준으로 전투준비를 쓰면 78,000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또한, 뎀 8만이 넘으면 생흡 3%가 효과 있다고들 하시는데, 어둠의 힘(어스름)으로 생흡 15%를 얻습니다.
피반은 데미지의 10%인데 데미지를 주면 피반을 씹어먹은 후 5%의 체력을 되려 가지는 셈이지요.

연막으로 안전하게 아픈 놈들은 회피해버릴 수도 있구요. (EX : 소 머리 박치기, 광인 폭발, 융해 폭발, 빙결, 사막춤꾼 등)


(1.0.7... 전설 다 소멸시켜버릴테다! -_-)


어쩌면 악사가 피통을 올리는 건 스킬으로서 득을 보는 게 많습니다.

만일 고단으로 가자면 DP를 여기서 좀더 올려야겠지만, 우버 5단계도 문제 없이, 가끔은 그홈 방구 안에서도 어스름 쓰고
말뚝딜하는 장난까지 치면서 놀곤 합니다 ㅋㅋ 쿨레 낙석 + 회오리 + 화염구 맞아도 전쟁의 상흔 한 번으로 다시 풀피 만들구요.

저단에서 놀 것라면 일정 DP만 맞춰두고 체력을 뻥튀기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보통적으로는 체력 1만을 올리는 데에 디피 1만을 버려야하지만,
디피 1만을 올리려면 체력 2만을 버려야하는 상황이 발생해버려서 (1:2비율)

그래서 그냥 투홈 만티 지금꺼보다 초뎀 좋은거 껴서 디피 올리는 게 낫다고 판단하고 지금은 활력을 쭉쭉 올리고 있어요.

하드코어 중 법사와 함께 생존률 하위원을 달리고 있는 악사이기에 피통으로 유효 생명력을 올리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하코에선 디피디피할 것만이 아니라, 활력활력해보시는 건 어떤가요! 물론 몹을 빨리 녹이면 좋겠지만,
가끔은 푹찍이 있을 수도 있고, 요즘 뜨고 있는 프리징에... 팅사까지! 만피를 올리면서 보안해나갈 수 있다 봅니다.




=                                   생존 악사 세팅법                                  =



머리 : 황혼의 가면.
머리에서 최대 생퍼 12%를 뽑을 수 있고 공속과 모저, 홈이 기본적으로 달리기에 사면 좋습니다.
기본 스탯이 높은 게 좋으며 악사니까, 민첩을 봐야합니다.
활력이 달린 황혼의 가면은 꽤 비싸니, 없어도 괜찮고 있으면 더 좋습니다.



갑옷 : 레어 or 나탈랴의 포옹.
레어를 보자면 활력을 최우선으로 보시고, 절제를 구할 수 있다면 절제를 구합니다. 상의에서 모저를 봐야하기에 50~60이상으로 잡는 게 좋습니다. 홈은 3개를 구하시고 활력 보석을 박으면 150은 가져갈 수 있습니다. 활력 계산 잘 하셔서 홈 없어도 기본 스탯이 좋아서 홈 없어도 괜찮은 걸로 사도 됩니다. 홈 1개 = 활력 50 쯤으로 잡으시면 됩니다.

나탈랴의 포옹은 모저와 절제가 흠입니다. 저도 한 번 고민했으나, 제가 딜으로 갈 것도 아니고 나탈랴 셋을 맞추기에는 능력치가 너무 떨어질 것 같아 고개를 저었습니다. 하지만 모저와 절제가 포옹에 달려 있는 것이라면 정말 고려해볼만한 것 같습니다. (생퍼가 기본옵이기에)



바지 : 레어 or 블랙손의 마상시합 쇠미늘바지.
레어를 보자면 역시 활력을 최우선으로 보시고, 그 다음을 모저로 봅니다. 모저는 50~70이상으로 보시고 홈은 2개를 꼭 보셔야합니다. 저는 딜 7만을 베이스로 잡고 있기 때문에 에메랄드를 바지에 박았으며, 활력을 좀더 올리고 싶다면 자수정을 박으시는 게 좋으시겠죠.

블랙손바지도 적생에 생퍼가 붙어있어서 정말 좋지만, 모저가 붙어 있는 매물이 현재 하코에는 거의 없다시피해서 구하기 어려운 바지입니다. 아마도 모저가 달려있다면 그게 최고세팅이라고 생각되네요!



신발 : 빙벽의 등반자.
빙벽의 등반자를 구하는 이유는 신발에 유일하게 생퍼옵이 붙습니다. 더군다나 신발에서 홈이 붙기 때문에 활력이 달려 있는 것에 자수정을 박아 50을 뻥시킬 수 있습니다. 생퍼는 10~12%가 붙으니 높은 걸로 구하시는 게 좋겠죠? 주스탯은 당연 민첩입니다. (빙벽은 냉피감 8%도 있지요! 기본 모저도 높구요.)



장갑 : 레어 or 현인의 손짓
레어를 보자면 극확을 다른 곳에서 안 보니까, 좀 높게 보기 위해서 민활모저극확을 우선시 봅니다. (+ 공격속도나 극피는 붙으면 좋은데 그러면 너무 비쌉니다...) 여기서 극확과 민을 좀 높은걸로, 모저는 50이상으로 붙은거 사면 좋습니다.

현인의 손짓은 방어력, 모저, 극확이 기본적으로 붙어있는 장갑이라 효율이 정말 좋습니다. 방어력도 올리며 꽤 높은 극확을 챙길 수 있는 장갑이기 때문이죠. 활력이 좀 높은 걸로 사시면 좋습니다.



손목 : 레어 or 팔씨름
레어를 보자면 역시 민활모극확을 봐야합니다. 극확을 높게 잡으시는 게 디피를 살릴 수 있는 길입니다. 모저는 50이상으로 보시고 역시 높게 붙을 수록 좋습니다. (활력 100~150이면 팔씨름 생퍼를 씹어먹을 수도 있습니다.)

팔씨름은 기본 스탯 + 극확 + 높은 방어도 + (깨알같은 밀치기)를 얻는 게 좋습니다. 모저가 높은 것으로 사면 생퍼 덕에 활력이 부럽지 않습니다. 일단 여기서 민첩 180쯤 보시면 활력은 생퍼가 있으니 고스탯 민첩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가끔 밀치기 되는 게 도움 될 때도 있음...)



목걸이 : 레어 or 블랙손의 던크레이그 십자가
레어를 보자면 민활모생퍼만 봅니다. 극확은 옵션이니 보든 말든 마음대로지만, 극확을 보면 활력 높고 생퍼 있는게 거의 없습니다. 목걸이는 활력을 갑옷과 맞먹을 정도로 구할 수 있으니 여기선 극확을 버려주는 게 도움됩니다.

블랙손의 던크레이크 십자가는 적생 생퍼 공속이 붙기 때문에 아주 좋은 옵션입니다. 활력 + 모저가 붙는다면 가격이 상상도 안 되지만, 정말 좋은, 정말 가치있는 옵션이라고 생각됩니다. 바지에서 블랙손의 마상시합 쇠미늘바지를 샀다면 목걸이와 함께 세트효과로 활력 100을 또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반지 : 레어 or 눈동자 반지 or 의연한자의 호칭기도
레어를 보자면 민활모생퍼만 보는 게 당연하며 여기서도 공속 극확을 보지 않습니다. 만약 있다면 좋습니다. 가격이 엄청난 점만 빼면요... 활력은 80~120쯤, 더 높으면 좋구요. 모저는 40~50이, 생퍼는 적어도 8%는 봐야합니다.

눈동자 반지는 민활모저가 붙습니다. 생퍼도 추가로 붙을 수 있으며 눈동자에서는 방어도가 기본으로 붙기 때문에 성퍼는 5%쪽으로 낮춰도 됩니다. 단, 눈동자는 생퍼보단 활력 더 높은 게 좋더군요. (활력과 생퍼 둘다 잡는 눈동자면 바로 사야겠죠! ㄷㄷ)

의연한자의 호칭기도는 정피감이 있기 때문에 값어치 합니다. 주스탯 + 랜옵 + 모저기에 랜옵에서 활력이 달리는 것이라면 가격은 가격대로 올라가겠지만, 극확을 노리기 좋고, 정피감이 생퍼값을 하기에 좋은 선택입니다.



무기 : 만티코어 (2홈)
만티코어는 DP를 뻥튀기시키는데 가~장 좋은 무기입니다. 극확을 안 보지만, 극피 300%를 이곳에서 땡길 수 있기에 디피 뻥이 상당합니다. 민첩과 활력이 달린 2홈만티 혹은 힘과 활력이 달린 2홈만티를 구하심을 추천드립니다. 지능 활력은 추천 안 드리는 게 모저를 대부분 봤기에 힘을 올려서 방어력을 올리는 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만약 모저를 많이 못챙겼다고 생각되면 지능 활력이 좋겠구요.



보조무기 : 망자의 유산
망자의 유산은 극확, 공속을 안 봤는데 뽑기에 가장 좋지요. (레어도 마찬가지지만...) 망유를 쓰기에 가장 추천 드리는 스킬이 '다발사격'입니다. 연발사격은 다발사격보다 효율이 나오지 않아서 제 판단하에 다발사격이 붙은 게 가장 좋다고 생각됩니다. 다발사격을 쓴다면 다발사격을 쓸 때 추가 극확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연발사격 쓰시는 분이라면 또 추천). 만티는 공속이 나오지 않아서 원소 화살은 그리 쓸만한 게 아니지만, 원소화살을 쓰신다면 상관없습니다. (극확 손실보되, 디피 더 보는 것이니.) 랜옵 1개에서는 절제로 보는 게 좋습니다.

=                                                                                                             =



하코의 생존 악사! 흥했으면 좋겠습니다!

악사라고 디피 높게 뽑아서 빨리 녹여죽이고 할 필요없이, 피통을 높여 몹들과 끈적히 붙어서 영혼의 맞다이 해보자구요 ㅋㅋ

D채널에서 활동하고 있는 검은바바#3723입니다. 관심있는 분들 친추 넣어주세요 ㅎ




+, 여담.


악사들 중에서 (체력으로) 월드 랭킹 4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