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버스방법에 대해 제버스를 타실 승객분들에게 방법을 알리고자, 또 요새 많이 버스기사분들이 생기는 것같아 도움이 될수 있을것 같아 글을 적습니다. ( 귓말문의는 이제 그만하셔도 될것같아요 )

 

1. 버스방법

 

버스방법은 간단합니다.

 

1) 내가 할수 있을때까지 고행 6 모험모드 1막 호라드림돌기

 

 일단 이 방법은 경험치를 몹경험치만 드신다면 그홈런의 약 2배속도의 레벨링을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요구사항이 수반되어야하는데 버스 기사의 숙련도와 스펙도 필요되고,

승객분들의 스킬에대한 이해도와 강인함을올리는 템센스, 나서지않고 신중하고 조심히 경험치를 먹는 습관이필요합니다.

 

 

2) 몬스터 피가 많아지는 시점부터 ~70 까지

 

 액트4 지옥의균열돌기 입니다. 본인스펙에따라도시면되는데,

 저는 63~5까진 고행 6호라드림 그이후 70까지 풀파기준 고행 3~4 균열, 승객 강인함 부족시 1~2균열정도 돕니다. 하면서 1막을체크해서 좋은 퀘스트는 꼭 하는방식으루요.

 

 균열업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진 모르겠지만, 저는 이방법을 제가 생각해서 지인들과 이방법으로 레벨링을 해왔고,

항상 이방법으로 버스를 태워드리고있습니다. 요즘제가 버스도 많이돌아서 그로인해 전파도 좀되지 않았나싶은데 , 자세히 전파가되지않아 사고도 많이 날수 있겠다 생각하여 자세히 써봅니다.

 

 가: 균열을 왜도나요?

  이게일단 핵심인데, 균열을 도는이유는

첫째로 일단 무조건 항상 호라드림퀘가있습니다. ( 강타망치처치, or 큰매처치 or 소탕) 즉 일정경험치는 무조건보장되며, 둘째로 맵이 매우단순하고 빠르게 종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여기까지만 존재한다면 다른 어미런등과 큰차이가없는데,

가장큰차이는 "매우높은확률로 궤짝퀘"가 생긴다는 것입니다.

이것역시호라드림에 상응하거나 더 많은 경험치를 주고 결국 이것이 균열런을하는 핵심적인 이유가된다고 보십니다.

 

 나: 균열을 돌때 무엇을 조심해야하죠?

균열은 2층으로 이루어져있는데 죽으시는이유는 대표적으로 3개입니다.

 

첫째로 함정에 죽는건데 뽕~ 하고 좀이따 터지는 ㅎㅎ;;

이것은 정상적으로 앞의 레벨업을하며 강인함을 최대한 끌어올렸다면 ( 60레벨기준 100만 )

이것에 단숨에 죽진않습니다. 실수하신다 하더라두말이죠

 

둘째로 1층의 위상수에 죽는건데 위상수가 바로 기사뒤로 포탈을타기때문에 저같은경우 마력탄을이용하여 바로바로 얼리기도하지만 , 보통 승객분들이나 버스기사가 쇠못덫을 깔면서 1층은 움직인다던지, 승객분들이 위상수오는걸 보자마자 서릿발, 눈뽕방패, 수도사 실명, 바바리안 삼돌이나 부두술사 팻등.. 을 이용하면 사고날 가능성이 제로에 가까워집니다.

이게 정귀찮으면 걍 1층은 기사가 달려버린뒤 2층에서 부르세요. 핵심경험치는 궤짝과 호라드림퀘완경치입니다.

 

셋째로 원거리공격을하는 아르마돈(??맞나염) 이 던지는 불덩이에 버스기사뒤에 너무빨리쫓아오다가 죽는경우

 서큐버스 불덩이나 지옥악마 돌진같은거에 죽는경우인데 이 모두다 승객이 너무 가까이 따라와서이니 승객분들은 주의하셔야되고 버스기사분도 꼭 말씀해주셔야겠죠..

 

이외에도 2층 포탈진입하자마자 죽는경우, 버스기사가 흘린몹에 죽는경우등이있는데, 다 조금만 조심하면 해결가능한 부분이지요

 

 

2. 버스기사분이 할일

승객보다 기사분들을 위한 분야를 먼저 다루는 이유는 승객분들은 여기내용도 읽으신뒤 아래 승객내용을 읽으면 더좋기때문에 그렇게 썻습니다.

 

1)일단 버스는 무조건풀파입니다. 풀파시 커뮤니티 보너스로 주어지는 경험치량은 상당하기 때문이죠.

 

2)파티를구하면서 버스기사분은 1레벨짜리 케릭을만들어서, 고행 6 모험모드로 저주받은지하실(1막) 퀘를 꼭 찾아놓습니다. 그위치에는 그퀘밖에 안뜨기때문에 구별하기도 쉽고 , 방을 만드는데는 오래걸리지않습니다. (가능하다면 모험모드가 열리는승객분에 도움을 받아도 좋겠죠)

 

3) 승객이 채워지면 1레벨로 새로만들어 오시게한뒤  파티를 초대한후 입장하시면 본캐로 옵니다.

 

간단하게 정복자레벨을 모두 생존으로 세팅하라고 한뒤,

 모든 템은 떨구지않고 오로지 기사분이 템을드릴때만 떨구며(모두떨구면 구별이 안가서 기사분이 드랍해도 아무도 줍지않습니다), 흰템 분해하여 제작에 쓸것, 그리고 그템은 강인함위주로만 무조건올리도록 말씀드립니다.

 

4) 다음 찾아놓았던 저주받은 지하실퀘를 하시면됩니다. 몇랩으로 오셨건 23렙이이셨다면, 보통 23랩에서 퀘완이됩니다. 단숨에 23랩이 달성가는하며 여기까지 소요시간이 설명시간을 포함해도 5분이 안걸리죠.

 

5) 그다음 나머지 1막퀘를 완료하시면되는데, 본인이 생각할때 승객을 지킬수 있는 안전한퀘( 승객의 정복자렙과 강인함을 보고 판단) 는 따라오시게하면서 경치를 드시게하시고,위험해 보이는퀘는 , 처음웨이만타거나 완료직전 웨이을 타게 하는식으로 하시면됩니다.

( 고뇌의 벌판이나 썩숲쪽 퀘가 위험하며, 거미굴도 좋지않고, 저번글에서처럼 오른쪽이 대체로 안전한반면 왼쪽이 위험하나, 비명의전당과 묘지쪽은 기사가 블록킹만 잘하면 쉽고 경험치도 엄청나게 벌수 잇습니다 )

 

6) 템타임과 스킬세팅타임은 대략 30,40,50,60 정도에 한번씩 주시면되고 , 템타임을 드리는동안 기사분은 1235막에 장물아비에게서 악세를 사다주시거나 구비하게 지시하시면됩니다.

혹은 템타임을 할동안 기사는 안전해 보이지 않는퀘를 어느정도 진행하므로써 시간을 단축시킬수있습니다

(ex 시체청소부굴 2층모두처치퀘 -> 시체청소부굴 2층까지 진입후 파티원 콜 )

 

 

7) 강인함에대한 대략적인 테이블은 아래에 있습니다. 대략 30때 7만 , 40때 30만 , 50때 50만 , 60때 100만 , 65때 500만정도를 최대한 달성하실수있게 도와주시고, 높을수록 좋기때문에 이레벨때마다 강인함을 체크해주심으로써 파티원들이 서로 강인함에대한 맞추려는 욕구를 높이시는것이 좋습니다.

 

** 강인함을 잘맞추게되면, 모든퀘를 적극적으로 기사와함꼐 경험치를 습득할수있게되며, 기사에게 버프도 제공되므로써 버스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집니다. 정복자 렙도있고 요감무기정도까지 잘 준비된 팟의경우 1시간 15분내외로 70달성이가능합니다.

 (하지만 여기는 하드코어이니만큼 속도도 중요하지만 안정성이 중요한것을 꼭 먼저 생각하시고 진행하시는것이 좋겠죠)

** 절대로 보스전에는 내가 보스를 녹이지 않는한 절대로 진입시켜선 안됩니다. 특히 , 도살자와 해골왕은요

** 지나가면서 보이는 신단과 궤짝 그리고 "!"퀘스트는은 꼭 해주세요 , 경험치도 많고 심지어 버스캐릭들이 마을에 있어도 경험치를 받기때문에, "카즈라 소굴" 과 같이 승객은 마을에 세워두고 버스기사혼자 굴을 찾다가 발견한 경우도 꼭해주셔야 레벨링에 도움됩니다.

 

 

 

8) 이렇게 쭉 강인함을 맞춰가며 60을 찍으면 보통 30분에서 60분사이로 60이 달성이됩니다. 그홈런등에 비해 템구비가 잘되있는편이 많아 , 지옥균열을 바로 이어서 70까지 갈수있기때문에 효과적이기도합니다.

 

9) 균열단계에 접어들면 .. 이제 균열은 항상 하시면서 

본인이 보시기에 1막에 쉬운퀘들이 뜰때만 그것을 하시면되고,

그1막퀘가 5개중 2개이상되어 많을땐 그퀘를 모두깨며 호라드림까지 완하는것이 좋습니다.

 

10) 특히 비명의전당(도살자나오는탑) 퀘들의 몹은 단순해 위험하지않고, 트렙은 좀잇지만 (불바닥) 그것만 조심한다면 많은 해골형 몹과, 피적은 이교도몹들로 엄청난 경험치를 챙길수 있는 퀘스트기도합니다.

 

11) 버스기사의 스킬셋은 대부분 광역에 강력해야합니다. 확산탄 같은걸로 호라드림을 하기엔 차라리 느리더라도 그홈이 낫고, 광역기술이 존재해야하는만큼, 기사하기 쉽지않은클래스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12) 버스기사분이 몹이 잘안녹기 시작하는시점 ( 보통 솔플 만랩 고행 6단 도시는 딜기준으로 대략 4인풀파 55~60이상 ) 때 승객분들에게 꼭 주의시켜야할점은.

 

버스기사가 보일듯 말듯하게 따라오다가 정예 등장메세지가 채팅창에 뜨면 무조건 경험치를 못먹더라도 버스기사가 최소한안보이게, 아니 더 그이상 거리를 그냥 생존기를쓰며(ex연막) 충분히 거리를 벌리셔야된다는겁니다. 이부분만 명시되면, 어느정도 강인함을 챙기면서 잘온경우에 절대로 일반몹에 쉽게 죽진 않습니다.

 

3. 승객편

일단 승객분은, 각 클래스별로 꼭생존에 필요한 다음스킬들과 튀는몹을잡아줄 매즈기가 무조건 세팅되어있어야합니다.

 

1) 법사 -> 패시브 : 흐리기 > 불안정한법칙 > 우월 > 수호강화 > 환영술사 > 환기

               액티브 : 마력갑옷>감속지대>분신>서릿발>순간이동>다이아피부>마력탄(빙하가시)

2) 악사 -> 패시브 : 완벽주의자 > 생구먹을때마다 증오,절제회복기 > 전술적우위

               액티브 : 도약>연막>전투준비>쇠못덫

3) 성전사 -> 패시브 : 경각심 > 신의요새 > 천부의힘(양손강인함높은것이있을때) > 위치사수

               액티브 : 아카라트 > 정의의율법 > 군마 > 강철피부

4) 수도사 -> 패시브 : 임사체험> 민첩30%방어 > 저항통일

               액티브 : 평안 > 진언 ( 회피 or 초생보호막 ) > 진격타 > 파티무적

5) 바바리안 -> 패시브 : 미신

               액티브 : 도약 > 삼돌이 > 고통감내 > 화신

6) 부두술사 -> 패시브 : 혼령그릇

               액티브 : 소환1 , 2 > 혼령질주 > 공포 > 혼란두꺼비등 메즈기

 

이정도 제가생각하는 우선순위를 어느정도정했는데, 사람마다 생각의차이가있어 우선순위는 다를수있지만, 잘모르겠거나 고민되면 이런 수순을 따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강인함 올리기>

1) 일단 23랩이되면, 상점에서 없는부위를 최대한 활력이 붙은템으로다사고 ( 다른마을을 가야 높은렙템이 있을가능성이 큼 ) 악세도 다삽니다. 

 

2) 만랩을 찍었거나 60레벨 이상을 했다면 있는 입술모양 보석을 60레벨 전에는 활력으로 , 그이상에는 모저로 박습니다.

 

3) 항상 방패를 왠만하면 고집하셔야합니다. ( 활력이 양손이 매우 많거나 하지않은이상 )

방패는 방패방어량으로 인해 보이는강인함보다 케릭을 좀더 강인하게 만들어줍니다.

 

4) 정복자렙은 이속보다 1탭엔 무조건활력, 3텝엔 모저>생퍼>방어도 , 나머진취향으로 찍으시면됩니다.

 

5) 저레벨 템들을 (특히 흰템 ) 꼭 모두 루팅해서 분해합니다. ( 골드는 고행 6으로 돌아서 절대 안모자름 )

처음 하코 입문자는 대장장이렙을 먼저 10레벨까지 올리신뒤, 내게 부족한 부위(상점에 없거나해서) 를 맞춥니다.

 

6) 욕심이 나거나 템이 정말마음에 안든다면, 마법부여를통해 홈을파거나 활력을 얻습니다. ( 특히 가슴 3소켓, 바지2소켓에 입술모양이상 보석을박는순간 여러분은 마음에 안식처를 찾게될것입니다.. )

 

7) 머리는 기사분이 고행 6을 진행하는 한 무조건 자수정을박고, 고행단계를 낮추실때 내가 강인함이 충분하다고 판단되면 루비로 바꿉니다.

 

 풀버프 목표할만한 강인함 수치

30랩 => 7만~10만

40랩 => 25만~50만

50랩 => 40만~100만

60랩 => 100만~300만

65랩 => 300만~1000만

정도 라고봅니다.

 

이보다 강인함을 못마련했더라도 실망하지마시고 위에 굵은글씨로 기사부분 마지막에쓴 팁, 버스기사가 간당간당하게 보일만하게 따라가다가, 정예가 보이면 더거리를두는식으로 하시면 정말 안전하실수 있습니다.

 

8) 몹이 튀어서 오는경우 도망보다 메즈가 먼저입니다. 도약보단, 쇠못덫과 연막이 먼저라는거죠. 순간이동보단 서릿발이 먼저구요

 

9) 나와파티의 강인함이 충분한경우 버스기사분을 버프해줄 최대한 노력을합니다.

 ex) 감속지대 (받는피해 10%증가) , 대재앙, 수도사 오라, 성전사 율법, 혼란기 등 

 

10) 파티원에 강인함이 충분해보이지않을떄 메즈기와 버프류등으로 최대한 보호합니다.

 

 

4. 마치며..

 

글이 좀 장황하게 길어졌습니다..

 

이글은 기사분들이 직접 적용하기보단, 제 버스를 타시는 승객분들에게 따로제가 더 설명을 안드려도 좋을만큼 글을 작성하려고 노력해보았습니다,

 

다음은 입문자가이드에서 쓴 고행 진입에 좀더 자세한 방법과 고행 3단까지 누구나 안전하게 파밍할수있는 단계 까지 올라가는법을 적어보려합니다.

 

즐거운 버스, 다같이 함께 즐기는 하드코어 분위기가 되길바랄꼐요.. ^ㅡ^

 

다들 즐거운 연휴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