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코어를 기준으로 조합한 스킬인점을 확인하시고, 근거없는 비방성 댓글은 엄중히 사양합니다.
** 인증글이 됐네요.(동영상 편집한 수고가 보람이 있었나봅니다 ㅎㅎ) 이 말은 스탠유저들도 이글을 보게될 기회가 많아졌다는건데,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저는 디아블로3 출시이후 줄곧 하드코어만 하는 유저인 관계로 스탠의 플레이 스타일에 대한 이해도가 다소 떨어질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스탠캐릭의 운영 측면에서 보면 불합리한 부분이 존재할것입니다. 이점은 감안을 하셔서 참고해주시고요. 그리고 저는 장비를 그다지 고급장비를 착용하려고 노력하는 타입이 아닙니다. 가급적 직접 사냥을 통해 획득한 템위주로 착용하고, 경매장을 이용하더라도 몇천만골드만(하드코어기준) 넘어가도 어지간해선 눈길을 잘 않줍니다. 그러다보니 현재 착용하고 있는 장비가 좋은 예가 아닐수 있습니다.
아래 언급된 아이템 세팅시 중요하게 여길 요소들을 참고하셔서 장비 세팅하시면 아마도 좀더 높은 강화단계에서도 안정적인 플레이를 하실수 있을것으로 기대합니다.


올6월초 검은눈보라(BB)법사 소개후 오랜만에 개인검증 완료된 정보를 공유해드릴까 합니다.
BB법사라는 약칭은 주력 사용스킬인 Black ice, Blizzard의 initial 조합입니다.
지난 최초 소개이후 막달리는 랩업파티에서 파티플레이로만 해서 정복졸업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이번 캐릭은 거의 대부분을 파티플레이로만 하다보니 광역 및 잔존몹처리에 치중된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솔로플레이시에는 감속기능이나 검은얼음으로 생기는 살얼음의 효과를 좀더 자주 느끼게 될것입니다.

특징 : 눈보라 계열 법사로 냉기 기술조합을 주로 사용한다.
         냉혈,눈보라,서리광선(검은얼음)을 통해 데미지 증가 효과와 감속의 효과를 활용한다.
         눈보라와 서리광선의 룬 스킬인 검은얼음을 통해 광역 몹 사냥의 효율을 높인다.
장점 : 이속 감소의 효과를 잘 활용할 수 있다.
         동시 데미지 스킬(눈보라,살얼음,서리광선,천둥갑옷의 감전)의 조합으로 공격효율이 매우 높다.
         살얼음(3초간 504%냉기 데미지)은 중첩이 적용되는 것으로 추측되며, 중첩이 발생할 경우 지속데미지 뿐만아니라
         결과적으로 순간데미지로 환산했을 경우에도 상당량의 딜을 가할수 있다.(이 부분은 몇몇 다른 분들의 경험으로도
         중첩효과가 적용이 되는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지속형 데미지 스킬(눈보라,살얼음)과 자동시전스킬(천둥갑옷)로 인해 잔몹처리 및 이동간에도 지속적인
         타격이 가능하다.
         눈보라를 통해 광역의 몹처리에 유리하다.
단점 : 보스몹이나 정예몹을 일반몹없이 단독으로 상대할 경우, 비전력 수급에 어려움을 발생하기 쉽다.
         3막 지옥분출구, 아즈모단등 일부 구조물이나 몹의 경우 서리공선의 끝부분으로만 타격이 가능하다.(버그성)
        

우선 스샷입니다.


스샷1) 정복0~100까지 검은눈보라(BB)법사로 육성한 캐릭입니다. 이번 동영상에 출연한 캐릭이기도 합니다.


스샷2) 기본 스탯입니다. 극대시 비전력회복은 17입니다.


스샷3) 마법무기(피의마법)사용하고 추종자 포함했을때 스탯입니다. 정복졸업 이전에는 눈동자반지 대신에 불지옥반지를 착용했으며 투구와 무기의 보석도 스샷과는 다르게 장착했던 관계로 스샷의 스탯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스샷4) 스킬입니다.


스샷5) 하늘에선 굵직한 얼음비가 묵직히 내리고, 땅에선 치명적인 죽음의 안개가 피어오르고... 그안에 있는 몹들은 녹아 사라지고, 안개가 걷히며 유유히 모습을 드러내는 내캐릭터!!...
다소 연출된 장면이지만 바로 이 모습이 검은눈보라 법사의 매력인듯 합니다.

다음은 캐릭의 스킬 소개입니다.
주스킬 : 서리광선(검은얼음).
            검은얼음으로 생기는 살얼음(3초간 504%의 냉기피해)을 효율적으로 활용.
보조스킬 : 선택스킬, 순간이동(시공의구멍), 사역마(룬스킬은 상황에 맞게 선택) 추천.

키보드스킬1:다이아몬드피부(수정껍데기). 기본 생존기.
키보드스킬2:선택스킬. 마법무기(피의마법,힘의무기 추천) 추천.
키보드스킬3:천둥갑옷(폭풍의위력).
키보드스킬4:눈보라(엄동설한).

지속스킬1:냉혈.데미지 증가 20%증가를 목적. 본 유형의 특성상 공격력 증가 20%는 거의 모든 몹에 적용됨.
지속스킬2:불안정 변칙. 회생기술.
지속스킬3:초월적존재. 최대비전력 +20, 초당 비전력 회복 +2

다음은 아이템 세팅의 주 요소입니다.
비전력 :
  본 법사는 비전력 의존성이 많은 법사입니다. 그러나 기본적인 비전력 확보스킬인 주스킬류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초당 비전력 회복과 극대시 비전력 회복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눈보라 지속시간 증가 :
  중요 요소로 우선적으로 챙겨야 할 항목입니다.
생명력 :
  순삭모드에서는 처치시 생명력 회복 옵션이 유용하게 활용될수 있습니다.
  순삭이나 빠른 몹처리가 가능하지 않은 상황에서는 처치시 생명력 회복보다는 적생이나 생명력 훔치기가 유용합니다.
방어/모저 :
  저강화(0~3)에서는 방어4500이상, 모저 700이상을 맞추시길 추천합니다.
극대확률 :
  중요한 비전력 수급요소로 45% 이상 맞추길 추천합니다.(본법사 육성시에는 45%이하이긴 했으나 비전력이 모자라는 경우는 그다지 많지 않았습니다)
극대시비전력 회복 :
  중요한 비전력 수급요소로 15이상은 맞춰야 원활한 사냥이 가능 할것으로 예상합니다.(본법사 육성시에는 대부분 19로 하였습니다.)
최대비전력 :
  극확이 다소 낮더라도 최대비전력이 높으면 원활한 사냥이 가능해 집니다.

기본적으로 탈4셋 추천하며, 비전력 수급이 원활해지고 공격력 차이가 많이 나는 템간의 교환 시점에서 탈 4셋을 벋어나면 될듯합니다.

추종자
극대확률을 높여 줄수 있는 건달을 추천합니다.
건달의 무기는 빠른 사냥이 가능할 경우 지옥포(출혈효과)를, 그렇지 않은 강화의 사냥일 경우엔 바람살(밀치기)을 추천합니다.
안정적인 플레이를 위해선 막시무스를 착용한 요술사도 좋을듯 합니다.

**운영팁.
1.눈보라가 먼저 시전된 상태에서 서리광선을 사용해야 살얼음을 잘 발생시킬수 있습니다.(본 법사는 눈보라와 서리광선의 조합 사용이 중요합니다.)
2.검은얼음으로 인한 서리는 직접 서리로 타격을 하지 않아도 몹이 죽을때 서리광선을 시전하고 있으면 서리가 발생합니다.(단 몹이 내가 쓴 눈보라/서리 공격 스킬로 죽어야 합니다. 히드라, 냉기가 아닌 스킬은 발동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눈보라를 몹무리에게 뿌리고 서리광선을 다른 방향에 시전하고 있을때 시전시켜놓은 눈보라에 죽은 몹들에게서 서리가 생기게 됩니다.
3.정예몹 상대시 일반몹 무리속에 정예몹을 위치 시켜서 처리할 경우 신속한 정예몹 처리가 가능합니다.(살얼음 데미지는 중복데미지 적용이 되는거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동영상1)의 4분5초경 유닉몹 체력이 순식간에 50%이상 깍여 있는모습과 이후 체력 빠지는 속도를 통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4. 살얼음을 잘 발생하기 위해서는 눈보라 시전후 눈보라에 영향을 받는 몹무리중 단일 몹을 집중적으로 서리 광선으로 처리를 합니다. 단일몹이 처리가 되면 가장 체력이 적은 단일몹을 다시 서리광선의 타겟으로 설정합니다. 마치 도미노처럼 살얼음이 발생하게 해야 사냥의 효율이 높습니다.

개선 및 보완 방향
본법사에서 주력 데미지 스킬로 활용하는 살얼음의 경우 상황에 따라(중첩의 갯수가 많을수록) 엄청난 데미지를 주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중첩이 어느정도 이상일경우 현존하는 디아블로3 전 클래스중에서 가장 높은 데미지를 줄수 있
는 스킬이라고 분석 중입니다.
앞으로 이 살얼음을 보다 효과적으로 생성할 수 있는 방법이 연구되어야 할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마무리
  미루고 있던 검은눈보라(BB)법사의 검증글을 이렇게 마쳤네요. 개인적으로 개발한 독자적인 스킬로 무사히 정복 졸업 시킨 세번째 법사여서, 나름 뿌듯합니다.
  이제 분신/운석법사 하나 남았는데(스샷1에서 보이는 90랩법사) 이 스킬을 사용하던 원래 캐릭은 이전에 죽었고 현재 스킬 세팅한 법사는 검은눈보라로 정복 90래벨까지 온 애라 정통성이 많이 결여된 캐릭이라는 점이 많이 걸리네요.
  여하튼 이법사도 지속적으로 운영해보고 나름 운영해볼만하다 싶은 판단이 생기면 소개를 이어 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영상

영상1)1막 3강화 솔로플레이 편집한 동영상입니다.


영상2)1막 5강화 솔로플레이 편집 동영상입니다.


영상3)빠른 랩업목적의 막달리는 랩업파티(1막 3강화) 플레이 동영상입니다. 두법사 모두 BB법사입니다.


영상4) 1막 3강화(영상1)의 풀버전입니다.


영상5) 1막 5강화(영상2)의 풀버전입니다.

검은눈보라(BB)법사 최초 소개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64&l=51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