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의 내용이나 댓글 등은 참조만 하시고, 정확한 내용은 아래의 유저뉴스 양이옹 님이 올리신 글을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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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지금 확장팩 초반에 쓰일 아이템 준비를 하는 것은,
그냥 PTR에서 오베하다 보니까 오리지날이 너무 재미가 없고 심심해서 입니다.
그냥 어쩌다 한 번씩 정복자 렙올리는데 그것도 귀찮네요.

어쨌든 확장팩 준비에서 제일 큰 것 중에 하나라면 역시,
싼 맛에 산 아이템을 리폼해서 쓸만하게 만드는 것이겠죠.
물론 실제 해보신 분들에 의하면 리폼하기 위한 재료가 잘 나오지 않는다는 문제가 있긴 하더군요.

아이템 옵션 중 하나를 리롤해서 바꿀 때 제일 주의해야 할 내용은 대략 아래와 같은 내용이겠네요.
물론 확정인 내용은 당연히 아니니 미리 질렀다가 원망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1. 옵션을 바꿀 때 주요속성과 보조속성은 해당 종류의 속성으로만 변경됨
(보조속성인 단독저항을 주요속성인 극확으로 바꾸길 원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 안된다는 듯 싶네요)
(말미에 있는 주요/보조 속성 목록을 참조 하세요)

2. 한 번 바꾼 옵션은 다시 롤백하고 다른 옵션을 바꾸는 것이 불가능하며 리롤 횟수가 쌓일수록 비용증가.
(그냥 들어간 모든 골드를 지불하고 최초의 옵션으로 돌리는 정도는 될 텐데 좀 아쉽군요)
(아마도 옵션이 마음에 안들면 취소 후에 다시 리롤하면, 계속 리롤횟수가 쌓일 수록 소모비용이 느는 것에 비해 항상 적은 비용으로 리롤할 수 있기 때문인 듯 싶습니다)

3. 확장팩에서는 지금 오리지날에서 붙는 수치가 전부 적용되지 않음
(이 부분은 수치가 정확하지 않지만 특히 공속이 방어구 맥스 9%가 붙지 않고 6%7%정도가 최대값이란 소리가 있네요)
(마찬가지로 극확이나 극피도 수치가 10%*60렙/70렙 정도로 계산돼서 최고수치가 정해질 수도 있겠네요)
(수게-땅꼬마요네즈. 님의 글을 보니 오리 스코른 테스트 결과, 아이템 렙이 아니라, 마법부여 사용자 캐릭의 렙에 따라 옵션최대치가 정해진다는 군요)
(다시 알아보니 일단은 옵션 수치는 아이템 레벨에 따라간다고 합니다. 캐릭터 레벨을 따라가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그냥 확팩에서의 기본 수치가 오리지날보다 꽤 상향이 돼서 그런 착각이 일어난다는군요.)
(특히 확장팩에서는 블리자드에서 극확과 공속에 많이 민감한 듯 싶으니, 굳이 리롤하신다면 두 수치를 유지하는 쪽을 생각하셔야 할 듯 합니다)

4. 홈이 있는 아이템의 경우 기존 오리지날 템의 어떤 스탯 수치보다 더 높은 보석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옵션들 보다 더 좋은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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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대부분의 내용은 다른 분들이 이미 언급하신 확팩 관련 글들의 내용입니다.
제가 조사한 것은 주요/보조 속성 목록인데 아래와 같습니다.
빠진 속성도 있을텐데 오베/클베 하시는 분들이 댓글로 알려주시겠죠.

[주요속성]
주스탯(힘민지활)/홈/극확/극피/공속/모저/피해(최소,최대포함)
근피감소/정피감소/원피감소/방어도/생명력%/초생/이속/생흡=생명령훔치기/요구레벨 감소
각종 스킬강화/속성피해%/속성기술피해%/속성피해+/정예피해%/무기공격력%/초당공격횟수/원소피해 %감소
소모분노당생명력회복/%확률로출혈피해/적중시생명력회복/초당증오회복/방패막기%/극대화시비전력회복

[확장팩-주요속성]
모든자원소모감소%

[보조속성]
적중시 CC기(공포,이동불가,밀치기,...)/단독 저항/제어방해감소/처치시 생명력 회복
최대 자원(분노/마나/증오/절제/공력/비전력) 증가/내구도감소무시
악마에게 주는 피해 %증가,적중시 XX%로 적을 강타(하늘 가름쇠의 옵션)
획반/생구+물약 생명력 회복량+/가시 피해/매찬/골찬/보너스경험치%증가(지옥불/레오릭반지)/처치시경험치+